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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가전제품시장에 존재하는 문제점 및 발전 방향 분석 | ||
자료분류 | 산업분석 | 국가명 | 중국 |
산업분류명 | 제조업>조립금속,기계,장비>기계 및 장비 제조업>기타 가정용 기구 제조업 | ||
언어 | 중국어 | 원문자료량 | 5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www.chinairn.com/news/20120724/158794.html | ||
원문자료작성일 | 2012.07 | 자료등록일 | 2012.09.11 |
작성자 | 해외산업201 | ||
자료출처 | 중국산업연구망 | ||
중국 가전제품시장에 존재하는 문제점 및 발전 방향 분석 □ 2012년 애로 - 2012년 상반기 유럽 채무위기의 확산으로 세계 가전제품시장의 성장 동력이 현저하게 약화됨. 중국 경제 성장은 이미 완만한 하락 추세를 보이기 시작하였는데 가전제품의 수요의 증가는 하향 압력을 받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요소의 원가 상승의 애로에 당면하고 있음. - 노동집약형 가전제품산업은 인력 채용이 어렵고 인건비가 비싼 문제 외에 구미 국가의 강력한 경쟁에 당면하고 있으며 구미 등 지역은 최근에 再 공업화 전략을 실시하고 있음. □ 발전 패러다임의 변화 - TCL, Midea(美的), Gree(格力) 등 3대 가전제품그룹은 주강삼각주 지역의 기업으로 광둥(광동, 廣東)성의 3000여 개 가전제품 제조기업까지 합친다면 중국 가전제품산업의 절반을 차지함. 방대한 산업군으로 인해 광둥성은 중국 내지 세계 가전제품업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함. - 광둥성 경제신식화위원회의 통계에 따르면, 2011년 광둥성의 가전제품 매출총액은 5600억 위안을 초월하였으며 전국의 52%를 차지함. 그 중 에어컨 판매량은 전국의 절반인 6374만 대에 달하였으며 칼라 TV의 판매량은 전국의 39.1%를 차지함. - 국내외 경제 불경기 하에 2012년 상반기 가전제품산업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 광둥성이 받은 충격이 제일 컸음.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2년 이래 광둥성의 가전제품산업은 국내 동종업계 경쟁과 세계 경제의 영향으로 판매 실적의 증가속도가 하락하고 있음. - 광둥성 가전제품이 전국 가전제품 내지 세계에서의 비중이 하락하고 우위가 점차 약화되면서 발전 패러다임의 변화, 고도화가 필요하며 기업 경쟁력의 가속 향상이 필요함. □ 향후 발전 - 산업의 글로벌화 과정에 자사에 적합한 발전방식을 모색해야 하며 기술 혁신, 글로벌화와 기술혁신역량 향상을 통해 산업 발전을 추진해야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