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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4 편 하나님과 우주의 관계
4. 하나님에 대한 깨달음 (The Realization of God)
4:4.1 하나님은 온 우주 전체에서 정지해 있고, 스스로 만족하고, 변함없는 유일한 존재이고, 밖에서도, 그 너머에도, 과거도, 미래도 없다. 하나님은 목적이 있는 에너지(창조적 영)이자 절대 의지이며, 스스로 우주에 존재한다.
4:4.1 God is the only stationary, self-contained, and changeless being in the whole universe of universes, having no outside, no beyond, no past, and no future. God is purposive energy (creative spirit) and absolute will, and these are self-existent and universal.
4:4.2 하나님은 스스로 존재하기 때문에, 절대로 독립되어 있다. 하나님은 그 신분상 변화할 수가 없다. “나, 주는 변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변할 수 없다. 그러나 너희가 파라다이스 지위를 얻기까지, 하나님이 어떻게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일치에서 변화로, 고요함에서 움직임으로, 무한에서 유한으로, 신성에서 인간으로, 그리고 단일성에서 이원성과 삼중성으로 넘어갈 수 있는지 너희는 이해할 수 없다. 하나님의 불변성이 움직일 수 없는 것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의 절대성의 표현을 수정할 수 있다. 하나님은 의지가 있다─그는 의지이다.
4:4.2 Since God is self-existent, he is absolutely independent. The very identity of God is inimical to change. "I, the Lord, change not." God is immutable; but not until you achieve Paradise status can you even begin to understand how God can pass from simplicity to complexity, from identity to variation, from quiescence to motion, from infinity to finitude, from the divine to the human, and from unity to duality and triunity. And God can thus modify the manifestations of his absoluteness because divine immutability does not imply immobility; God has will─he is will.
4:4.3 하나님은 절대로 스스로 결정하는 존재이다. 그의 우주 반응에는 한계가 없으며, 그의 자유 의지 행동은 오직 그의 영원한 본성을 본질적으로 특징짓는 신의 자질과 완벽한 속성에 의해서만 조건화된다. 그러므로 최종의 선과 무한히 창조하는 자유 의지의 존재로서 하나님은 우주와 관계된다.
4:4.3 God is the being of absolute self-determination; there are no limits to his universe reactions save those which are self-imposed, and his freewill acts are conditioned only by those divine qualities and perfect attributes which inherently characterize his eternal nature. Therefore is God related to the universe as the being of final goodness plus a free will of creative infinity.
4:4.4 아버지 절대자는 중앙의 완전한 우주를 지으신 분이고, 모든 다른 창조자의 아버지이다. 하나님은 성격, 선, 그리고 다른 수많은 특징을 사람과 기타 존재들과 함께 가지지만, 무한한 의지는 하나님 홀로 지닌다. 하나님의 창조 활동은 오직 그의 영원한 본성의 정서에, 그리고 그의 무한한 지혜가 내리는 명령에, 제한을 받는다. 하나님은 무한히 완전한 것만 친히 선택하며, 따라서 중앙 우주는 하늘처럼 완전하다. 아들 창조자들은 하나님의 신성, 아니 그의 절대성 단계까지도 완전히 공유하며, 그들은 아버지의 무한한 의지를 지도하는 최종의 지혜에서도 완전히 제한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미가엘 계급 아들의 창조적 자유 의지는 더 활발해지고, 완전히 신성하고, 절대적인 것은 아니더라도 거의 궁극적인 것이 된다. 아버지는 무한하고 영원하지만, 그의 자유 의지적인 자기 제한의 가능성을 부정하는 것은 바로 아버지의 절대 의지 개념을 부정하는 것과 같다.
4:4.4 The Father-Absolute is the creator of the central and perfect universe and the Father of all other Creators. Personality, goodness, and numerous other characteristics, God shares with man and other beings, but infinity of will is his alone. God is limited in his creative acts only by the sentiments of his eternal nature and by the dictates of his infinite wisdom. God personally chooses only that which is infinitely perfect, hence the supernal perfection of the central universe; and while the Creator Sons fully share his divinity, even phases of his absoluteness, they are not altogether limited by that finality of wisdom which directs the Father's infinity of will. Hence, in the Michael order of sonship, creative free will becomes even more active, wholly divine and well-nigh ultimate, if not absolute. The Father is infinite and eternal, but to deny the possibility of his volitional self-limitation amounts to a denial of this very concept of his volitional absoluteness.
4:4.5 하나님의 절대성은 우주 7단계 모두에 퍼져 있다. 그리고 이 절대적 본성 전체는 창조자와 우주 생명체들의 가족 관계에 영향을 받는다. 신중함은 우주의 삼위일체 정의를 특징지을 수 있지만, 우주의 하나님이 시간 세계의 생명체들과 가지는 광범위한 모든 가족 관계는 신의 정서에 지배된다. 첫째이고 마지막이 되는―영원히―무한한 하나님은 아버지이다. 하나님을 부를 만한 모든 가능한 적절한 칭호 가운데, 나는 모든 창조의 하나님을 우주의 아버지로 묘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4:4.5 God's absoluteness pervades all seven levels of universe reality. And the whole of this absolute nature is subject to the relationship of the Creator to his universe creature family. Precision may characterize trinitarian justice in the universe of universes, but in all his vast family relationship with the creatures of time the God of universes is governed by divine sentiment. First and last-eternally-the infinite God is a Father. Of all the possible titles by which he might appropriately be known, I have been instructed to portray the God of all creation as the Universal Father.
