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부터 공항철도로 KTX가 다닙니다.최근 검암역이 승강장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첫댓글 그림만 보면 외선을 저상홈으로 만드는 것으로 보이네요. 개조 170m와 신설 250m를 합하면 420m이므로 388m짜리 KTX-1 도 정차가 가능하겠군요. 검암역은 그렇다치고 인천국제공항역은 어떻게 개조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지하다보니 공사가 좀더 복잡할듯 합니다.
터미널 반대쪽에 공간만 잡아놓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 아닌지요.
인천국제공항행 KTX 정말 기대되는 군요. 인천공항철도 선로 개량만 잘 해주면 충분히 빨리 달려서 경쟁력 있을듯 합니다.
그럼 고상홈을 따로 공사를 해야하는건 아닌지요???
KTX산천은 고상홈 대응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가요?
KTX공항연결은 비수도권의 인천공항을 이용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지는것일텐데 굳이 검암역에 정차할 이유가 있나요;;
북인천 지역 편의를 위해서 짓는걸로 압니다. 일종의 인천국제공항 수요가 주수입이라면 검암역 정차로 인해 나오는 수요는 부수입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검암역에서 인천2호선과 환승되어 인천수요를 끌어오기 위해서 만든다고 하고, 1호선 환승역인 계산역과 배분하여 정차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 1회 정차 정도니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드디어 공사가 들어갔군요... ㅎㅎ
'검암역이 세계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홍보 멘트가 살짝 재밌네요
KTX가 서면 세계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나봐요 ㅎㅎ
첫댓글 그림만 보면 외선을 저상홈으로 만드는 것으로 보이네요. 개조 170m와 신설 250m를 합하면 420m이므로 388m짜리 KTX-1 도 정차가 가능하겠군요. 검암역은 그렇다치고 인천국제공항역은 어떻게 개조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지하다보니 공사가 좀더 복잡할듯 합니다.
터미널 반대쪽에 공간만 잡아놓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 아닌지요.
인천국제공항행 KTX 정말 기대되는 군요. 인천공항철도 선로 개량만 잘 해주면 충분히 빨리 달려서 경쟁력 있을듯 합니다.
그럼 고상홈을 따로 공사를 해야하는건 아닌지요???
KTX산천은 고상홈 대응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가요?
KTX공항연결은 비수도권의 인천공항을 이용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지는것일텐데 굳이 검암역에 정차할 이유가 있나요;;
북인천 지역 편의를 위해서 짓는걸로 압니다. 일종의 인천국제공항 수요가 주수입이라면 검암역 정차로 인해 나오는 수요는 부수입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검암역에서 인천2호선과 환승되어 인천수요를 끌어오기 위해서 만든다고 하고, 1호선 환승역인 계산역과 배분하여 정차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 1회 정차 정도니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드디어 공사가 들어갔군요... ㅎㅎ
'검암역이 세계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홍보 멘트가 살짝 재밌네요
KTX가 서면 세계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나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