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송구영신예배 공동기도문 >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지금까지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우리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고백하며 내 삶의 주인이며 왕으로 고백하고 영접하면 누구든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허락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지쳐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할 때 신실하게 응답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힘든 상황에서 앞길이 잘 보이지 않을 때도 주님이 우리의 갈 길을 인도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때로는 인생의 빈들에서 지치고 상한 모습으로 주저앉아 있을 때도 조용히 다가와서 친구가 되어 주셨고
오병이어의 기적으로 우리를 먹이시고 우리 인생의 진정한 공급자는 주님이심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땅에 것만 생각하며 살다가 영적기근에 목말라 할 때 우리 영혼에 생명의 샘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육신의 소욕만을 쫓아가던 인생에 조용히 찾아오셔서 성령의 소욕을 따르는 자로 변화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의 소원을 가지고 간절히 기도할 때 우리가 기도한 것보다 더 좋은 것으로 응답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생의 풍랑 가운데로 걸어오시고 두려워하지말라 말씀하시며 바람과 파도를 잠잠케 하여주신것 감사합니다.
광야 같은 거친 세상 속에서도 영혼에 새 힘을 더하여 주시고 말씀으로 다시 일어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이 계시는 영원한 하늘나라를 소망하게 하시고 더 좋은 본향을 사모하며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긍훌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날들을 돌아보며 우리의 허물과 죄악을 회개하며 용서를 구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며 주의 뜻대로 살지 못한 것들을 회개하오니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내게 주신 시간과 물질과 재능과 몸과 마음을 주님 뜻대로 사용하지 못한 것들을 회개하며 용서를 구합니다
내 뜻과 내 생각 따라 살아가다 보니 먼저 주의 나라와 의를 구하지 못한 것들을 회개하며 용서를 구합니다
육신적으로 게으로고 나태하여 주님이 맡겨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지 못한 것들을 회개하며 용서를 구합니다
이 시간 은혜를 구하오니 우리를 새롭고 정결하게 하셔서 이전 것은 지나가고 새로운 삶이 되게 하옵소서
성령으로 거듭난 참된 제자의 삶을 살아가기를 결단하오니 우리를 주의 일꾼으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 나를 통해 이웃에게 흘러가도록 우리를 주님의 도구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한순간도 살아갈 수 없는 연약한 인생입니다. 우리를 끝까지 붙잡아 주옵소서
우리의 생각과 마음과, 눈과 귀와 입술과 손과 발이 주님의 마음과 손과 발을 닮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먼저 주의 은혜로 용서를 받았기에 우리도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이제 다가오는 2024년 새해에는 더욱 믿음으로 결단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오직 나와 내 집은 예수만 섬기는 가정이 되게 하시고 믿음의 명문 가문을 세우는 가정들이 되게 하옵소서.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이모든 것을 더하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한해가 되게 하옵소서.
영원하고 본질적인 것에 내 삶의 우선권을 두고 땅의 것보다 위에 것을 찾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사모하고 예배와 중보기도에 힘쓰고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매일 나에게 주어진 일상의 삶에 감사하며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잃지 않고 살게 하옵소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며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향기와 편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이 나의 힘이고 능력이며 소망이고 산성이시며 피난처임을 잊지말고 주님만 의지하며 살게 하옵소서.
우리에게는 만물의 으뜸이며 만유의 주가 되시고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이 계심을 기억하면서 무슨 일을 하든지 주의 이름으로 하고 맡겨진 사명 믿음으로 잘 감당하는 신실한 주의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여기까지 도우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이 앞으로도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실줄로 믿고 감사드리며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