4:4.6 아버지 하나님 안에서 자유 의지 수행은 능력으로 통치되는 것이 아니며, 지성에 의해서만 인도되는 것도 아니다; 신성한 성격은, 영 안에서 존재하며, 사랑으로 우주에 자신을 나타내는 것으로 정의된다. 그러므로, 우주의 생명체와의 모든 개인적 관계에서, 첫째 근원 중심은 항상 일관되게 사랑의 아버지이다. 하나님은 신성한 사랑의 완전한 이상주의로 영원한 원인이 되며, 그 부드러운 본성은 사랑하고 사랑받는 것에서 가장 강한 표현과 가장 큰 만족감을 발견한다.
4:4.6 In God the Father freewill performances are not ruled by power, nor are they guided by intellect alone; the divine personality is defined as consisting in spirit and manifesting himself to the universes as love. Therefore, in all his personal relations with the creature personalities of the universes, the First Source and Center is always and consistently a loving Father. God is a Father in the highest sense of the term. He is eternally motivated by the perfect idealism of divine love, and that tender nature finds its strongest expression and greatest satisfaction in loving and being loved.
4:4.7 하나님은 과학에서 첫째 근원이고, 종교에서는 보편적인 사랑의 아버지이다; 철학에서는, 스스로 계시는 오직 한 분이며, 존재하기 위해 다른 존재에게 의존하지 않으며, 모든 사물과 모든 다른 존재에게 너그럽게 존재의 실체를 부여한다. 그러나 과학에서는 첫째 근원이고 철학에서는 스스로 존재하는 한 분이며, 종교에서 자비와 선이 가득한 분이고, 지상의 자녀들이 영원히 살아남도록 약속하신 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데는 계시가 필요하다.
4:4.7 In science, God is the First Cause; in religion, the universal and loving Father; in philosophy, the one being who exists by himself, not dependent on any other being for existence but beneficently conferring reality of existence on all things and upon all other beings. But it requires revelation to show that the First Cause of science and the self-existent Unity of philosophy are the God of religion, full of mercy and goodness and pledged to effect the eternal survival of his children on earth.
4:4.8 우리는 무한자 개념을 간절히 원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가장 높은 신개념의 성격 및 신성한 요소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 하나님에 대한 체험 사상을 흠모한다.
4:4.8 We crave the concept of the Infinite, but we worship the experience-idea of God, our anywhere and any-time capacity to grasp the personality and divinity factors of our highest concept of Deity.
4:4.9 땅에서 승리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의식은 인간의 한계라는 끔찍한 광경에 직면했을 때, 되풀이되는 실재의 각 사건에 감히 도전하는 믿음에서 생겨나며, 한결같이 선언하는 바에 의하면: “비록 내가 할 수 없지만, 이를 할 수 있고 또 하실 분, 온 우주의 아버지 절대자의 일부가 내 안에 사신다.” 바로 이것이 “세상을 이기는, 심지어 너의 믿음조차 이기는 승리”이다.
4:4.9 The consciousness of a victorious human life on earth is born of that creature faith which dares to challenge each recurring episode of existence when confronted with the awful spectacle of human limitations, by the unfailing declaration: Even if I cannot do this, there lives in me one who can and will do it, a part of the Father-Absolute of the universe of universes. And that is "the victory which overcomes the world, even your fa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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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1. 하나님은 절대적이기 때문에 변화할 수 없다. 그러나 필사자가 파라다이스 지위를 얻기까지 하나님의 절대성은 수정되는데, 즉 변화하면서 우주와 관계성을 갖는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4:4.1~3)
하나님은 자유의지 존재로서 스스로 결정하신다.
2. 하나님의 완전함이 반영된 우주는 전체 우주에서 어디에 위치하는가? (4:4.4)
하보나 중앙 우주
3. 모든 창조의 하나님을 이 계시자(신성한 조언자)는 어떻게 지칭하는 것으로 지시를 받았나? (4:4.5)
우주의 아버지
4. 아버지 하나님 안에서 자유의지 행동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4:4.6)
우주 아버지의 신성한 성격은, 영 안에서 존재하며, 사랑으로 우주에 자신을 나타내는 것으로 정의된다.
5. 신성한 조언자가 우주 아버지의 신성한 개념, 성격, 신성한 요소를 파악하면서 흠모하는 이유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 (4:4.8)
우주 아버지의 사랑을 체험하면서. 점점 아버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6. 인간의 삶 속에서 한계라는 끔찍한 환경에 직면했을 때, 감히 도전하는 믿음이 생기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나는 할 수 없지만, 내 안에 우주 아버지의 절대자의 일부 (생각조절자)가 계시기 때문이다.”
7. 깊은 묵상으로...
사람은 어느 때에 정말,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의 한계에 부딪혀서 죽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한번쯤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 인생의 삶을 돌이켜 볼 때, 그때 어떻게 그 고비를 넘겼는지, 잠깐 생각해보면, 결코 나의 능력으로 그 고비를 넘긴 것은 분명 아니다.
오늘 우주 아버지의 분신인 생각조절자가 내 안에 살고 계신다는 것이 나를 정말로 기쁘게 한다. 인생이 항상 기쁘고 즐거운 것만은 아니다. 그럴지라도 늘 마음 한구석은 허전함이 존재한다. 나는 내 안에 계신 조절자와의 대화를 잊어버릴 때가 많다. 육체를 가진 인간이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항상 조절자의 존재를 인식하고 대화를 시도하며, 내 이웃과의 친교를 이어나갈 때, 분명 우리의 삶은 보람될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