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정: 저는 시작한 일은 끝까지 완수하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성격은 다양한 대회에 참여할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관악기 연주는 결국 관악동아리에서 4년 동안 10여 개의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고, 친구들과 구상을 아이디어로 구체화하기 시작하자 대학교 사업대회에 참여하여 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시작한 일은 마무리 지어 결과를 얻기까지 완수해야 하기 때문에 팀원들과의 의견 충돌이 있더라도 분위기를 맞추는 일을 잘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군의 특화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격 및 장단점:저는 소속감을 강하게 느끼고 정해진 규율을 중요시 여기는 성격입니다. 제가 소속되어 있다고 느끼고 끝까지 남아있다는 생각이 들면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때에도 한번 정한 동아리에서 졸업까지 남았으며 모든 활동에 열정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군에 입대하게 되었을 때에도 그대로 현시될 것이며, 모든 활동에 열의를 가지고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정해진 체계와 규율을 지키는 것이 군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국을 지키기 위해서는 국가 조직의 체계와 규율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지원동기:조국을 지키고자 하는 일념으로 모인 분들이 더욱 건조한 나라를 만들고자 하는 모습은 저에게 매우 존경스럽고 동경스러웠습니다. 그중에서도 후방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 일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그런 사람이 되어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보람을 느끼고 싶었습니다.
입사후 포부:저는 군에 필요한 인재가 되고자 합니다. 소속감이 강한 저는 모국을 지키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군에 입대하여 조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는 체계와 규율을 중시하는 성격이 강하여 군 내에서 체계가 무너지는 것을 보면 바로잡고자 할 것입니다. 또한 상명하복의 표본이 되어 다른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