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눈팅으로 정보만 얻어 가다가 자랑겸 도움이 좀 될까 글을 써봅니다.
진짜 클리어 할때까지 긴장에 연속이었네요.
사실 플레이 중에 죽는거 보다 인터넷 끊김이나 클라이언트 오류 등으로 죽는게 정말 맨붕이었죠.
그럴때마다 진짜 이걸 왜 하나 싶다가도 하드코어만의 재미가 있기때문에 계속 도전하게 되더군요.
클리어 타임은 41 시간정도 생각만큼 오래 걸리지는 않았네요. 장비가 안되는데 빠르게 진행한것도 언제 끊기고 팅겨서
죽을지 몰라서 오래 키울수록 맨붕이 더 크게 올거 같더라구요.
사실 그홈이 좀 걱정이어서 그홈만 잡을 생각이었는데 잡기전에 스탠에서 하코 스탯 비슷하게 해서
시뮬레이션을 좀 해봤더니 잡을만 할거 같더군요.
잡고 나니까 좀 자신감이 생겨서 이거 괜히 오래끌다 맨붕오지 말고 디아까지 가보자 했는데 클리어 하게 되었네요.
그홈부터 디아까지 디아가 제일 쉬웠네요....
그홈 잡을때 스탯 (적생 483) 요술사 면책
디아 잡을때 스탯
운도 따라준것이 모저가 약간 부족했는데 액3에서 [소캣 모저 반지]와 [힘 활력소켓투구]얻고
액4에서 [전설 어깨]활력이 없고 힘이 낮아 아쉬웠지만 지능 모저 방어도 초당 생명력도 있어서 쓸만했음)
도 획득하여 방어력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저 도끼로 액1부터 액4까지 돌았습니다... 플레이 내내 바꾸고 싶었지만 방어구 사느라 형편도 안되고
액3 부터 챔피언 잡기 정말 오래걸리더라구요. 그래도 방어력이 좋아져서 스탠딩 딜링시간이 길어지니까
DPS가 안 올라가도 몹잡는 시간 단축이 되더군요. 스샷 보시면 DPS가 그홈 잡을때보다 오히려 700 가까이 떨어졌네요...
방패는 액2에서 먹었는데 모저가 없어 아쉽지만 스탯이 좋고 극확이 있어서 쓸만했네요.
스킬은
가르기 휩쓸기 (아무래도 한번칠때 여럿치는게 좋고 데미지도 괜찮음)
분쇄 피의갈증 (분쇄후 도주플레이 가능 피흡수로 안정적딜)
질주 바람처럼 (역시 도주 플레이 와 적생으로 인한 피획득)
고통감 참는약 (고정딜과 피흡을 동시에)
도약 안전착지 (탈출용 여유있을때는 순간 딜용)
함성 면책
질주와 분쇄로 도주 플레이 하면서 고통감뇌 쿨타임을 잘 벌어 놓는게 중요합니다.
적생이 높으면야 좋겠지만 하드코어에서는 워낙 적생템 구하기 힘드니
고통감뇌(참는게 약이다)를 공격에서나 방어에서나 주력스킬로 활용하였습니다.
도약은 왠만하면 딜용으로 쓰지 마시고 아껴두세요 (고감 끝날때 탈출하거나 벽이나 가두기 탈출할때만...)
아무튼 그동안 하드코어 하면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아갔네요.
이제는 케릭 누워도 여한이 없습니다. 하드코어 정예업적이나 살살 하렵니다.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내요.
추가로
아들케릭 꼭 키우시길 바랍니다. 전에는 아들케릭없이해서 불지옥 입성만 쉬웠지 죽고나면 맨붕오고
불지옥 진입만 하면 완전 거지였는데 요번에 아들로 깬거는 아니지만 하나둘씩 템 물려주다보니까
든든해지고 도전하는데 마음이 여유롭더군요. 요번에는 스탠 만랩케릭지우고 손자까지 키우는중이었습니다만....
그리고 케릭키울때 전에는 쌍수로 했었는데 검방이 인벤도 덜 차지하고 템관리도 편리한거 같습니다.
15렙 이전까지는 쌍수가 좋은데 15부터는 보석박으면 10렙당 1방패로 가도 렙업하는데 큰차이 없는거 같네요.
5-6 개면 충분한거 같습니다. 물론 방패에 스탯이 잘 붙어야겠죠.
그리고 경매장 검색할때는 소캣없이하는게 가격대비 좋은게 더 많은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