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 (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主)안으로 살아있는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2절 말씀입니다.
'어떤 의심하는 자들을 긍휼히 여기라'
《 καὶ 》οὓς μὲν ἐλεεῖτε διακρινομένοι
※※※※※※※※※※※※※※※※※※※※※※※※※※※※※※
※ 오늘 시간은 καὶ [kaí] 카이 로 그 뜻은 ''그리고'' ''또'' '"~에" '더하여''로, 우리가 그간 함께 하였던, 21절의 "그리스도의 긍휼에 있는 우리"에게 무엇을 함께 첨가하여 더 가질 것을 권합니다.
※ 이 시간은 그 일곱번째 단어로 헬라어 διά [dia] 디아 로 그 뜻은 '~을 통하여' '모든 곳을 거쳐가다' 입니다.
※ 오늘 주신 단어도 오래전에 함께 아주 일부분('~통과하여' 성령행전) 한시간을 살핀바이나,
오늘 시간은 "모든 곳을 거쳐가다, 마12:43, 눅11:24, 행9:32" 뜻 부분 말씀을 함께 살펴 지나시기로 하겠습니다.
※ 먼저 세가지 주제관주 말씀부문들을 잘 살피니 베드로전서 5:8~9절의 말씀입니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8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벧전 5:8~9) 입니다.
※ 그런데 말씀과 함께 주신 뜻관주 말씀들의 대략을 살펴보니 말세(주후)우리들을 미혹하는 마귀(타락한 사탄의 영)의 궤계(미혹하는 행태)와 이를 알고 물리치는 우리의 지혜로운 대적에 대하여 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서른한가지 뜻 단어와 관주를 주셔서 말세를 살고있는 자의 지피지기로 필히 살펴가야 하겠습니다.
● 오늘 시간은 8절 말씀의 이해를 위한 열여덟 단어중 첫 단어로 성경 헬라어, καταπίνω [katapinō] 카타피노 로 그 뜻은 '삼키다' '게걸스럽게 먹다' 입니다.
※ 주시는 연관 성경 말씀으로는,
< 삼키다(마23:24, 고전15:54, 계12:16), 빠 지다(히11:29).>입니다.
※ 주시는 말씀관주 한절씩을 함께 차례로 살펴보시자면,
첫번째/ '소경된 인도자여 하루살이는 걸러 내고 약대는 삼키는도다' (마 23:24) 입니다.
※ 말씀의 배경으로는 우리 주께서 서기관과 바리새인(성경말씀을 가르치는 종교지도자)들에게 하시는 책망입니다.
의와 인과 신 즉 경건(하나님의 뜻을 헤아려 동행하여 기뻐하시는 일 행함/좁은문)에 관한 가르침(약대/ 잔의 안쪽)에 착념하지 않고,
외적인 뭍사람들에게 의인으로 보여지도록 행세하는 외식(사사로운 부분까지 십일조를 나누어 드리는 방법등/ 잔과 대접의 겉/크고 넓은 길)들에 대하여(하루살이같이 사소한 일들만 찾아내어 지적하고) 가르치 것들에 대하여 입니다.
종교지도자로 나선 자(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종교교훈들로 하나님의 말씀의 진의를 가리고 종교교리로 유전한(경신/ 신령한 모든것과 성공신화들과 토속신 지성감천등 혼술교리) 신들로 가르치고 그것을 듣는 가운데서 사단마귀의 미혹(비진리들)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잡게 됨을 말씀하십니다.《 마귀가 들어서 이용하고 부리는 1번주체(혼)가 성경을 가지고 '종교지도자의 길로 나선자들이'됨을 말씀합니다 》
두번째/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고전 15:54) 입니다.
※ 말씀의 배경은, 혈과 육의 영광을 좇고 의지하는 자들에 대하여 입니다.(고전15장과 50절)
혈과 육을 의지 하는 자(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세상의 자랑을 좇아 사는 자들)로는,
오히려 마귀의 시험과 올무에 걸려 허덕이다 끝내 후회하는 이생과 내세가 없는 멸망이요.
오직 영(하나님의 말씀, 그리스도와 동행)을 좇아 사는 자에게는 사망이 생명에게 삼킨바되어,
새몸으로 부활 승천하셔서 우리를 기다려 계시는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이기는 자로서의 영생이 있을것임을 말씀하십니다.
세번째 /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계12:16) 입니다.
※ 계12장의 말씀배경은 우리 구주께서 마귀의 온갖 유혹과 시험을 이기시고 "의인으로서 죄인을 대신하시는 죽음으로" 의가 되어 부활ㆍ승천하심으로,
처음사람 아담(하와)을 미혹하여 죄짓게 하고 그로인해 죄인된 모든 사람들을 참소하여 지옥음부로 이끌던,
공중권세자 용(옛뱀,사탄마귀)이 하늘군대(미카엘과 진리의 사자들)와의 싸움에서 땅으로 쫓겨나,
여자의 후손(성령으로 잉태되어 거듭난 그리스도가 뿌린 씨, 천국의 아들들)을 더욱 미혹하여,
함께 망하기(지옥 불못동행)를 배고파 우는 사자처럼 하는 때(시대, 말세)가 지금 우리세대 말세임을 말씀주십니다.
네번째/ '믿음으로 저희가 홍해를 육지같이 건넜으나 애굽 사람들은 이것을 시험하다가 빠져 죽었으며' (히 11:29)
※ 하나님의 뜻(진의, 진리)들을 "알고도 그릇 가르쳐 인도하고 그릇된 길을 따라 행하는 자가 하나님을 시험하는 자"들이요.
마귀의 시험 올무에 들어 함께 망하게 됨을 '바로와 홍해에 수장된 애굽군대들을 예로들어 옛사람들의 교훈'으로 말씀주십니다.(출5:1~14:31)
● 오늘 주신 단어 성경 헬라어 καταπίνω [카타피노] '삼키다' '게걸스럽게 먹다'는,
《 종교누룩이 섞인 교훈(설교)들을 좇음 》과《 혈과 육의 소망인 이생의 영광을 쫒는 세대의 악한 삶 가치들 》과,
《 하늘에서 쫓겨나 땅으로 내려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것을 알고 함께 망할 자를 찾는 마귀 》가,
서로 손발을 맟추듯 어울려 맞아 "말세를 만난 우리가운데 마귀의 궤계가 창궐하고" 하나님 살아계심을 시험(말씀진리를 왜곡)하고 있는 것들을 말씀한다 하겠습니다.
※ 그렇다면, 마귀의 궤계를 대적할 해결책은 무엇이냐?
그것은 오늘단어 καταπίνω [카타피노] '삼키다' '게걸스럽게 먹다' 의 어원중에 πίνω [피노] 로 그 뜻은 '마시다'.'마6:25' '히6:7절과 관련 장의 말씀입니다.
우리각인 오늘 따로 찾아 "말씀과 성령에 깨어" 각인의 골방(한적한 기도곳)에서 묵상하실 부분이 되겠습니다.
< 마시다(마6:25, 눅1:15, 요4:12,13, 14, 고전9:4), 흡수하다(히6:7).>
아멘. 할렐루야! 샬롬
첫댓글 오직 내 말을 듣는 자는 평안히 살며 재앙의 두려움이 없이 안전하리라(잠 1:33).
아멘. 샬롬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별일 없이 사는게 큰 행복입니다.
오늘도 순탄한 시간 되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