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교 건물
=> 고실초등학교 길 건너편에 초등학교 건물이 거의 다 지어졌더군요 내년부터는 고실초등학교는 조금 여유가 있을듯 하네요. 다른 곳들도 빨리 학교를 지어서 할텐데요. 장덕초/고 옆에 중학교를 짓는 다고 하고 내후년에는 성덕교 옆에 고등학교가 들어선다고 하는데 아파트가 여기 저기 들어서는 시점에 취소된 곳도 빨리 학교를 지었으면 합니다.
2. 롯데마트 주변 상가 건물
=> 롯데마트 주변에 큰 건물들이 최근에 몇개 들어섰네요, 수영사우나 건물, 롯데마트 옆에 건물도 완공되었고, 그리고 대방분양사무소 옆에도 병원건물 짓기 시작하더군요. 대부분 병원과 학원을 분양하는 것 같더군요. 아직 빈 사무실이 많은거 같아 안타까운데, 아마도 복합쇼핑몰과 대방 큰 평수 아파트가 완공될 시점에는 풍영정천 건너 신한은행, 국민은행 쪽 상가 못지 않을것 같네요.
3. 규모가 큰 병원 건물
=> 가장 눈에 뛰는것은 W여성 병원인것 같네요, 주차장 보고 밤늦게까지 불켜진거 보면 손님이 많은가 봅니다. 수완요양병원은 개원한지 좀 된거 같은데 글쎄.. 겉으로 보기에는 그리 손님이 많은거 같지는 않고... 수완종합병원인가 하는 병원 건물도 다 지어진것 같아 곧 open할 것 같고요, 가보지는 않았지만 KS병원인가가 골프장 발전소 근처에 내년 3월인가 오픈한다고 들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대학병원급으로 하나 들어오면 더 좋을것 같은데...
4. 중앙공원 옆 전원주택
=> 요즘 산책 하면 일부러 이 단지를 통과해서 산책을 합니다. 한참 공사하는 집들이 너무 이쁘네요...위치도 너무 좋고, 이제는 어느정도 집들이 들어와서 아기자기 하네요. 나중에라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살고 싶은 생각이 나네요.
5. 한의원
=> 수영사우나 건물에 큰 한의원이 들어온것 같고, W병원 옆에 함소아 한의원 건물을 짓고 있더군요, 한의원 자주 가시는 분들 기대하셔도 좋을듯 하네요.
6. 먹자 골목 형성
=> 현재 가장 잘 되는 곳은 제2순환도로 신창지구 나가는 길 양쪽인것 같네요, 농수산물센터 아래쪽도 잘 되는것 같고요. 음식점 가계들이 요즘 엄청 많이 생깁니다. 수완지구 사람들 다른 지구가지 말고 수완지구 음식점 많이 팔아줍시다, 맛이 없고 조금 더 비싸더라도...ㅋㅋㅋ.
7. 주공6단지와 8단지
=> 주공 8단지가 9월에 입주했고 주공6단지가 입주시작한지 1주도 안된것 같은데, 입주가 절반이상 된것 같더군요. 내년에 7단지 까지 입주하면 3단지 합쳐 3천세대가 가까이 입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곳 주변에는 큰 상가가 없어 아마도 성덕 중학교 건너편 건물들과 음식점 들이 좀 괜챦아 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8. 유흥주점
=> W병원 옆에 유흥건물이 거의 완성된거 같고 룸소주방 오픈이라는 큰 플랑카드를 건물 앞뒤로 붙여놨네요. 다행히 그 자리에 건물 하나만 들어왔지만 위치가 위치인지라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앞쪽은 임방울대로 사거리 가장 붐뷔는 곳이고 뒷쪽은 롯데마트와 호수공원이라 가족들이 많이 다니는 곳인데... 나중에 유흥주점 몇개가 들어와서 네온싸인 키기 시작하면 가장 눈에 걸리는 건물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리 건너편에 건물 하나 짓고 있는데 이것도 유흥업소용 건물 같더군요. 구석도 아니고 가장 눈에 잘 뛰고 사람 많이 다니는 곳에 있는게 참....
9. 노래방
=> 요즘 또 눈에 뛰는것은 음식점이 많은 상가 주변으로 노래방이 많이 생기는 겁니다, 얼마전에는 2-3개 눈이 뛰더니 지금은 한 열개 이상은 눈에 뛰는거 같네요. 다 건전 노래방이길 바라지만 이곳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불법으로 영업하는 곳들이 있는것 같네요.
10. 훼미리레스토랑 또는 큰 음식점
=> 아직 수완에는 큰 훼미리레스토랑이 없더군요, VIPS 아웃벡 TGIF 같은 서양식 레스토랑과 엘리시아 같은 헤미리 부페 같은게 빨리 들어왔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안들어 왔네요. 복합쇼핑몰 생기면 그곳에 다 들어오려고 기다리고 있는지....
* 요즘 가을 날씨 선선한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공기도 맑고... 수완지구는 향후 몇 년동안 계절이 변해도 계속 봄일것 같습니다.
첫댓글 수완지구 상가 임대료와 분양가격이 비싸고 이때문에 업주들이 가격을 올리거나 재료를 부실하게 쓰는 경우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신창 운남만 가도 싸고 맛있는집이 더 많은거 같은데 거리는 거기서 거기라... 수완지구 음식점 주인들께서는 가격과 음식질을 높혀서 수완입주민 손님의 유출을 막는것이 장사에 도음이 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수완지구에 음식점 추천할 곳은 1-2개 정도 밖에 없네요. 나머지는 그저 그런것 같습니다
수완중학교 골목에 광덕숫불갈비라고 있습니다. 저희회사 지정 식당인데, 수완지구 이곳저곳 다 먹어보았는데, 식사는 여기가 제일낫더라구요... 빼어나게 맛있지는 않지만 먹을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