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3장 / 개역개정)
16. 그 때에 창기 두 여자가 왕에게 와서 그 앞에 서며
17. 한 여자는 말하되 내 주여 나와 이 여자가 한집에서 사는데 내가 그와 함께 집에 있으며 해산하였더니
18. 내가 해산한 지 사흘 만에 이 여자도 해산하고 우리가 함께 있었고 우리 둘 외에는 집에 다른 사람이 없었나이다
19. 그런데 밤에 저 여자가 그의 아들 위에 누우므로 그의 아들이 죽으니
20. 그가 밤중에 일어나서 이 여종 내가 잠든 사이에 내 아들을 내 곁에서 가져다가 자기의 품에 누이고 자기의 죽은 아들을 내 품에 뉘었나이다
21. 아침에 내가 내 아들을 젖 먹이려고 일어나 본즉 죽었기로 내가 아침에 자세히 보니 내가 낳은 아들이 아니더이다 하매
22. 다른 여자는 이르되 아니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이 여자는 이르되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요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며 왕 앞에서 그와 같이 쟁론하는지라
23. 왕이 이르되 이 여자는 말하기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저 여자는 말하기를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요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는도다 하고
24. 또 이르되 칼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칼을 왕 앞으로 가져온지라
25. 왕이 이르되 산 아이를 둘로 나누어 반은 이 여자에게 주고 반은 저 여자에게 주라
26. 그 산 아들의 어머니 되는 여자가 그 아들을 위하여 마음이 불붙는 것 같아서 왕께 아뢰어 청하건대 내 주여 산 아이를 그에게 주시고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하되 다른 여자는 말하기를 내 것도 되게 말고 네 것도 되게 말고 나누게 하라 하는지라
27. 왕이 대답하여 이르되 산 아이를 저 여자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의 어머니이니라 하매
28. 온 이스라엘이 왕이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그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예수님이 가장 싫어한 사람은?
바리새인이다.
왜? 외식했기 때문이다.
그럼 외식이란?
"사람에게 보이려고" 애쓰는 것이다.
하나님은 안중에 없다.
오직 사람의 칭찬, 인정, 인기에 몰두
한다.
그게 외식이다.
종교 개혁가들은 "코람데오"를 외쳤다. "하나님 앞에서!"
(in the face of God.)
하나님 눈 앞에 서는 것이
"신앙생활"이다.
사람 눈 앞에 서는 것을 "종교 생활"
이라 한다.
능력 이전에 관점이다.
신앙은 능력 구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 앞에 서면, 하나님의 눈을
배우게 된다.
하나님 앞에서 "보는 눈"이 변화된다.
즉 관점 변화가 일어난다.
솔로몬 재판은 하나님의 지혜를
보여준다.
핵심은? 관점 변화이다.
"누가 그 아이의 엄마여야 하는가" 에 초점을 맞춘다.
말로는 엄마 아니라고 하지만,
엄마는 모든 댓가를 지불하고
서라도 아이를 살린다.
그게 엄마다.
관점에서 진실을 찾는 것이다.
이게 지혜다.
"선택"이 아니라 "부르심"으로 살라. 이것도 관점 변화이다.
나의 선택, 나의 욕망은 항상 틀린다.
"타이밍 모른다. 영적 필요 모른다.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수 없게 하셨다.(전3:11)
그래서
"부르심"으로 사는 게 더 정확하다.
능력보다 순종이 더 중요하다.
능력 많으면 평생 "선택"만 한다.
들을 귀만 있으면 된다.
부르심에 순종하면 최후 승리한다.
부르심의 순종한라.
하나님의 놀라운 미래의 영광과
연결되게 될 것이다.
샬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