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의미는 시대에 따라 바뀐다. 최근에는 친족이 아니더라도 동거인 등을 가족으로 인정하고 있는 추세. 정부도 이런 추세에 발맞춰 비혼 동거인 등 다양한 가족 형태를 법적으로 인정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피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친형제 자매 같은 가족이 있는 것.
연예계 대표적인 재혼가정으로는 임창정, 서하얀 부부가 있다. 2013년 프로골퍼 김씨와 이혼한 임창정은 세 아들이 있는 상태에서 2017년 18살 연하 서하연과 재혼해 두 아들을 더 낳았다. 서하얀은 임창정과 전처에서 낳은 아들들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다만 셋째 아들 준호 군은 친모가 직접 양육 중이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너는 내 운명’에서는 서하얀이 셋째 아들과 친모에 대해 언급했다. 첫째, 둘째 아들은 동생들을 돌봤다. 그때 셋째 준호가 집에 돌아왔다. 서하얀은 “셋째 호야는 친엄마랑 살고 있다. 대신 자주 왕래한다. 남편이 예전에 혼자였을 때 첫째가 8살, 둘째가 6살, 셋째가 4살이었다. 기저귀도 안 뗐을 때라 엄마의 손길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첫째와 둘째도 친모와 종종 만나고 있다고 말한 서하얀은 "내가 언젠가 호야한테 '언제 형들이랑 같이 살 거야?'라고 물어봤는데 '나까지 이쪽으로 오게 되면 엄마(친모)는 누가 지켜주나. 나중에 갈 거다' 이렇게 얘기하더라. 그 말을 듣는 순간 나도 마음이 울컥했다. 엄마 마음인지라. 그래서 '알겠다. 호야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고 했다"고 털어놨다.
서하얀은 집에 도착한 호야에게 "잘 도착했다고 외할머니께 연락드리자"고 했고 서하얀도 함께 통화를 하게 되었다. 서하얀은 "호야 형아들이랑 놀다가 집에 잘 들여보내겠다"고 말하며 전화를 끊었다. 이런 광경을 처음 본다는 MC들은 "아이들 픽업도 있고 해서 종종 외할머니와 연락을 한다"고 밝혔다. 서하얀이 자신의 친어머니가 아닌 임창정 전처의 어머니와 직접 통화를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탄 것.
그런가 하면 서하얀은 과거 둘째를 친모에게 데려다주며 직접 마주친 적이 있기도 하다고. 서하얀은 “서로 놀랐는데 무슨 말이 필요하겠냐. 서로 고개 숙이면서 키워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고 해 뭉클함을 안겼다.
첫째와 둘째, 넷째, 다섯째는 임창정의 둘째 부인인 서하얀이 키우고 셋째는 첫째 부인인 김현주 프로가 육아를 하는 상황. 임창정의 두 아내가 공동육아를 하는 셈이다. 친권과 양육권 그리고 서로에 대한 배려가 만든 일반적이지 않은 모습의 가정. 하지만, 나와 다르다고 해서 손가락질 하는 여론이나 대중은 눈에 띄지 않는다.
첫댓글 참......
... 아휴
ㅋ
ㅋ
하..
어쨌건여자들만고생하네...
난 참 모르겠다...
18세 연하..
? 이혼하고 재혼한건데 첫째부인, 둘째부인 ......? 우리나라 일부다처제인줄 ㅋㅋ 기사 워딩이 이상함
난 새로운 가족 형태라 … 편견없이 잘 지내는거같아 좋아보이는데ㅜ
.....
;;;;
ㅁㅊ
애들도 그럴까요;;;;
어후 애들도 너무 혼란스러울 거 같은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임창정 서하얀님한테 진짜 잘해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2 당사자들이 행복하면 뭐
33
4 그러게 사랑을 두배로 받는 건데
대단하다진짜
임창정네는 모하냐고....이럴거면 진짜 모계사회가 답이야
..
임창정은 어쩌다 저런 천사같은 아내를 만났지... 동상이몽볼때마다 놀라움
2..
3
과연...항상 대체로 이런 가족있고 저런 가족 있고~나이차든 뭐든 사랑만 있으면 되고~이런 류는 늘 여자가 희생이던데 이게 맞냐..맨날 왜 남자는 능력~이지랄 하면서 여자가 맞춰주는쪽이냐고..
22222
33333
일은 임씨가 싸질러놓고 부인들이 뒷감당은 다 하는것 같네
남연옌들은 왤케 장가를 잘가냐...놀거 다놀고🙄 부러워 죽겠음
ㅁㅈ 놀거 다 놀고 일단 돈도 있으니까 ㅎ
가정의 형태야 뭐 저쪽사정이 있는거니 왈가왈부 할수는 없지만..휴..임창정 서하얀한테 잘해라 100번 절해도 모자르다
다 떠나서 저분 진짜 대단해… 뭔가 뭉클했음 오직 애만을 생각하는거 같아서.. 행복하쇼
임창정은 애못키움?
애가 몇명이고..
뭐하는겨..
엄마 보는데 옆에서 봣는데 하...
서하얀씨 너무 천사더라 임창정 진짜 무슨 복이야 진짜 킹받음
전처와 공동육아? 제목 잘못 읽은줄
어우,,,, 하얀님, 김프로님 행복하시길..
ㅋㅋㅋㅋㅋㅋ하 ,,, 진짜 돈이없어서 참는다
뭐가 특별한지 하나도 모르겠다
서하얀씨 진심 착해보여
뭐 어떻게 살든 본인들 인생 이니까 관심 없는데 나와서 전시 좀 하지마
임창정은 어떻게 저런 여자분을 한눈에 알아보고 결혼까지 했을까.. 여자 보는눈이 좋은건가 여우인건가
이런식으로 포장해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