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이나 지금이나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축구만호만 축구왕슛돌이의 미스테리 오늘 말해본다.
1,언어: 극중 슛돌이는 한국사람으로 나온다 그리고 이탈리아에서 축구를 배운다. 그렇다면 슛돌이는 이탈리아 어를 할줄안다 그리고 나중 제이윙스 축구팀 창단을 위해 영국에 갔을때도 그곳 감독 선수들과도 말이 잘통했다, 그렇다면 슛돌이는 영국어도 할줄안다.
그리고 골키퍼보래 보래는 독일사람이다 그렇다면 보래는 독일어와 이탈리아어를 할줄알며 프랑스인으로 나오는 줄리앙,케서린 역시 프랑스어 이탈리아 어를 할줄안다. 후기에 나오는 브라질인 아슈 역시 포구투갈어(브라질의 국어는 포루투갈어 임)와 이탈리아어를 할줄안다 그렇다면 슛돌이 3개국어를하고 다른인물들도 2개국어를 한다. 다들10대로 나오는데 축구만해도 모자란시기에 언제 외국어 공부를 그렇게 했을까?
2,공 : 까만색 오각형과 하얀색 육각형무늬로 이루어진 공은 유럽 청
소년축구의 공인구인가? 맨날 그공으로 연습하고 시합한다.
3,경기: 어떻게 된건지 수비들은 슬라이딩 태클만건다 그리고 상대방 공격수는 그걸또 절묘하게 공과함께 점프해서 피한다.
그리고 경기 중간중간에 사포 등 엄청난 고난이도의 기술이 나온다.
세계명문구단의 10년넘게 축구를한 최우수 선수들도 그런기술을 잘못하는데 어찌 축구한지 10년도 안되 어린선수들이 그런 고난이도의 기술을 한단말인가......
팀의 주장이 누구누구를 막아~ 라고 소리치지만 정작 본인은 수비를 전혀안하고 있다.
4,시간: 경기에는 절대 로스타임이 없다 전광판시계가 멈추면 경기도 끝이다 그리고 어찌 주인공이 결승골을 넣고나면 기막히게 전광판시계가 다하는 소리가 울린다. 그리고 경기를 바로 끝낸다 연장전인가? 연장전이 아닌이 이상 다시 중앙선으로 일단 가야돼지 않는가...
5,심판: 과연 슛돌이만화의 경기에는 심판이 얼마나 등장하는가?
난 딱 두번봤다. 어찌 경기 시작할때 경기끝날때 말고는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 대사한마디도 없고 하는건 오직 호루라기 부는것 뿐이다.(이진성 인가?)경기에서 심판의 존재는 있으나마나 이다.
6,경기장: 유럽이 아무리 축구를 좋아해도 그렇지 유소년 축구에 그리 관심이 많나 관중들은 빈자리하나 없이 빽빽히 들어서 있고 가끔보면 입석도 있다.
그리고 대회에는 후원회사도 없나? 어떻게 경기장에 광고판하나 없다.
경기장이 월드컵 경기장 뺨칠정도로 크다 아마 상암경기장 보다 더클듯 축구강국이라서 유소년 축구시합도 월드컵전용구장 만한 경기장에 관중들도 빈자리 하나없이 들어차있나보다.
7,유니폼: 유니폼은 반드시 제작사가 있을것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갔은... 근데 유니폼에 제작사 마크가 없다 그리고 팀이라면 반드시 팀을 상징하는 마트가 있기마련인데 마크또한 유니폼에 없고 디자인도 특별하게 된것이 없다.
디자인의나라 이탈리아는 축구유니폼 제작만은 뒤떨어 져있나보다.
8,얼굴: 등장인물들은 하나같이 눈을 절대 깜박거리지 않는다 사람은 8초에 1번식 눈은 깜박이는데(그런다고 또 시간제고 실험하지마세요) 전혀 눈의 움직임이 없다 눈을 깜박거리지 않으면 바람이 눈에 바로들어와서 눈물이 나는데 그사람들은 눈물하나 흘리지 않는다. 말을할때는 입을 아래위로만 움직인다 말에따라 입모양이 조금식 다른데 어떤말을 해도 항상 입모양이 똑같다.
9,강슛돌 줄리앙 시저: 경기에 보면 이런슛이 나온다 먼저 시저가 총알슛으로 패스한걸 줄리앙이 받아 도깨비 슛으로 슛돌이에게 연결하면 슛돌이가 그걸 받아서 독수리슛으로 마무리 해서 골을 성공시킨다.
잘생각해보라 시저의 총알슛인 너무강해서 수비2사람을 뚫고 골키퍼가 잡아도 너무강해서 골대로 골키퍼가 함께들어간다 그런게 이렇게 강한슛은 어떻게 줄리앙이 받아 쳣을까 줄리앙은 총알슛을 받아낼정도로 무쇠팔인가?
그리고 줄리앙의 도깨비 슛은 공이 여러개로 보여서 상대방이 혼동하는 차에 골로들어가 는데 어떻게 슛돌이는 진짜공을 가려내고 독수리슛으로 마무리하는걸까?
첫댓글 독수리슛은 공찰때 발의 방향으로 공의 위치를 알아낼수있다고 몇편인가에 나왔는데..
이글 쓰신분 잘 찾아네셨네요 ㅋ 존경 !
내가보기엔 시간많은사람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