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끔 먹는 무순 ]
관심있게 보면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 무순이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최근에 먹은 알밥인데 이렇게 보기 좋게 위에 무순이 올라 있었습니다. 날치알과 김치 그리고 노란 단무지 위에 초록의 작은 잎이 올라 있으니 신선해 보이기도하고~~~ 암튼 시각적으로도 좋았네요. 특히 일식집이나 초밥집에 가면 김말이 (마키) 할 때도 이런 무순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무순 효능 검샘을 해봤더니만 무순효과 좋았습니다. 몇가지 있었지만 그중에 혈액순환음식 으로 나와 있었습니다. 혈액순환개선제 먹는 사람들 종종 만나는데 이런 혈액순환음식 잘 챙겨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혈액순환개선제 먹기 전 예방을 잘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음식 및 무순 관련 이런 저런 이야기 좀 정리해 보겠습니다.
[ 무순 활용 ]
샐러드 알밥 덮밥 비빔밥 냉채 나물 등의 요리에 일반적으로 생으로 이용된답니다.
[ 무순 효능 ]
( 혈액순환 원활 )
( 부종치유 )
무순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어혈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답니다.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C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종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 무순 ]
싹기름채소, 새싹채로로서, 무의 씨를 조밀하게 뿌리고 어두운 조건 하에서 발아시키고 생육 배축 시켜서 약 10cm 정도 될때 까지 늘린답니다. 수일 후에 발아시킨 무에다 빛을 쪼이게 되면 자엽부에 엽록소가 발현되게 된답니다. 예전에는 간이 하우스 같은데서 생산해 왔지만 근래에는 옥내에서도 대량으로 생산을 한답니다. 무순은 매운 맛이 특징이며 매운맛의 정도는 품종이나 재배조건에 따라서 다르답니다.
[ 혈액순환개선제 ]
혈액순환개선제는 혈액이 온몸으로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주는 약물이랍니다. 크게는 동맥순환개선제와 정맥순환개선제가 있답니다. 동맥순환개선제로는 뇌나 눈 및 말초혈관 등에 작용을해서 이명이나 어지러움 손발저림 냉감 등을 개선시켜 준답니다. 정맥순환개선제로는 다리의 부종, 치질 정맥류 등의 개선시키는 것이랍니다. 혈액순환개선제는 혈관의 질환을 치료해주는 것은 아니므로 투여하기 전에 진료를 통해서 혈핵순환 장애가 있다면 원인을 정확히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혈액순환 ]
혈액은 심장의 좌심실에서 나와서 동맥을 통해 온몸을 지나가면서 조직세포에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 및 노폐물을 받아서 정맥을 통해 우심방으로 다시 돌아온답니다. 이를 체순환 또는 혈액순환이라고 한답니다. 심장으로 부터 조직에 이르는 과정을 동맥순환이라고 하며, 조직에서 부터 다시 심장으로 되돌아 가는 과정을 정맥순환이라고 한답니다.
[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
이명, 어지러움, 손발저림, 부종 등이 있을 수 있답니다.
[ 혈액순환개선제와 주의사항 ]
-혈액순환개선제는 혈관질환을 치료하는 치료제가 아니므로 혈액순환장애가 의심된다면 먼저 진료를 통해서 원인을 정확하게 확인된 후에 투여하는 것이 좋답니다.
- 뇌순환 장애 증상 개선에 사용되는 혈액순환제가 있는데 뇌의 동맥경화 등의 진단으로 확인이 된 환자에게만 투여되어야 한답니다.
-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E는 수유부 임부에게는 고용량 투여하지 말아야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