■ 義相峰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달려가 본다.
(중앙산악회 2017년 제12 회 거창 우두산 산행)
◆ 산행 개요
♣ 산행 일시 : 2017년 3월 31일 (목) 맑음
♣ 산 행 지 : 우두산(牛頭山 1,046m)
♣ 산행 위치 :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 산행 코스 : 주차장 → 고견 산장 → 마장재→ 고개 삼거리 → 우두산 → 의상봉 → 지남산 → 장군봉 → 바리봉 → 주차장 ⇒ 약 12 km
♣ 산행 시간 : 약 5 시간 (11 : 10 ~ 16 : 10)
♣ 참여 인원 : 31 명
♣ 산행 회비 : 35,000원 / 인
♣ 특기 사항 : 가조면 소재지 한식당에서 두툼한 돼지 목살구이로 경상도 음식의 투박한 맛을 음미하다.
◆ 산행 안내
◈ 우두산(牛頭山 1,046m)
우두산(牛頭山)은 경남 거창의 산으로 별유산 이라고도 하며 9개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신라 문무왕 때 의상대사가 과거세와 현세에서 참선(參禪)한 곳으로 그 이름을 빌려 의상봉(義湘峰1,046m)이라고도 한다. 의상봉이 상봉인 우두산보다 많은 등산인의 발길을 끄는 이유는 주변 경관이 빼어나고 아름답기 때문이다.
우두산은 산세의 수려하기가 덕유산, 기백산에 못지않은 아름다운 봉우리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의상봉, 처녀봉, 장군봉, 바리봉, 비계산 등의 빼어난 산세를 자랑한다.
의상봉 아래에 있는 고견사는 3가지의 볼거리가 있는데 높이 80m 되는 가정산 폭포, 최치원 선생이 심었다는 은행나무, 의상대사가 쌀을 얻었다는 쌀 굴 등이 있다. 산행 후 가조 온천에서 온천으로 피로를 풀 수 있어서 주말이면 등산객의 발길이 이어진다.
◈ 우두산 산행지도
◆ 산행 후기
▶ 전날부터 이어진 감기 몸살로 기력이 쇠잔한 컨디션에 우두산 아래서 추풍령 산우가 가져온 생선회와 소주가 구미와 힘을 돋웠지만 바쁜 공무의 틈을 내어 참석한 날씨 잡이 산우와 모처럼 함께한 지음 산우를 무리하게 따라잡은 5시간에 걸친 힘든 산행으로 일행 중 제일 늦은 시간에 쫓기는 신세가 되어 아름다운 의상봉의 환상이 반감되었다.
◆ 산행 사진
※ 사진은 모두 http://cafe.daum.net/jungang4050에서 가져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