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과 치히로가 가지고 있던 애니메이션 흥행1위를 깼다길래 얼마나 대단한지 기대하며 봤습니다.. 관객 대부분이 tv애니 본 사람들일테니 캐릭터 하나하나가 반가웠을겁니다. (젠이츠 캐릭터를 좋아하는데 많이 안나와서 아쉽)
초중반까지 무난하다면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갠적으론 치히로를 꺽을만할 정도는 아닌데? 라는 의문이 살짝 들었는데 .. 와 마지막 전투신 2-30분(체감상)이 진짜 대박이더군요.. 연출력도 놀랍지만 사람을 영혼까지 갈아넣은 작화가 말이 안나올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전투신 때문이라도 재관람 하고 싶어지게 하는 연출력과 작화였습니다. 만화책은 질질 끌지않고 깔끔하게 끝냈다고 하던데.. 마지막에 살짝 떡밥도 던져서 애니 2기가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첫댓글 이건 우익논란 없죠??
주인공 귀걸이가 욱일기 모양이었는데 영화에선 모양이 변경되서 나오긴 하더군요
욱일기 귀걸이..
저도 이거때문에 거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일본산 제품은 아예 소비하지 않습니다.. ㅠ 만든 사람의 국민성 생각하면 소비 못하겠더라구요. 무라카미 하루키 정도는 예전에 봤습니다.
근데 내용은 딱히 우익 성향은 없습니다. 태양의 호홉을 계승한다는 의미로 욱일기 귀걸이를 그린 거 같은데.. 근데 작가의 성향은 모르겠네요.
킬링타임으로 추천드리긴 합니다. 애니보다가 만화책으로 넘어가시면 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