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XA0rhL_IBiA
아래에 게시글도 있지만...
개인적으론 매우 잘 나온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앞에 주둥이 반으로 갈라 놓은거만 빼곤 마음에 드네요.
테슬라 모델 Y는 계기판도 없던데, 영상보면 아이오닉 5는 계기판은 물론이고 HUD도 지원되네요.
OTA등의 소프트웨어만 보강되면...
현대차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해볼만해지는것 같네요.
그나저나 글로벌 공개일에 영상 조회수 겨우 7천회...
현대차 Youtube 채널은 안습이네요.
첫댓글 주행거리가 코나,니로랑 별차이가 없네요...;;;
배터리기술이 1-2년 사이에 비약적으로 늘긴 어렵죠. 대신 5분 충전에 100km 간다네요. 전용 고속 충전기 이야기겠지만...
@칼라피플 96%에 356...제가 니로ev인데 항겨울에 380 나오는데...
사이즈를 생각하면 나름 이번 플랫폼 효과가 제법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이즈는 외부는 투싼에 실내는 싼타페급 정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환상덩크 빈스카터 차체도 더 크고, 코나 니로로 최대 500km 나오는 세팅은 못하겠죠.
@짜자장 여름엔 480이상 나옵니다....차이점이 크게 없다는거죠
장진택 기자 유튜브 보니 실내가 거의 팰리급인거 같다 하더라고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개발해서 내놓은거라 개인적으로는 좀더 기대를 해서 약간 아쉬운감은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다고 봐요.
주행거리 보니까 테슬라와 격차가 너무 커보이네요. 아우디 ceo가 말했듯이 타회사와 테슬라 기술력 차이가 5년차이 맞는듯
솔직히 10년일수도 있죠..특히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 여전히 테슬라말고는 제대로 갖춰진 기업이 없죠..그나마 벤츠의 mbux나 현기 정도가 있는 수준..
디자인 이쁜가여..?..왜 내눈엔ㅠ
저는 디자인은 맘에 들더라고요 근데 하드웨어가 ㅠㅠ
전기차는 보편화되기전엔 주행거리차이가 승부가 될듯하네요...
사이즈가 매력적인데 거기 홀리지 말고 초년차 베타테스터들 의견 듣고 다시 고민해봐야겠네요
실차 영상에선 싼티가 좀 나네요. 가격은 전 트림이 6천만원 안되게 나올거라니까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https://youtu.be/RxqWnkFBP9Y
PLAY
반면 테슬라는 모델Y 스탠다드 레인지를 사실상 단종하려나봅니다. 그러면 전 트림 보조금이 절반이 될테고 가격차가 더 커지죠. https://pub.webull.com/us/news-html/237d364d659644b7a64101429997a5e1.html
모델Y 스탠다드 고민하다가 접었는데~ 키로수가 비약적인 발전이 없다면 당분간은 큰 메리트는 없을것 같습니다.
더구나 OTA/FSD 기능도 빠져있는데~ 흠~
5천중반대로 나온다면 가격메리트는 있을듯 하네요~ 디자인은 개취로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