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엑스로드 동호회 여러분..
지난 12월 9일 토요일에 저희 운영진이 서울에서 1차로 카포인트 본사에서
카포인트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2차로 만도 본사에서 만도 관계자분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카포인트의 경우 A/S상황 점검 및 회원님들께서 올려주셨던 질문과
건의사항들을 전하는 것이 목적이였고, 만도의 경우에는 역시 회원님들의 건의사항
전달 및 향후 지도 발전 방향에 대한 내용을 나누는 것이 주된 목적이였으며
두 간담회 모두 각각 상당한 시간동안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간담회 결과를 알려드리기에 앞서 우선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저희를 위하여
많은 시간동안 기꺼이 간담회를 가져주시고 진솔하게 많은 얘기를 나눠주신
카포인트 및 만도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간담회에 나온 내용 및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포인트와의 간담회 결과 -
1. 보다 원활한 A/S 문제에 대해서..
: 엑스로드 코리아의 판매가 급증함으로 인해 엑스로드 사용자가 대폭 늘어났고
이에 따라 A/S 접수건도 많이 증가하여 기존 카포인트 A/S체계로는 조금 버거운
면이 있는 것이 사실이였습니다. 이에 저희 동호회를 비롯한 많은 사용자분들이
A/S문제를 지적을 하였고 현재 카포인트는 A/S부분을 대폭 정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희가 카포인트를 방문하여 A/S센터를 돌아봤는데 주말임에도 모든 A/S 직원
분들이 나와서 업무를 하고 계셨습니다. 대략봐도 적지 않는 수였는데 카포인트에서는
좀더 원활한 A/S처리를 위해 이 A/S인원을 더 보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조만간 본사의 A/S 센터와는 별도로 A/S 센터를 점진적으로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현재 본사로 집중되어 있는 A/S물량이 분산되어 직접 A/S를 위해
방분하시는 분들도 원활한 A/S를 받으실 수 있으며 지방에서 택배로 A/S를 보내시는
분들도 현재보다 더 원활한 A/S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택배로 이루어지는 A/S신청건에 대해서는 현재 홈피에서 A/S진행상황 확인이
수월하지 않았는데 조만간에 있을 카포인트 홈피개편 작업과 A/S센터 개편작업이
완료가 되면 택배A/S에 대해 언제 입고, 어떻게 수리중, 언제 발송예정 이라는 구체적인
A/S 진행 상태를 카포인트 홈피를 통해 알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카포인트 홈페이지는 다음주 초에 1차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이 개편된 홈페이지의 특징은 보다 쉽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1명당 제품 등록이 3개까지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엑스로드 홈페이지의 개편은 다음주 1차를 시작으로 내년초까지 지속적으로 변화할
예정입니다.
저희 동호회는 이러한 카포인트의 A/S보강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이러한 약속들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저희 동호회내에
별도로 A/S 체험기 메뉴를 신설하여 A/S부분의 변화를 점검하려고 합니다.
2. 연회비 환불 문제에 대해서
그동안 유료였던 만도 지니맵이 무료화되면서 기존 연회비 결재 사용자분들에게
연회비를 환불하기로 했었는데 이것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 결정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정회원 연장비용에 관련해서는 다음주초에 있을 홈피개편과
더불어 공지가 나올 계획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연회비를 내셨던 분들께서는 다음주 카포인트 공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저희 동호회에서는 대용량맵 다운로드 권한 비용도 환불 요청
했습니다. 이는 현재 지니가 전면 무료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56MB 사용자분들이
사실상 대용량맵 권한이 없어서 사용하지 못했었는데 홈피개편과 더불어서
이 대용량맵 권한을 폐지하고 모든 분들이 지니SF맵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다만 이미 대용량맵 권한 비용을 내신 분들과의 형평성 문제가 있으므로
대용량맵 권한 비용에 대해서도 환불요청을 했으며 카포인트는 이를 적극 검토하기로
의견수렴했습니다.
이렇게 저희 동호회의 건의에 대해 긍정적인 의사를 표명해주신 카포인트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조만간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참고로 지니를 사용하는 모든 네비게이션 업체들 중에서 연회비 비용을 가장 먼저
환불해주는 곳이 엑스로드가 될 듯 합니다.
3. Z5000용 메모리카드 불량 문제에 대해서..
Z5000의 2GB메모리카드에 비교적 많은 불량접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카포인트에서는 메모리 업체 변경과 더불어 문제가 발생하는 메모리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A/S(메모리교체)를 약속했으며 차후에는 보다 적극적인 관리로 메모리 부분의
불량을 줄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하시는 중에 메모리에 문제가 생기면 꼭 A/S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4. 정식업데이트 나오면 e-mail 또는 SMS통보 요청
이 부분 역시 엑스로드 홈피가 개편되고 난 후에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SMS로 통보하는 것은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때문에 e-mail 통보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5. 보상판매에 대해서..
