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삼성산 기암괴석 및 100대 명산 안내(산정상 조망)

6. 경상남.북도 산행기 팔공산 가을산행 (관봉~은해봉~삿갓봉~신령재~동봉~비로봉)
황금성 추천 0 조회 197 14.11.05 06:30 댓글 12

• 14.11.05 07:18

첫댓글 팔공산 비로봉이 1,000 고지가 넘는군요
    가을이 깊어가고 있음이 팔공산에서도 느껴집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신 산행 바랍니다....
    언젠가는 가보아야할 산 팔공산 구경 잘하고 갑니다.,..

• 작성자 14.11.05 19:30

팔공산을 찾는 지역민들이 너무많아
    군사시설때문에 40년간 통제가 되었던 비로봉이 몇년전에 개방이 되었지요....
    괜찮은 산입니다. 한번 다녀가시기를... ^^

• 14.11.05 07:23

팔공산은 대구의 진산임에 분명합니다.
    작년엔 4회에 걸쳐 갓바위 주차장~비로봉까지 하프종주를 했었지만, 올해는 갓바위만 몇차례 다녀왔습니다.
    가을이면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팔공산을 이렇게 사진으로 다시 만나게 되니 아침부터 기분이 업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좋은 산행기와 사진은 추후 산행을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늘 감사하드리며, 안산.즐산 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14.11.05 19:34

하프 종주도 하셨고, 팔공산에 자주 가시는군요...
    저도 겨울철 외에는 계절마다 가는편인데...이번에는 맑은날씨의 가을산행이라 더 좋은것 같았습니다.
    원점회귀외에는 교통편이 불편했는데, 버스와 연계를 하면 괜찮을것도 같아요
    늘 건강하게 즐산 하시기 바랍니다. ^^

• 14.11.05 07:42

팔공산 곳곳을 잘 설명해 주셔서 즐감하고 갑니다. 주변 조망도 좋고 단풍든 능선도 멋집니다.
    늘 즐산하십시오.

• 작성자 14.11.05 19:36

역사와 내용이 있는 지역의 명산입니다.
    지역이라는 공간을 뛰어넘어 함께 공유할 수 있음이 참 좋군요 ~
    건강한 산행이 이어지시기를....

• 14.11.05 08:31

잘보고 갑니다 ~~~

• 작성자 14.11.05 19:36

나므님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기를....^^

• 14.11.05 09:51

새로 개방되었다는 비로봉 오늘 처음 보네요. 갓바위, 동봉 따로만 올라보았는데 담엔 이 길 따라 함 종주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팔공산 단풍도 이제 거의 아래로 내려왔군요.
    케이블카로 순간이동 신나요.ㅋ

• 작성자 14.11.05 19:40

지역민들의 성화에 결국은 개방의 빗장을 풀었더군요...3년전에~
    조금만 늦었으면 케이블카도 못타고 걸어서 내려갈뻔 했지요 ^^
    이제 도로주변의 인공단풍만 남았고 팔공산도 슬슬 겨울준비를 하는가 봅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즐산 하시기 바랍니다.~~

• 14.11.05 13:59

팔공산의 요모조모를 잘 보았습니다.
    팔공CC가 옥의 티 같네요.
    저 역시 언젠가는 가 봐야 할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 작성자 14.11.05 19:45

팔공산은 전체모양이 활처럼 오목하게 휘어지고 육산과 골산이 적당히 분포된 명산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겠지만, 골프장과 케이블카가 자연 경관을 조금 잠식했지요....
    지역을 대표하는 명산이니 여기도 한번은 다녀가셔야 할 산이네요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