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실내건조용 패키지 디자인
채터 1 - 중심주제 : 모든 방향에서의 디자인 가능성 검토.
비트 아이덴티티 ---> <---- 속성 실내 건조용(빨래를 밖에 못 넌다. 베란다에 넌다.
자연바람으로 말리지 못하니...빨리 말릴 수 있는...아파트용에 적합한 것으로 만든것...
블루 백그라운드
비트로고
레드 타원
비트 아이덴티티 적용의 범위 정도로 비트의 패밀리 디자인으로 전개될 것인가 ?
뉴 카테고리 제품다운 개별 디자인으로 전개될 것인가 ?
- 속성건조의 특성과 브랜드를 제품 패키지에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
기존의 비트에 합칠 것이냐 ? 새로 할 것이냐 ?
<-- 버트 아이덴티티 유지 속성강조 -->
1. 기존의 비트에 2. 퀵의 형태를 타원이 아닌 다른 형 3. 비트와 속성을 4. 실내건조라는 5. 비트를 축소시키고
퀵 속성만 부여... 태로... .. 하나로 묶는 상징적 형태제시 드럼세탁기용임을 오히려 더
크게 강조하고...바꿔나가는 것...
(속성강조..)
비트 로고의 패밀리 브랜드화.
(드럼형 비트의 경우)
비트 속성의 아이디어 안...전략 프로그램...
1 2. 3 4.
비트 아이덴티티 유지하는안.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는 안
비트와 속성을 묶는다... 변화를 주는 안 패밀리 브랜드 적용안
추구해야할 디자인 tone & manner
- 비트 브랜드 다운 심플하고 가한 이미지
- 고기능다운 컴팩트한 이미지
- 일반세제 대비 고가의 고급 이미지
- 엘지테크 대비 젊고 현대적인 이미지
- 실내건조용이라는 비니핏을 충분히 전달될 수 있는 디자인
- 브랜드 슬로건 / TPO (상황에 맞는 타당성)
<소비자 트렌드>
내 제품에 대한 소비자는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그 사람들을 찾아내야 한다.
1) 웰빙
2) 로하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을 해간다면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신양 현미유
제일기획 - 신양현미유 패키지 개발 - 광고 - 집행
디자인도 좋지만, 기업이 살아남고 영속성이 보장되기 위해서는
어떻든 종합적인 장치가 필요하고
종합적인 측면에서 마켓팅 전략도 세워야 한다
미국기업에서 2주간 브랜드 이야기만 들음...
브랜드 매뉴얼만....책 한권이 넘을 정도..
그러고 나서 한국에 돌아와보니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
내가 여기 서 있을 번지수가 아니다...유통이 아니라 ....
브랜드..마케팅...디자인으로 복귀하다...
시장규모를 수입해야하고 생산해야 하는데, 규모를 오바하면...안된다.
60평 창고를 채우는 재고가 남고서야 깨달음...
백화점 유통하면서 마트 들어가면 안되는데...마트까지 같이 들어감...
마트란 마트는 다 들어가겠다.....그러면 백화점에서 물건을 빼버린다..
훌륭한마케터는 가격 편차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첫댓글 마케팅 공부하시느라 바쁘시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