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정 제작 .
수장정 제작에 요점을 정리한다
본 기체제작은 24CC 가솔린 투윈엔진을 바탕으로 제작을 하였으나 기체의 엄청난 크기와 무게로
55CC 가솔린투윈 엔진으로 설계변경을 하여 제작을 하였다 .
동체는 ( 5mm ) 항공합판 으로 제작되었고 기체외면은 전체 그라스로 처리하고 도색으로 마감을 하였다 .
육상에서도 비행을 할수 있도록 랜딩기어를 쉽게 장착할수 있다 .
막상 플라잉 결과에서 얻은 데이타는 .
엔진출력의 3분에 일도 못써 먹었다 . 즉 스로틀은 쎈타포지션에도 못올려 봤다는 것이다 .
본 기체에는 30 CC 엔진 정도면 정말 우아한 비행과 성깔있는 비행을 맛볼수 있을것같다 .
이번에 다시제작하는 기체는 24CC 투윈 가솔린 엔진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
3 미터 이상급 대형비행기는 실기이상으로 날리기는 좋지만 . 동체12인승 봉고차에 아슬아슬하게 꽉찬다 .
날개는 투피스 되어있다 .
본 기체에는 24CC 가솔린투윈 엔진으로도 가능은 하나 . 30CC 가솔린 엔진이 최적이다 .
비행을 해본 결과에서 얻을수 있는것은 24cc 투윈엔진은 계속 스로틀을 풀로 써야 비행이 가능하다는 결과를 알수 있었다 .
필자가 가솔린엔진을 사용한 것은 비행중 엔진꺼짐 불안감 에서 해방될수 있기에 가솔린 투윈을 사용 하였다
24CC 투윈 가솔린 수상정은 동체크기를 350mm 정도 줄여서 또다시 제작을 할것이다 .
무게를 줄이기 위해 (frp) 에프알피 몰드로 떠내려한다 .
또한 라이트 모형사 에서는 전동 투윈 . 글로우 투윈 가솔린 등 . 주문제작도 가능하다 .
SUV 차량정도면 이동이 가능할수 있도록 제작할 예정이다 .
요즘은 어디를 가나 비행하기가 점점 힘들어진다 .
물이 있는 곳이라면 활주로 제약도 안받고 멋진비행과 아름다움을 선사 할것이다 .
또한 수상정 이라고 물에서만 뛰우는 것이 아니다 . 육상 랜딩기어가 있어 육상에서도 멋진비행을 할수있다 .
수상 과 육상 어느곳 에서도 비행이 가능하니 파일럿 여러분 에게 스트레스 안받는 비행의 즐거움을 느껴 보시라 .
마지막 으로 2 년 6 개월 수상정 제작에 애써주신 . ( 라이트 모형 이동식 ) 사장님께 감사 드리며 .
성공적인 비행을 위해 1 박 2 일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경남 ( 도사모 클럽 ) 회원 여러분 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기체제작 : 경남 남지읍 라이트모형 이동식 사장님 . 제작문의 ( 010 9383 8803)
글쓴이 : 경남 도사모 클럽산하 . 블루스타 클럽 회원 . 박 성훈 .
파일럿 : 경남 도사모클럽 회원 박 강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