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쉬바 사무드라 폭포(Shivanasamudra Falls) 여행
이 쉬바사무드라 폭포에 대한 글은 영문 위키피디아에서 번역하여 옮긴 글입니다.
다음은 그 영어 원문의 링크(link)입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Shivanasamudra_Falls
쉬바 사무드라 폭포(Shivanasamudra Falls)는 인도 카르나타카(Karnataka) 주(State)의 만디야(Mandya) 지역에 있는 폭포입니다. 이곳은 차마라자나가르(Chamarajanagar) 지역과 만디야(Mandya) 지역의 경계를 이루는 카베리(Kaveri) 강을 따라 위치해 있습니다. 차마라자 나가르 콜레갈(Kollegal Taluk Chamarajanagar) 지역의 바라추키(Barachukki) 폭포와 만디야 말라왈리(Malavalli Taluk Mandya) 지역의 가가나추키(Gaganachukki) 폭포는 1902년에 설립된 아시아 최초의 수력 발전소 중 하나가 있는 곳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디완 셰사드리 아이어(Diwan Sheshadri Iyer, Diwan) 경(Sir)과 엠 비쉬웨쉬와라야(M. Vishveshwaraya) 경(SIr)이 설계했습니다.
목차(Contents)
1. 폭포들(Waterfalls)
2. 힌두 신전들(Temples)
3. 전력 발전 (Power-generation)
4. 교통편(Transportation)
1. 폭포들(Waterfalls)
데칸(Deccan) 고원의 바위와 계곡을 통과하여 흘러드는 강물로 형성된 쉬바 사무드라 폭포(Shivanasamudra Falls)는 카베리(Kaveri) 강에 위치해 있습니다. 쉬바 사무드라 폭포 주변의 섬 마을은 강을 쌍둥이 폭포로 나눕니다. 이것은 카베리 강의 흐름에서 네 번째로 큰 섬을 만듭니다. 고대 힌두사원 그룹이 여기에 있으며 거기에 마을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 폭포는 분할된 폭포입니다. 분할된 폭포는 물의 흐름이 절벽 위로 떨어지기 전에 두 개 이상의 수로로 나누어져 여러 개의 폭포가 나란히 발생합니다. 평균 폭은 305미터(1,001피트), 높이는 98미터(322피트), 평균 부피는 초당 934입방 미터(33,000입방피트/초)입니다. 최대 기록 볼륨은 초당 18,887입방미터(667,000입방피트/초)입니다.
이 폭포를 관광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7월에서 10월의 몬순 시즌입니다. 이 폭포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는 왼쪽 부분을 가가나추키(Gaganachukki)라고 하고 오른쪽 부분을 바라추키(Bharachukki)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실제로 바라추키(Bharachukki) 폭포는 가가나추키(Gaganachukki) 폭포의 남서쪽으로 몇 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카베리 강 자체가 남쪽으로 몇 킬로미터를 사이에 두고 서쪽과 동쪽으로 갈라지기 때문입니다. 서쪽으로 갈라진 강은 가가나추키(Gaganachukki)의 쌍둥이 폭포로 이어지는 반면 동쪽으로 갈라진 강은 바라추키(Bharachukki) 폭포로 이어집니다. 가가가나추키 폭포는 쉬바사무드라 감시탑에서 가장 잘 보입니다. 쌍둥이 폭포를 보여주는 대부분의 사진은 그 위치에서 찍은 것입니다. 다르가 하자랏 마르다네 가입(Darga Hazrath Mardane Gaib - Imam Ali)에서 가가나추키(Gaganachukki) 폭포로 가는 또 다른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경고가 붙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바위를 타고 뒤/위에서 폭포를 보려고 시도하다가 많은 사망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 폭포는 뱅갈루(Bengaluru)르 시(City)에서 139km(86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2. 힌두 신전들(Temples)
이곳에 위치한 스리 랑가나따스와미(Sri Ranganathaswamy) 사원은 드라비다(Dravidian)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여기에서 스리 랑가나따스와미(Sri Ranganathaswamy)는 “마디야 랑가(Madhya Ranga)”라고도 하며, 그는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스리 바이쉬나와(Sri Vaishnava) 신봉자들에게 높이 존경받습니다. 세 개의 랑가 중에서 이곳의 신은 젊음의 형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믿어지고 따라서 '모하나 랑가' 및 '자간모하나 랑가'로도 잘 언급됩니다. 마디야 랑가(Madhya Ranga)는 아름다운 우상이 있는 고대 사원이지만 멀리 떨어져 있어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현지 사제가 시간을 엄수하지 않기 때문에 사원은 방문객에게 문을 닫는 경우가 많으며 카르나타카 정부 당국은 이 장소를 유지하고 홍보하기 위해 거의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섬의 다른 3면에 3개의 사원이 더 있습니다.
고대 스리 소메쉬와라(Sri Someshwara) 사원은 쉬바 사무드라(Shivasamudra)의 또 다른 유명한 사원입니다. 아디 구루 스리 샨카라차리야(Adi guru Sri Shankaracharya)가 이곳을 방문하여 "스리 차크라(Sri Chakra)"를 세웠다고 합니다. 여기 소메쉬와라 링가(Someshwara Linga)는 랑가난따(Ranganantha) 우상보다 훨씬 이전에 존재했으며 삽따라쉬스(Saptarshis)가 푸자(힌두 제사의식)를 수행하고 이 링가를 숭배하고 있었다는 것이 이례적으로 믿어집니다.
와나두르가 데비(Vanadurga Devi)의 샥띠 데봐떼(Shakthi Devathe) 사원은 소메쉬와라(Someshwara) 사원에서 1km(0.62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3. 전력 발전(Power-generation)
인도의 두 번째 수력 발전소는 쉬바사무드라 폭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전히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 발전소의 건설은 마이소르의 디완(Diwan)인 케이 세샤드리 아이어(K. Seshadri Iyer) 경(Sir)에 의해 의뢰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생성된 전력은 처음에 콜라 골든 필드(Kolar Gold Fields)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인도 최초의 수력 발전소는 다르질릉 시드라퐁(Darjeeling Sidrapong) 수력 발전소입니다. 그들은 아시아에서 처음 세워졌습니다. 카르나타카 전력 회사(Karnataka Power Corporation)를 통해 특별 허가를 받아 발전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영국식 윈치 리프트를 타고 여행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4. 교통편(Transportation)
뱅갈루르 KR 마켓(Bangalore KR Market)과 발라왈리(Malavalli)에서 밀레가(Milega)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여러 번 있습니다. 사띠야 갈라 핸드 포스트(Satya Gala Hand Post)에서 하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는 2km(1.2마일)입니다. 폭포와 핸드 포스트 사이에 많은 삼륜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추키마네(Chukkimane)와 같은 하룻밤 숙박을 제공하는 많은 친환경 리조트가 폭포에서 하루를 더 보내고자 하는 여행자룰 위해 이 폭포 근처에 생겨났습니다.
가가나추키 폭포(Gaganachukki Falls)에는 카르나타카 주 관광 개발 공사(Karnataka State Tourism Development Corporation)에서 운영하는 작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관광객들은 간이식당(dhabhas)이 거의 없는 고속도로로 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