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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니또사랑 서평이벤트/가문비어린이/황금고래와의 인터뷰 10명
권장 연령 : 초등
모집 일자 : 2015년 7월 16일(목)~ 7월 22일(수)
모집 인원 : 10명
신청 방법 : 1. 본 게시물 본인블로그 스크랩주소(전체공개필수)
2. 아이연령과 보고싶은 이유(2줄이상 성의있게)
서평 등록 : 10일안에 4곳 포토리뷰(개인블로그/카페/온라인서점 2곳이상)
서평등록시 유의사항 :
포토리뷰로 꼭 온라인서점에서도 사진이 보이게 해주시고, 서평에 또니또사랑 태그 부탁드립니다.
타카페와 중복신청하시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서평기한 한달을 넘기시면 미서평으로 카페내 모든활동이 정지되고 개인정보가 공개됩니다.
당첨자확인후 댓글 남기시고 서평기한을 꼭 체크해서 기한내에 성의있는 서평 부탁드립니다.
김이삭 글 | 박경민 그림 | 독자대상: 중∙고학년 | 본문쪽수: 120p
판형: 182× 235 (4× 6배판 변형) | 분야: 창작 동화/인성 동화 | 값: 9,800원
발행일: 2015년 7월 24일 초판 1쇄 | ISBN: 978-89-6902-103-8 73810
초등 교과 연계
도덕 3학년 1학기 2단원 정말 멋있는 내가 되기, 2학기 1단원 소중한 나
도덕 4학년 1학기 2단원 내 일은 내가 하기, 2학기 3단원 따스한 손길 행복한 세상
도덕 5학년 1단원 최선을 다하는 삶
도덕 6학년 6단원 용기, 내 안의 위대한 힘
이 책에는 초등학교 도덕 교과서와 연계 된 여덟 편의 인성 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모습의 용기를 지닌 주인공들을 만나보며, 자연스레 용기와 희망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용기는 꿈을 꾸게 하고, 행동하게 하고, 습관을 바꾸게 해서 성공적인 삶을 살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책의 각 편마다 주제에 맞는 명언과 함께 동화의 내용을 생각해 보기 위한 ‘함께 생각해요’ 와 어린이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용기를 키우는 질문 놀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알프레트 아들러’라는 심리학자는 ‘인간은 자라온 배경에 의해 지배당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목적’에 따라 스스로 행동을 결정한다.’고 주장한다.
어떻게 하면 어린이들이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어린이들에게도 어려운 일이 많이 닥친다. 그때 마음이 움츠려든다.
어려운 일, 두려운 일과 만났을 때 다른 사람에게 위로 받는다고 일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스스로 문제와 맞닥뜨려야 한다.
그 힘은 바로 내 안에 있다. 그것이 용기이다.
하지만 어려움을 이겨내는 것만이 용기라고 말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내가 양보하는 것도 용기이고,
나의 불완전함을 인정할 수 있는 것도 용기이다.
-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평생 번 돈을 기부한 ‘황금고래’의 주인 할머니.
- 남편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꿋꿋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깡 할머니.
- 국제 미아에 되더라도 다시 우주로 떠나려는 나로 호.
- 봄을 찾기 위해 홀로 긴 여행을 떠나는 병아리 아리.
- 모두가 떠난 시골 마을을 바꿔 보려고 결심한 우주 강아지 토성이.
- 현재 상황을 비관하지 않고 곶감을 감나무 위로 던져 감나무의 소중함을 알리는 감꽃 요정. - 나쁜 습관을 인정하고 고치려는 준이.
- 스스로 마음가짐을 바꾸어 도깨비를 이긴 김 씨.
이 책에는 초등학교 도덕 교과서와 연계된 여덟 편의 인성 동화가 실려 있다.
어린이들은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모습의 용기를 지닌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다.
용기는 그들에게 꿈을 꾸게 하고, 행동하게 하고, 습관을 바꾸게 해서 성공적인 삶을 살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책의 각 편마다 주제에 맞는 명언과 함께 동화의 내용을 생각해 보기 위한 ‘함께 생각해요’ 와 어린이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용기를 키우는 질문 놀이’가 수록되어 있다.
