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오토바이는 레이싱엔진으로 개발되어 시판된 고성능 오토바이 입니다.
아래의 주의 사항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리며 지켜지지 않을경우에는 오토바이에 상당한 데미지
를 입히게 되어 심각한 고장을 이르킬수 있습니다.
자주 정비해주시고 부품은 꼭 순정부품만을 사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엔진을 시동하고 나서 바로 즉시 출발이나 엔진의 과도한 회전은 삼가 하여 주십시요.
일반적으로 손으로 라지에타를 만져봐서 따뜻해 지고 나서 운행합니다.
엔진오일은 100%합성유만을 사용하셔야 하며 자주 교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차를 구입하셨을경우 처음 10번정도는 주행후 바로 교환 해주십시요.엔진에 슬러시를 빼기
위함입니다.일반 광유사용은 절대 하지 말아 주십시요.)
미션오일은 지정된 오일만을 사용하시고 비온뒤 주행이라든지 엔진이 혹사당한뒤에는 반드시
미션오일을 교환해주십시요.
미션오일을 자주 교환해주지 않으면 기어변속의 어려움과 클러치의 슬립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최악의 경우에는 미션이 깨질수가 있습니다.
2행정의 엔진은 플러그를 지정된 플러그 이외의것을 사용하지 말아주십시요.
(NGK 의 경우 250cc는 열가8번, 125cc의 경우는 열가9번을 사용하십시요.)
2행정 오일믹스 양을 꼭 지켜주세요.
(125cc 30:1~40:1 250cc 40:1~50:1 )
고급휘발유를 사용해주세요. 일반휘발유를 사용할경우는 엔진에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고급휘발유와 일반휘발유를1년 동안 사용해본 결과로 입증되었습니다.)
2행정 미션오일
75w~90w 100%합성 기어오일을 사용해주십시요.GL4이상
신차일때는 최소10번이상은 자주 교환하여 부품이 자리를 잡을때까지 교환하여 주십시요.
사용하면 않되는 오일
2행정믹스오일
캐스트롤 2TS, 캐스트롤 TTS, 캐스트롤 A30
위에 오일을 사용하였을때는 엔진이 붙어버릴수 있습니다.
4행정오일
100%합성유 가 아닌 오일은 절대 삼가 하십시요!
점도가 10w~50w 이하의 오일은 삼가 하십시요!
에어크리너 청소
에어크리너를 자주 청소하여 주십시요. 육안으로 더럽지 않다고 해서 이물질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주행후 바로 청소하여 오일을 도포하여 주십시요.
(에어휠터 오일은 스프레이식 쉘오일을 추천합니다.)
브레이크 오일
시합전이나 1년에 2번은 반드시 교환 해주십시요.
육안으로 더러워지기 전에 교환을 해야 하며 오일은 전용 DOT4로 반드시 사용바랍니다.
더러워진 오일은 오일속에 수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브레이크 시스템에 부식을 일으킵니다.
클러치 오일
클러치 오일은 자주 점검하십시요.
용량이 줄거나 더러워 지기 때문에 자주 점검하시어 교환또는 보충하여 주십시요.
서스펜션오일
신차구입후 500km 주행뒤 반드시 교환 해주십시요.
점프를 많이 하거나 험로를 주행하면서 수분과 이물질이 흡수 될수 있습니다.
1년에 적어도 2번이상은 교환해 주십시요.
오일은 서스펜션 전용오일 사용.
서스펜션의 에어 빼기(프론트 쇽업쇼버)
앞쪽에 있는 서스펜션은 에어 서스펜션역활을 하고 있기때문에 자주 에어를 빼주어야 합니다.
+ 나 - 드라이버로 완젼히 분리후 에어를 빼주십시요.
에어를 빼기 전에 프론트 서스펜션은 전부 들어 올려져 있어야 합니다.(작업대 이용)
링크와 트리플 클램프의 그리스업
수분에 자주 노출되어 있는 링크쪽과 핸들부위 (일명:삼발이)는 좋은 그리스로 자주 점검하여서
그리스업 해줍니다. (몰리브덴 그리스 추천)
순정베어링
엔진과 허브그리고 링크에는 각국의 메이커별로 특수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순정품 이외것은 어떠한것도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요. (심각한 고장을 일으킵니다.)
엔진첨가제는 사용을 금합니다.
옥탄가 첨가제, 엔진오일 첨가제등은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요.
레이싱용으로 개발된 엔진에는 일반적으로 첨가제 제품을 사용 하지 않습니다.
밧데리충전은 전용충전기로 해주세요
4행정 셀스타터 모델의 경우는 용량과 맞는 밧데리를 장착하여 주시고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MF 무보수 전용충전기로 충전하여 주십시요.
충전시에는 터미널 단자를 분리하여주십시요.(이그니션 코일이 상합니다)
엔진헤드개스킷은 정품으로 교환해주세요.
엔진헤드나 실린더 분해후에는 반드시 개스킷은 교환을 해주십시요.
사용하던것은 이미 열에의해서 변형이 왔습니다.교환하지 않고 조립할시에는 냉각수의 엔진유입
이 됩니다.
냉각수는 꼭 물과 혼합해서 넣어 주십시요.
냉각수 원액 과 물 (50:1) 2/1 로 희석해서 넣어주시고 절대로 100%원액과 100%물로 만 넣지
말아주십시요. 과열또는 엔진블럭에 변형이 올수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마킹을 해주세요.
2행정 엔진의 경우는 4행정엔진보다 약5도 정도 온도가 낮습니다.
양쪽 라지에터 중 한쪽면에 만 박스(BOX)나 테이프등으로 막아서 주행풍을 통과시키지 못하게
해주세요.
겨울철에 흔히 일어나는 트러블중에 하나가 "오버쿨" 입니다.
이것은 2행정엔진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