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사분기 합격자 ① - 정OO 회원
기본 정보 : 1980년생 / 대학원졸업 / JLPT 1급 소지
[ 워킹홀리데이를 이용하고 싶은 이유 ]
저는 고등학교에서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어가 좋고, 일본문화에 흥미가 생겨 대학에서도 일본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던 교사가 되기 위해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여 3년간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지금은 졸업하여 임용고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2년차에 광주에 있는 고등학교로 교육실습을 갔던 적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일본어를 가르치면서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일본문화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일본에서 생활해본 적이 없는 저는 제대로 설명해줄 수 없었습니다. 일본의 여러 문화를 설명해줄수 있는 교사가 되기에는 아직 일본문화, 일본어, 전반적인 일본에 대한 지식이 얕은 편입니다. 일본의 다양한 관광지에 대한 지식도 없는 편이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이용해 일본에 가고자 합니다. 일본에서 1년간 생활하면서 일본 문화를 체험하고 문화적인 면은 물론 일본어실력도 키우려고 합니다.
교육대학원에서 졸업논문으로 일본어교육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그 만큼 일본어교육에 관심이 많습니다. 워킹홀리데이비자로 일본에 가면 그 분야의 자료도 모을 수 있기에 이번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에도 직접 가서 사진도 많이 찍어 학생들에게 제 경험을 설명해주며, 일본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일본의 유명한 마츠리도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가부키, 노오, 죠루리 등의 전통공연도 보고, 전통의상인 기모도도 입어보고 싶습니다.
날이 갈수록 일본과 한국간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있고, 일본어를 배우는 한국인의 수와 한국어를 배우려는 일본인의 수가 증가해가고 있는 시점에서 저는 앞으로의 한일교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1년간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일본어를 향상시키고, 아르바이트도 하면서 사회경험을 쌓고 여러 지역의 일본인들과 교류하는 것이, 그저 관광이나 일본어공부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기에 저에게는 꼭 필요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년이라는 시간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것들을 체험하고 돌아오고 싶습니다. 외국에서의 생활은 많은 어려움도 있겠지만 모든 것을 배운다는 생각으로 임할 것이며, 그 경험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저에게 주시지 않겠습니까? 잘 부탁드립니다.
[ 워킹홀리데이 활동 계획서 ]
기본적인 계획
1. 1주일에 한번은 자신의 생활을 홈페이지에 올린다.
2. 일본문화를 체험하는 것이 우선순위
3. 가능한 한 일본의 각지를 여행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