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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기존 공지에 이어서 기사님들께 답변 드립니다.
'2024년 4분기 Q&A [상]' 공지는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스태미나의 획득처를 더 확장해 줄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2025년 상반기에 관련 편의성을 개선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스태미나의 수급 방향도 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Q. 신규 에픽 악세서리가 추가되면서 사냥꾼의 증표의 필요도가 높아졌는데, 보스 러시 이외의 획득처 추가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보스 러시 콘텐츠의 개편에 따라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상세 방향성은 차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Q. 옵션 변경 스톤 및 옵션 고정 스톤의 획득처를 늘리거나 패키지를 주기적으로 판매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기사님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옵션 변경 스톤, 옵션 고정 스톤의 수급처를 늘리는 방향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
Q. 시즌3 이후 꿈의 진화석의 활용처가 너무 적어졌는데 다른 재화로 교환하도록 해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꿈의 진화석의 사용처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른 재화로 교환하는 방법보다는 꿈의 진화석의 가치가 높아지는 방향이며, 2025년 상반기 중에 상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매드 팬더 트로피를 저격할 수 있는 신규 굿즈 추가 예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신규 굿즈 아이템의 추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공격적인 옵션으로 구상중에 있습니다. 시기는 2025년 하반기 출시로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
Q. 가디언 레벨이 최대가 되어 더이상 가디언 포인트 티켓을 사용하지 못해 쌓이고 있는데,
가디언 포인트 티켓의 사용처를 마련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디언 레벨에 의한 스펙 격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도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여러모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세부 기획과 구현 일정을 고려하여, 2025년 상반기에는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 부유성 거주민을 자동 배치하면 수동 배치할 때보다 SP 생산량이 떨어지는데 개선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거주민 자동 배치에 대한 로직을 수정하여 SP 생산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2025년 1분기 내로 적용하겠습니다. |
Q. 마이룸 BGM으로 가디언 테일즈 내에서 들을 수 있는 BGM들을 좀 더 추가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이룸 BGM은 순차적으로 추가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를 통해 사전에 안내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Q. 현재 인 게임 UI, UX의 가시성이 대폭 감소하고 복잡한데 그래픽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월 9일(목) 업데이트에서 균열 콘텐츠의 입장 UI와 UX 개선이 진행되었으며, 2025년 상반기 개발 로드맵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3월까지 꾸준하게 개선 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의해 주셨던 내용 중 버튼 아이콘과 설명 텍스트의 크기를 조정해 가시성을 높이는 작업을 포함하여, 영웅 화면에서 정보 확인과 장비 장착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기능 추가, 장비 및 영웅 추천 기능, 레드닷의 개선, 이벤트 확인과 페이지 진입에 대한 편의 기능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UI와 UX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수정해 나갈 예정이며,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유물 옵션 부여와 관련된 편의성을 개선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동일 옵션 수치 합산 표기, 옵션 부여 피로도 개선)
의견주신 내용들을 검토하여 유물 옵션 부여에 대한 편의성을 개선하겠습니다. 2025년 상반기 중에 개발을 진행하고 최대한 빠르게 편의 기능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로드맵 이벤트에서 원하는 보상까지 일괄적으로 수령하는 기능을 추가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로드맵 이벤트의 보상 수령에 대한 편의성 개선을 준비하겠습니다. 2025년 상반기 중에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상세한 사항은 업데이트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Q. 콘텐츠마다 주로 사용되는 영웅이나 장비에 대한 정보를 얻기 힘든데,
각 콘텐츠 랭킹에서 상위권 유저의 세팅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콘텐츠에서 영웅이나 장비 순위에 대한 웹뷰 팝업을 보여드리는 방식으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세부 기획과 시스템 검토가 완료되지 않았기에 명확하게 답변드리기는 어렵지만,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Q. 상점에서 코스튬 구매 시 바로 장착하기 기능을 추가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코스튬 구매 즉시 장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2025년 상반기 중에 개발될 수 있도록 일정을 협의하고 있으며, 업데이트가 확정되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Q. 일일 미션에서 이벤트 미션을 볼 수 있게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025년 1분기 내 업데이트를 목표로 진행 중인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벤트 페이지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개선 사항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사전에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 시즌별 PVP 콘텐츠 보상을 받는 것을 종종 잊어버리는데 편의성 개선 예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수령 보상이 있는 경우 레드닷 표기 등)
