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아내 사라가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그가 네 후사가 되리라.”
자식이 없던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서 하신 약속이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나이 든 사라가 백 세의 아브라함에게서 아들을 낳은 것이죠.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아들의 이름을 ‘이삭’이라 짓습니다.
자식을 기대할 수 없는 사라에게 이삭의 탄생은 기적 같은 일이었습니다. 그해서 사라의 얼굴에는 웃음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나로 웃게 하시니 이 소식을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을 것입니다. 내가 자식을 젖 먹이게 되리라고 누가 아브라함에게 말할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아브라함 노년에 제가 아들을 낳았습니다.”
사라는 아들 이삭으로 인해 기쁨이 충만했습니다.
이삭은 ‘웃음’이라는 뜻입니다. 이름의 의미처럼 이삭은 존재 자체가 사라에게 기쁨이었습니다.
사라는 새 언약의 실체이신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를 표상합니다(갈 4장 21~26절).
사라에게서 태어나 아브라함의 후사가 된 이삭은, 장차 하늘 어머니를 영접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자들을 표상합니다.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갈 4장 28절)들은 존재 자체만으로 하늘 어머니의 기쁨이 됩니다.
영원한 생명을 얻고 천국 유업을 이어받을 하늘 자녀의 탄생은 어머니를 웃고 또 웃게 만급니다.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들이 어머니의 품으로 속속 돌아오고 있습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 속에 나날이 더해지는 어머니의 기쁨은 자녀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시온에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유입니다.
https://youtu.be/-hgB5-iVirU
첫댓글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로 축복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약속은 천국 유업입니다
어머니하나님을 만나고 이삭과 같이 하나님의 약속의 자녀가 되는 축복을 허락받았음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통해 받는 축복입니다
이삭이 아브라함의 후사가 된 것은 특별한 눙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오직 사라를 어머니로 둔 까닭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존재였기 때문이죠. 이 시대 약속의 자녀로 허락받은 우리들, 그래서 날마다 태어나는 당신의 자녀를 어머니께선 기뻐하십니다.자녀에게 주실 축복이 기쁘시고요^^
맞습니다.
하갈을 통해 낳은 이스마엘은 받지 못한 축복입니다
오직 자유자인 어머니를 통해 받는 유업입니다
어머니의 존재 자체가 자녀에게 큰 축복을 주는 것 같아요.
신앙 가운데서도 아버지 뿐만아니라 어머니가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이치로도 그러하지만 중요한것은 성경에 어머니하나님이 계시는가의 사실 여부입니다
창세부터 정해주신 약속인 영생을 주시는 하늘 어머니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
어머니 하나님을 통해 천국자녀가 되게 해주시니 엘로힘하나님께 감사드릴 뿐입니다
어머니의 웃음이 될 수 있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맞아요
이삭의 뜻이 웃음이듯 이삭과 같은 약속을 받은 우리 역시 어머니 하나님의 웃음으 되어야 겠습니다
하늘 어머니의 자녀로서 하늘 천국 유업 허락해 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세상은 모르는 비밀이죠
성경의 기록 된 어머니 하나님 이신데 왜! 모를까요?
끝까지 하늘 어머니를 영접하고 어머니의 웃음이 되기를 힘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