차례
작가의 말
첫 번째 이야기, 용기 있는 사람은 행동으로 실천한다. - 황금고래와의 인터뷰
두 번째 이야기, 용기 있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는다. - 굴적 꽃이 피면
세 번째 이야기, 용기는 꿈을 꾸게 한다. - 우주로 간 특파원 나로 호
네 번째 이야기, 용기는 믿음을 갖게 한다. - 봄 요정 찾기
다섯 번째 이야기, 용기는 봉사할 수 있는 힘이다. - 우주에서 온 강아지
여섯 번째 이야기, 용기는 긍정적으로 행동하게 한다. - 딸꾹 공주
일곱 번째 이야기, 용기는 습관을 바꾼다. - 고구마 기사
여덟 번째 이야기, 용기는 인생을 바꾼다. - 도깨비 일기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에게
작가 소개
글쓴이 김이삭
거제 ‘칠천도’섬에서 태어났으며,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2005년 『시와 시학』에 시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08년 『경남신문』 신춘문예와 2010년 기독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으며, 동시로 제9회 『푸른 문학상』과 <어린이와 문학>에 추천되었다. 2011년 서울 문화재단 지원금을 수혜했고, 2012년 동시집 『바이킹 식당』 과 동화집 『거북선 찾기』가 모두 2014년 <세종 우수문학도서>로 선정되었다. 동시집 『고양이 통역사』로 제10회 울산 작가상, 제13회 ‘우리나라 좋은 동시문학상’을 받았으며, 제5회 시와창작 문학상과 제3회 울산 아동문학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시집 『베드로의 그물』과 동화집 『꿈꾸는 유리병 초초』가 있다. 현재 울산 옹기종기도서관에서 <교과서 속 동시> 수업을 하면서, 울산 극동방송 전파 선교사로 섬기고 있다. ‘아름다운 동시교실’에서 동시를 공부하며 더 좋은 작품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wint8@naver.com
그린이 박경민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다. 아이들과 그림으로 소통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가지고 한국과 캐나다에서 아이들을 위한 작품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빨간 오리와 종알대장』, 『이상한 금요일』, 『흙 돼지 할아버지네 집』, 『아바타 나영일』, 『어린이를 위한 나로호 이야기』, 『얘들아, 정말 방송국에서 일하고 싶니?』, 『누구도 못 말리는 말숙이』, 『이웃이 수상해』, 『대통령님! 무슨 일 하세요?』, 『꼬마 몬스터 사냥꾼』, 『꼬추 박사』, 『궁둥잇 바람』 등이 있다.
첫댓글 http://blog.daum.net/jasmin26/544
13살, 10살
짧은 동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생각을 할 수 있는 여유를 주고 인성을 가르쳐 줄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용기를 내어 꿈을 꾸고 행동을 바꿔서 우리 아이들이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신청해 봅니다~
http://blog.daum.net/030722/8393627
13살
짧은 동화로 아이에게 용기를 심어 주는 이야기들인것 같네요~
아이가 커버리니 이제 자신이 스스로 헤쳐나가야 하는 일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런 아이에게 용기를 주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ghksltptkd/938
13세
용기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는 책을 만나니 반갑네요
최근 아이와 진정한 용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었는데 용기가 과연 어떤건지
용기를 낸다는것이 정말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했었는데 아이와의 대화에 도움이 될거 같네요
http://blog.daum.net/khr0937/18331598
13세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힘든것이 바로 인성을 기르는 것입니다.
아이를 많이 키우든 적게 키우든 옛날보다 적은 아이를 키우기에 서로 양보하는 것이나 배려하는것 기다려 주는것
들어주느것에 힘들어 합니다. 아이들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사회활동이 되는데 요즘은 좀 힘든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인성동화를 찾게 됩니다.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liye632/1869
12세
용기와 희망을 배울 수 있는 인성동화!
만나고 싶어요.~^^
http://blog.daum.net/ajrhkey25/6417934
8세
아이를 키우면서 인성을 길러주는게 참 힘드네요,,책을 읽으면서 용기도 배우고 인성도 키워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생각하기 코너가 있어서 아이가 한번 더 생각해볼 기회도 있을것 같아요.
http://blog.daum.net/someone5/681
9세
여러가지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스스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책 같아요.
짧은 동화 속에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이야기들이 있을 듯해서 신청합니다. ^^
http://blog.daum.net/090921/1531
10세 12세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네요. 여름방학동안 본격적으로 둘째 아이에게 책 읽기를 해 주려고 합니다. 그 동안 읽으라고만 했지 함께 읽어주지 못한 것 같아서 방학을 이용해 함께 다양한 책을 읽어보고 이야기도 나누어 보려고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