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새마을금고이도지점 개점 축사
2011. 10. 18(화)/한일베라체상가
존경하는 제주새마을금고 이사님을 비롯한 조합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여름내 땀흘린 보람이 풍성한 결실의 보람으로 이어지는 이 때, 제주새마을금고 이도지점이 개점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도지점을 개점하기까지 동분서주하면서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쏱아오신 한영석 이사장님을 비롯한 금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주새마을금고는 방금 경과보고에서도 보고 드렸습니다만, 1978년에 일도새마을금고로 창립되어 30여년이 넘는 오랜 연륜과 전통을 쌓아 올리면서 명실상부하고 친숙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확고한 뿌리를 내리고 있다 생각을 합니다.
금고자산만 하더라도 창립 당시 2천2백만원에서 지금은 자산 700억원을 돌파하는 엄청난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제주새마을금고가 그 동안 지속적인 자산증식과 여러 가지 수익사업 등을 통해서 훌륭한 지역금융기관이자 조합원 복지서비스 금융센터로 자리잡기까지에는 현 이사장님이신 한영석 이사장님을 비롯해서 역대 이사장님과 조합원 여러분들의 피땀어린 노력과 근검절약정신이 베어있을 것입니다.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화합단결하고 서민의 살림살이와 중소상인의 편의를 도와 드리는 사랑방금고로써 확실한 신용과 신뢰의 씨앗을 심어 왔기에 이룩된 성과라고 믿습니다.
잘 아시겠습니다만, 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을 담당하는 서민금융기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주민과 중소상인을 비롯한 서민경제 주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믿음과 신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지역밀착형금고로써 지역주민을 최고의 왕으로 모시는 금융서비스가 필요할 것입니다.
언론을 통해서 보도도 되고 있습니다만, 이도지구에는 신흥 금융기관 점포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제주새마을금고 이도지점이 지역밀착형 금융서비스와 새로운 모습으로 튼튼한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금고 임직원들이 마음으로 다가가는 친절한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해서 이도지점과 제주새마을금고가 알알이 영글어 가는 오곡백과처럼 풍성한 경영실적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한 가지 부탁의 말씀을 드리면 지금 우리가 혼신을 다해서 도전하고 있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투표에도 꼭 참여하셔서 아름다운 우리 제주가 세계인의 가슴속에 새겨지고 자손만대에 영원한 자산으로 물려줄 수 있도록 여러분의 투표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이도지점 개점식이 제주새마을금고 발전에 한 축을 이루는 뜻 깊은 사업이 되기를 바라면서 제주새마을금고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