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믿음
(칭찬: 부모님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
2020년 올해 5월, 교육 콘텐츠 전문 회사 '스쿨잼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부모님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인가?’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떠올려 보았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 없이는 못 산다고 하니까 최신형 스마트폰을 예상했습니다. 혹시 게임기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했지요. 그러나 저의 예상과 달리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응답자의 23.7%가 대답한 ‘칭찬’이었습니다. 그다음 순서를 알려 드리면, 2위가 용돈, 3위가 애정 표현, 4위가 선물이었습니다. 물질적인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이 더 최고였습니다.
칭찬이나 애정 표현은 세상의 물질적이고 세속적인 기준의 가치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저 ‘사랑’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를 가장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사랑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것입니다.
사실 사랑과 함께 따라와야 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믿음이 없다면 사랑도 있을 수 없으며, 사랑이 없다면 또 믿음도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사랑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사랑을 받기 원하며, 이는 아이에 대한 부모의 믿음을 통해서 완성됩니다.
조명연 빠다킹 신부님 글( 20200816묵상글) 발췌함
첫댓글 나 어렸을 때 무한 자유)신뢰 양육에 의붓 자식인 듯 때론 서운할 때도 있었으나.. 뒤늦게 그것이 신뢰였음을 알았을 때 감사와 존경은 믿어주심에 대한 그 이상이었다. 그리고 그러한 부모님의 은덕에 보은의 삶을 살아야지 늘 결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