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하나 드리운 무덤덤한 거실 창가. 남들과 똑같은 인테리어에 싫증이 났다면 개성 있는 창가 데코레이션을 시작해보자.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활용한 거실 창가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Deco Idea 1. 낭만적인 데스크로 꾸미기 혼자 있는 시간이 즐거워지는 나만의 공간 만들기. 작은 방에 위치한 테이블을 창가 앞에 놓고 의자도 함께 배치한다. 한가로운 오후 책을 읽기에도 좋고 음악을 듣기에도 그만이다. 자주 사용하는 수첩이나 전화번호부는 서랍에 수납하면 더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Deco Idea 2. 러그와 티 테이블이 있는 곳 포근한 러그를 창가 앞에 깔아보자. 러그 위에는 폭신한 쿠션도 몇 개 연출해 주면 더욱 좋다. 쿠션에 기대어 앉아 향기로운 차 한 잔을 마시며 창밖을 바라본다면 호텔의 스카이라운지가 부럽지 않을 것이다. 여유로운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이다.
Deco Idea 3. 햇살 비추는 식탁으로 변신 침침하고 답답한 부엌 대신 창가 앞으로 식탁을 옮겨보자.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식탁에서 온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한다면 분위기는 더욱 밝아질 것이다. 특별한 날 달빛에 비친 식탁 테이블 위의 와인과 촛대의 세팅으로 분위기를 바꿔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Deco Idea 4. 쇼파를 옮겨 넓은 거실 만들기 어느 집에나 쇼파의 자리는 언제나 거실 벽면. 남들과 똑같은 인테리어로 바꿔보고 싶다면 쇼파를 창가 앞으로 이동해 보는 것도 좋다. 쇼파의 위치만 바꿔도 거실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 보일 수 있다. 또 거실이 훨씬 넓어 보일 수 있는 착시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Deco Idea 5. 자연향이 가득한 미니 정원 창가 앞에 작은 선반을 준비하고 작은 미니 화초들로 장식해 보자. 환기를 자주 하지 않는 겨울철에는 화초에서 나오는 산소들로 공기가 더욱 맑아진다는 사실. 여기에 그린 컬러는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