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코스 레이온 섬유란 ???? 로버트 후크 ( Robert Hooke )는 자신이 1664년 출간한 저서 “ 마이크로그라피아- Micrographia )에서 누에가 견섬유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고 ” 말을하지 않는 이 작은 누에를 흉내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부를 차지할 것이다 “ 라고 말한바 있는데 그것이 바로 최초의 인조섬유인 레이온(Rayon )섬유의 시작이라 합니다. 즉, 레이온섬유는 1891년 최초로 개발된 섬유로써 1904년 영국 Courtaulds Fiber Inc( - 현재의 Acodics 사 )에 의해 상업화에 성공하여 대중적인 섬유로 발전하게되었는데 인류가 최초로 만든 인조섬유로써 재생섬유를 대표하는 섬유이기도하며 통산 인견 ( 人絹 - Artificial Silk )이라부르기도합니다. 재생섬유의 특징인 우아하고 섬세한 견(silk)을 모방하여 인공적으로만든 섬유로 흔히 비스코스레이욘을 인견의 대표적인 섬유라할 수 있습니다. 제조시 주원료는 정제된 낙엽송의 목재펄프와 면씨앗에서 분리한 잔털의 린터( Linter, 길이가 짧은 면섬유)가 쓰이며 셀룰로오스 섬유를 원료로하여 제조된 섬유입니다. 면 린터는 섬유 길이가 짧고 불순물이 많아 그자체로써는 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정제 후 양질의 셀룰로오스를 이용하고 목재펄프는 목재를 약품 처리하여 셀룰로오스섬유를 분리하여 재생섬유의 원료로 사용하게되는것입니다.
이러한 레이온섬유의 장점은 이 좋아 정전기 발생이 적으므로 착용시 안락감을 준다는 점이며 단점으로는 - 보온성이 적어 차가운 느낌을 주며 - 셀룰로오스가 주성분이므로 물로 인해 얼룩이 남기 쉽고 - 마찰에 약하고 습윤시 강도와 탄력이 떨어진다는 점등입니다.
제품명 : 비스코스 레이온 스카프 ( 인견스카프 ) 싸이즈 : 75 x 180 Cm 가 격 : 3,500원 ( 50장 이상 ) 주문방법 : 이메일(hemp@korea.com) 및 전화 ( 533-5588, 011-9876-7710 ) 기타 각종 분말형 천연염료 ( 발효쪽, 락, 꼭두서니, 석류, 코치닐, 생쪽등 ), 염색용 원단 손수건등 )및 천연섬유 의류등 천연염색에 필요한 각종제품을 도매가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출처: 삼베장수 움막 원문보기 글쓴이: 삼베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