기사님들께서 레드닷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주시고 계시는 점 확인하고 있으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질문 주신 PVP 콘텐츠 보상 레드닷 표시 외에도 전반적인 개선에 대해 2025년 1분기 내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사전에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 유물 세공 시 가방에서 맨 위로 정렬되어 불편한데, 유물 세공 제거 기능도 만들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협동 원정대 시즌 3 업데이트 시점에 의견 주신 기능도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 가격이 높아 부담이 되는데 가격을 완화해 줄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지난 2024년 3분기 Q&A [하]편에서 답변드린 내용과 같이, 현재 설정된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의 가격과 구성은 다양한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 논의와 조정을 거쳐 결정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의 복각 판매가 진행된 상황에서 기존에 구매하신 기사님들과의 형평성 문제 또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인해, 패키지의 가격이나 구성을 조정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와 관련해서는 기사님들께 더 만족스러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검토와 논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과 기사님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 방향을 모색하며,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를 복각 판매하거나, 옵션 변경 스톤 및 고정 스톤으로만 구성된 패키지의 판매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근 [신년 패키지 및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 판매 안내] 공지에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새해를 맞이해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의 복각 및 옵션 변경 스톤, 옵션 고정 스톤으로만 이루어진 패키지를 판매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스페셜 코스튬은 특별한 시즌에 복각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스페셜 코스튬이 새롭게 출시될 때에도 복각 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패키지에 대해서는 기사님들의 재화 보유 현황, 소비 추이, 패키지 판매량 등 관련 데이터의 분석과 의견 모니터링을 토대로 조정과 개선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 신규 유저를 타겟하여 판매하는 패키지는 가격대를 낮추고 높은 효율로 구성하는 편이
게임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를 개선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4년 12월 26일(목) 진행된 업데이트에서 신규 기사님들께서 정착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스타트 대시 릴레이 패키지'와 '월드 클리어 패키지'를, 그리고 고효율의 '첫 영웅 소환 패키지', '신규 기사를 위한 악세사리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신규 기사님들을 위한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겠습니다. |
Q. 월드 클리어 패스 Part.4 출시 예정이 있는지, 있다면 언제쯤인지 궁금합니다.
월드 21 업데이트 이후 월드 클리어 패스 Part 4 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패스의 추가 일정이 확정되면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사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최근 꾸준히 데일리 미션을 클리어했으나 이벤트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로테이션 이벤트에서 주요 보상의 획득 난이도를 완화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사님들의 경험을 고려하여 일부 로테이션 이벤트의 달성 수준을 완화하겠습니다. |
Q. 현재 출석 체크 업적을 모두 달성하게 되었는데, 출석 체크에 대한 업적 미션을 확장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5년 상반기 중에 출석 업적의 상한선을 늘리겠습니다. 또한 출석 일자를 표시해 주는 기능도 준비할 예정에 있으며, 가능한 빠르게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큰 규모의 업데이트 진행 시 대장장이의 강화 할인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장장이 강화 할인 이벤트는 특별한 시즌에 맞춰 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진행시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사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Q. 유저들이 상위권을 목표로 할 수 있도록 명예 요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콘텐츠별 명예의 전당 기록 유지, 시즌 업적 트로피 룸 상시 오픈, 프로필 카드 랭킹 UI 개선 등)
의견 주신 내용으로 몇 가지 기획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세부 기획과 효용성을 검토 및 고려해 보겠습니다. |
Q. iOS 기종에서 유난히 자주 튕기는 문제 현상이 있는데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iOS 환경에서 발생하는 튕김 현상은 개발팀 내부에서도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을 위해 다양한 기기 및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기술 검토와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 중인 개선 작업의 안정화 테스트가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며, 기사님들께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Q. 콘텐츠 연기가 너무 잦은 것 같은데 개선 의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난 Q&A와 개발 로드맵을 통해 안내드렸던 업데이트 일정이 연기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기사님들께 약속드린 개발 사항과 일정을 성실히 지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연기 공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한 추가적인 준비 기간이 소요되거나, 또는 개발 방향성 변경에 따른 재검토 과정에서 결과적으로 기사님들께 실망을 안겨드리게 되었습니다. 신임 디렉터 로빈님의 인사말처럼 2025년에는 개발 일정을 보다 철저히 계획하여 약속드린 콘텐츠들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Q. 2025년도에 오프라인 행사 진행 계획이 있는지
오프라인 행사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사항이 없어 안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기사님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여드릴 수 있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계획이 확정되면 기사님들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Q. 공식 카페에서 제제를 당했으나 명확한 사유에 대해서 들을 수 없었는데 조치 사유를 알려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가디언 테일즈 공식 카페에서 확인된 욕설, 도배, 타인 비방, 타 게임 언급 및 광고 등에 대해서는 [카카오게임즈 커뮤니티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식카페에서 이용 제한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1:1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확인하여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가디언 테일즈의 공식 문의 채널은 고객센터이기에 카페를 통해 운영진에게 쪽지나 메일을 주시는 경우에는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1 문의 방법] - 인 게임 → 설정 →게임 설정 → 문의하기 - 게임 접속이 어려우신 경우 개발자 메일(guardiantales@kakaocorp.com)을 통해 계정 정보 및 자세한 내용을 기입해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첫댓글
그래서 카마존 한다는거야 만다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