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구 환경을 위한 정화활동, 울산 중구 약사샘 일대에서 펼쳐진 소식을 전합니다.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개최하고 있다.
13일 오전 중구 약사샘 일대에서 열린 클린월드운동에는 울산 일대 위러브유 회원과 가족·이웃 등 370여 명이 참여했다.
이곳은 산책로와 체육시설이 잘 조성돼 있어 찾는 이들이 많아 생활 쓰레기도 곳곳에 자주 쌓인다. 주변은 물론 인근 주택가 골목까지 살핀 봉사자들은 폐마스크, 일회용 플라스틱 컵·빨대, 담배꽁초, 비닐봉지 등을 꼼꼼하게 수거하고 분리배출 기준에 따라 재활용품은 따로 모았다.
이렇게 주운 쓰레기는 50리터 쓰레기봉투 40개를 가득 채웠다. 중구청이 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 소식을 반기며 종량제 마대를 지원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공원과 거리 등 우리 주변에 있는 환경부터 깨끗하게 만드는 작은 실천이 모인다면 전 세계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각 나라의 회원들은 물론 이들과 뜻을 함께한 가족이나 이웃들도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울산신문(https://www.ulsanpress.net)
국제위러브유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삶의 터전을 건강하게 만들어 갑니다.
깨끗한 환경이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니까요
지구촌 가족의 쾌적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앞으로도 클린월드운동은 쭈~욱 이어갑니다
첫댓글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곳곳에 숨은 쓰레기도 놓치지 않고 찾아내는 위러브유 회원님들이 손길이 아름답습니다~~^^
위러브유가 환경지킴이네요
어머니의 사랑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들에게 전하는 위러브유의 활동이 정말 멋집니다
위러브유의 활동엔 언제나 어머니의 사랑이 기반이죠
전 세계 어디에나 있는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의 따뜻한 사랑으로 오늘도 길가는 아름답습니다^^ 모두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건강한 삶의 터전을 위한 위러브유의 행보로 깨끗한 환경이 만들어져 가네요^^
전국 방방곳곳 손길이 안 닿는 데가 없으니 정말 대단한 거 같습니다.
이번엔 울산지역 소식이네요~~곳곳의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웅장해 집니다~국제위러브유 회원들 화이팅입니다
클린월드운동은 그야말로 세계적으로 함께 동참해야 할 인류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멋집니다^^
정말 많은 쓰레기를 청소해주셨네요! 환경이 더 깨끗하게 되었겠다는 생각에 마음도 깨끗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