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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년 상반기중 미국에서 휴대폰 액세서리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2% 증가했다고 美시장조사기관 NPD 그룹이 발표함
美소비자들은 휴대폰 액세서리 중 휴대폰 케이스를 가장 선호했으며 같은 기간중 케이스가격이 평균 25% 상승함에 따라 매출액은 69% 증가함. 그 다음으로 마이크 달린 스테레오 헤드폰이 많이 팔렸으며 매출액이 67% 증가를 기록함
NPD의 “휴대폰 액세서리 포함 판매 비율(Moble Phone Accessories Attach Rate Study)” 연구에 따르면, 최근 휴대폰 케이스 구매자들은 보호성과 내구성(86%)을 가장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꼽음
나아가 소비자들은 심미적인 요인이나 가격보다 제품의 품질에 더욱 신경을 쓴 것으로 나타났는데 케이스 품질과 얇은 두께는 구매요인 비중이 각각 73%, 66%를 차지
절반 이하의 구매자들만 미적인 요소와 가격을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됨
매장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소비자의 거의 절반 정도가 휴대폰 구매당시 관련 액세서리를 구입하였으며,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구매한 소비자들과 비교하여, 거의 세배 이상 많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다수의 휴대폰 소매업체들은 소비자의 휴대폰 구매와 액세서리 판매를 연결 짓지 못해 상당액의 액세서리 판매收入을 잃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또한,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군의 휴대폰 액세서리를 선호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휴대폰구입 사후에 액세서리를 많이 구입하는 곳으로서 아마존이나 이베이와 같은 온라인 판매업체들이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최상위 두개 요인이 구매결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응답됨
* 만 18세 이상의 온라인 응답자 2,200명이 휴대폰 보호 케이스의 주요구매 요인에 대한 NPD의 서베이에 참여함
<자료원: NPD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