현재 동호회가 준비하는 보상판매에 대해서 많은 얘기를 나누었으며
원칙적으로 보상판매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모았읍니다.
이 부분은 좀더 많은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여서 확정되는대로 별도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6. 기본 네비전용의 작은 LCD를 채용한 제품 출시 건의
현재 출시되는 네비게이션들이 7인치가 주종을 이루면서 이에 불편함을 여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으로 봅니다. 그래서 단순한 네비기능만 가지고 있으면서 화면크기도 작고
가격도 저렴한 모델의 출시를 건의했습니다만 여기에 대해서는 카포인트도 상당히
난감해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우선 몇가지 기능을 뺀다고 해서 가격이 더 저렴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즉 아무리 저렴한 모델을 만든다고 해도 CPU나 램사양 등을 낮출수는 없으며
DMB모듈을 빼고 5인치 LCD를 채택하는 것만으로는 가격차이가 얼마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우리나라의 시장에서 현재 4~5인치급으로 나와서 성공한 제품이 없다고 하네요..
얼마전에 출시되었던 맵피를 채용한 4~5인치급의 미오도 사실상 시장에서는 실패했고,
아이나비도 4인치를 채택했던 Smart가 시장에서 그렇게 큰 주목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선뜻 7인치보다 작은 제품을 낸다는 것이 큰 부담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면들을 종합적으로 봤을때 4~5인치급을 저렴하게 만들어 낸다는 것은 업체로써는
큰 위험부담을 안고 있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아보였습니다.
다만 향후에 4~5인치급의 시장이 확실히 형성되면 다시 한번 적극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7. 신제품 사전 고지 요망
이번 Z5000이 나오면서 일어났던 가장 큰 문제는 신제품 출시공지에 관한 부분이였습니다.
그래서 저희 동호회에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엑스로드 차기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카포인트는 매년초 년간 출시 예정인 단말기 모델에 대해서 대략적인 신제품
을 공개하는 것에 대해서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부분 역시 최종 결정되는대로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차계부 탑재 요청.
많은 분들께서 차계부를 요청하고 계시고 또 이를 저희 동호회에서도 적극 건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포인트에서는 만도에 차계부를 의뢰하였고 만도에서 현재 준비중에 있습니다.
아마 내년초에는 제대로된 차계부를 만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만도와의 간담회 결과를 참조바랍니다.
9. 기타 건의사항들
그외 카포인트에 아래 사항들에 대해 건의를 했으며 카포인트는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1) fm/t기능개선, mp3플레이어 프로그램 개선
2) 좀더 튼튼하고 도난걱정없는 거치대 요망.
3) FM/T기능 사용시 볼륨조절을 유동적으로 할 수 있도록 요망.
4) 네비와 MP3등 볼륨 조절 발란스 문제.
5) DMB안테나 착부착이 쉽도록 요망.
이상으로 카포인트와의 간담회 결과 내용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위의 사항이 제대로 이행되어 질 수 있도록 저희 동호회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으며
회원여러분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이런좋은 만남결과에 의해 많은발전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생많이 하셨네요!!
수고들이 많으십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감사요.
엑스로드 구매하길 잘한거 같네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런 엄청난 수고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런 수고가 필히 약이 될겁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하기까지 하네요 ^^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향후에 좋은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기를 기대하며..
빨랑 보상판매좀 ...
수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차계부가 내년이라고요???
저희들은 대신해서 고생하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림니다.
항상 수고하시는 임원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힘내세요...
수고하셔습니다
수고많았습니다.차계부가 기대되네요.
너무나 고생하셨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수고많으셧어요
수고많으셧어요
정말수고많습니다
수고많으셧어요 ~@~
운영자님 대단히 고생 많으셨습니다. 날로 좋은 엑스로드카페가 됬으면 합니다 ..정말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수고가 정말 많으셨습니다.. 저도 방금 네비와 MP3, DMB 등과 볼륨 발란스 문제를 의논했는데 V7의 경우 정말 치명적입니다. DMB 소리 들으려고 소리 키우면 안내방송 나올 때 뒷 좌석에 자던 사람이 깰정도니.. fm-t 사용시에.. 여튼 고생 많으십니다..
수고 마니마니 하셨습니다
수고가맣으싶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제조사와의 만남자리,,좋으네요..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수고 많이 하셨어요.......
항상 감사합니다,,,,고생하셨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