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den patent : 22905번
1906년 자료
ccs에 새로 등재된 patent관련 자료인데, 어떤회사가 재출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ccs회원들은 이것이 실제 적용 안된것으로 판단하고 있지만,
제가보기엔 moha :0에서 그 적용사례를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모하스토브는 독일제품으로 상당히 희귀한 버너입니다.
특허도면에는 체크밸브쪽 브라켓을 표현 하지 않았으나,
모하의 그것에선 스토브 내측에 브라켓을 용접해서 힘을 받도록 재작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연료캡을 열면 빤히 보이는 체크밸브 뭉치라면 보수는 쉬웠겠죠?
최초창기의 스웨덴 린드퀘베스트 특허품인 초기형 체크밸브 구조는
펌핑기만 돌려서 뽑으면 어떤식으로든 수리가 가능한 원시?적인 모습이지만,
기능적인 신뢰성은 뛰어나다 볼수 있을겁니다.
일반적으로 요즘 스토브에서 보이는 펌핑기앞에 붙은 체크밸브 뭉치는 이로부터 한참후에 개발된
물건들이지요...후대에 이것이 망가져서 백탭을 이용해서 간신히 뽑을수 있게 만든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된 설계인것 같습니다. 단순구조 간단원리가 기계구조에선 가장 신뢰성있는
구조물이지요...
또한 스웨덴 svea stove의 독특한 배꼽형 체크밸브는 primus의 특허를 피해 가기위한 방편이기도
하겠지만, 그들만의 장인정신일수도 있습니다. 결국 펌핑기 바로앞에 체크밸브 뭉치를 부착하지 않고
얇은 황동관을 펌핑기에 용접해서 탱크외부로 돌출된 배꼽같은 체크밸브 마개까지 연결을 해놓은것을
상당기간 고집스럽게 유지 했으니 말입니다...
스웨덴 특허도면
moha no:0/ 한국에서 저캡을 모델삼아 창작품이 생겼지요..
속캡이 없는 일종의 UFO캡입니다.
분해된 펌핑기에 연장되어 붙은 체크밸브뭉치/외국에도 버너를 올분해했다가 다시 조립할수있는 능력자가 더러 있는듯...
연료캡을 열면 빤히보이는체크밸브 꽁지
요것은 독일식 UFO캡 적용사례/ moha no: 1입니다. 오덕도 좀 특이합니다.
첫댓글 특이한 체크도 그렇고 버너는 새로 이식을 한건지 다른버너인지??
버너의 다양성에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다시한번 읽어주심 감사...저는 항상쓰고 사진 도망갈까봐 몇번 수정해서 씁니다.
처음보네요 정보 득뎀 이용료는 저기적금 황동통장으로 기부하게습니다 유익한정보감사드립니다
공짜 자료실이니/ 금전문제는 없으요...^_^
관심에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버너에길은 멀고먼거 같어요
불을보기위한 다양한 시도를 보는것이 버너취미의 또다른 측면입니다.,
모두 갖을수는 없는 노릇아니겠습니까...
그러게요
그래도 쪼물락거려서 파란 불꽃보면
정말 기분 좋아져요 ㅎㅎ
원시시대부터 불은 남자의 도구였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불(화:火) 문화는 그래서 그냥 야외주방용품이 절때아니랍니다...^_^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3.02.03 21:0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3.02.03 21:08
멀티 대왕님의 버너사랑은 정말 끝이 없는것같습니다
ㅎㅎ 중증환자죠 뭐.....^_^
이렇게 좋은 자료를 하마터면 무심코 지나칠뻔 했네요.
만지작 거리는 걸 좋아하는 일인으로써 큰 도움이 될 거습니다.^^
관심에 감사드리고 다시한번 완장차심을 감축드립니다....^_^
압을넣는 이치는같습니다만, 모습이특이하네요. 멀티대왕님을통해 많은걸 보고있습니다.
항상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예...탱크속어디에 있든 스프링과 내열고무로 들어오는 압력을 받아서 잠궈줄수만 있다면 그거이 즉/ 체크밸브겠지요...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참 특이한 구조군요..이렇게 어려운체크가 지금의 쉬운방법으로 변했나봅니다.좋은 사료 감사합니다.
예...저런구조도 망가트릴려면 얼마든지
가능 하겠지만, 일단은 잘보이니 적당한
공구만 있으면 지금것 보단 대처가 쉽겠지요...
특이한 구조네요^^^
혹시 펌핑 효율 때문에 관을 길게 하기위해 꺽었는것은 아닌지요...
글쎄요...제생각엔 유지보수 측면이 더강하다고 생각됩니다.
같은 원리인 스베아의 배꼽형도 특별히 펌핑이 더잘되는건 아니잖을까 생각이 드네유...가장 좋은것은 아무래도 펌핑기가 나사식으로 탈거되고
체크밸브 뭉치가 반대편에서 잠궈진다면 고장율을 최소화할수있다고
생각됩니다..또juwel 6번 타령입니다만 그것이 그리생겼지요...^_^
멀티대왕님 덕분에 버너공부 열심히 하고 있는데 버너가 없어요.ㅎㅎㅎ
국산 최강 라이온바나의 고향이 부산임니더...
잘~ 찾아보시면 많이 있을것 같은데요? ^_^;
펌핑시 제도로 각을 잡아야겠습니다. 좋은자료 항상 감사합니다. ^^
ㅎㅎ 펌핑시 버너를 삐딱하니들고 바람을 넣어줘야할것 같군요....^_^
저런 구조의 체크 밸브의 장점은 체크 밸브가 고장나도 체크 밸브로 연료가 역류하지 않을듯 합니다.
거꾸로 구조니까....
현대식 호스형 펌프도 비슷한 디자인이더군요. 연료이송관은 아래로, 체크밸브는 위로.....
그런데 옵티머스 노바는 버너를 끄기전에 연료통을 거꾸로 뒤집으면 연료이송관은 위로, 체크밸브는 아래로 내려가서 연료를 차단하게 만들었더군요. ^^*
옵티노바를 많이 사랑하시는군요...
덧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