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앵벌 / 사냥 소서리스 ]
☞ 스탯 (능력치)
┌ 힘 : 모든 케릭터가 마찬가지겠지만, 힘에 있어서 분배되는 스탯치는 일정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한 아이템,
보유할 아이템이 가지고 있는 최대 힘 제한에 맞춰서 분배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여러 기능성 아이템에 붙어있는
힘 추가 옵션으로 인하여, 모자란 만큼만 분배하시면 되겠습니다. 힘을 얼마나 찍어야 하는지 질문하시는분들은..^^;
│민첩성 : 앵벌 소서리스 경우, 덱스는 분배 안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민첩성의 효과는 방어부분의 블럭율 효과를 요구하는
것인데, 사냥 및 앵벌 경우 그 효과는 미비하므로, 분배는 안합니다.
│생명력 : 아이템 추가 옵션 힘과 앞서 분배한 힘의 스탯치를 분배 한 이후 남는 스탯치는 모두 생명력에 분배합니다.
생명력이 곧 피가 되기 때문에 많은 스탯 확보가 중점이 되겠죠.
└ 마나 : 컨트롤 여부에 따라 마나 소비량이 각기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마나 스탯 역시 불필요하게 분배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추가 마나 옵션과 특정 스킬로 인해서 다소 해결은 되는 편이죠.
☞ 스킬
: 스킬 부분에서 많은 논란과 쟁점이 두드러지는데, 여기서 각 노하우가 생기게 마련이죠.
┌ 콜드 계열 : 콜드 계열에서는 스킬 트리 길목과 특정 스킬에 있어서 분배를 잘 하셔야 하겠습니다.
방어부분 [칠링 아머] 까지 1개씩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공격부분 [프로즌 오브 ] 까지 1개씩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콜드 마스터리는 아이템 추가 스킬부분
고려해서 상대 콜드 레지 감소 100%~110%정도 되도록 분배하시면 되겠습니다. (17스킬수가 100% 입니다.)
│라이트닝 계열 : 라이트닝 계열에서는 마찬가지로 특정 스킬 몇가지만 분배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태틱 필드 1개, 텔레키네시스 1개, 텔레포트 1개 이렇게 3개만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 파이어 계열 : 여기서 많이 헷갈리시고, 우왕좌왕 하시는데, 정리하자면....
웜쓰 1개 분배.
공격부분 [파이어볼트 ~ 메테오]까지 길목으로 찍으신 다음...
마스터 순은, 파이어볼▶ 파이어볼트▶ 파이어마스터리▶ 메테오 순서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고렙일수는 없고, 다만 저렙에서 높은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발휘 할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아이템
:아이템 셋팅에는 여러가지가 존재하죠. 일반적으로 탈라샤 셋트와 탈라샤 셋트에서 몇가지 아이템만 교체해서 셋팅하기도
하구요.
탈라샤 셋트
위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탈라샤셋트 5가지 아이템 착용시 보너스 옵션으로 추가스킬및 옵션이 붙습니다.
그리고 착용시 반짝거리는 오라를 발현하죠. 한마디로 이쁩니다.
단지, 장점이 있다면 높은 매직 찬스율을 보유할 수가있지만,
반면에 낮은 데미지와케릭터의 체력이 상당히 저조해집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컨트롤 여부에 따라 다소차이가 있겠지만, 쉽게 죽을수 있다는것이죠.
여기서 보강을 한것이, 무기와 헬멧, 밸트 등은
다른 유닉 아이템과 룬워드 아이템으로 교체를 하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탈라셋 변형된 아이템
탈라샤 헬멧 대신, 유닉 샤코, 탈라샤 무기 대신 신옵이라고 불리죠.
탈라샤밸트 대신 스파이더웹 (준 : 스웹), 탈라샤 갑옷 대신 명예의굴레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 밖의 아이템은,
스왑 : 함성용 콜투암스, 스피릿방패(함성 오더2스킬 추가)/그림실드
방패 : 그림실드, 룬워드 [스피리트] 방패
장갑 : 챈스가드 (매직찬스 40%), 메이지 피스트 등을 사용합니다.
부츠 : 스캐럽 유닉 부츠, 배틀부츠 (준 : 배추), 각종 레어부츠
아뮬 : 마라 아뮬
▶인벤토리 아이템
: 인벤토리 경우, 요즘 기본적인 셋팅이 되어버린 3가지 유닉참이 있습니다.
레밸 제한 : 75
+3 케릭터 별 모든 능력치 (고정)
+10-20 모든 능력치 (변함)
지옥의 횃불 모든 저항력 +10-20 (변함)
+8 시야증가
레벨30 하이드라 소환(10/10) - 차지 스킬
자 위의 3가지 유닉참은 각 인벤토리에 한개씩만 보유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몇개까지 보유할 수 있는지
질문하시는 분은.........없으시길..^^
[그 밖의 인벤토리 ]
: 앵벌 / 사냥 경우 중요한 점이 있다면, 바로 매직찬스 % 일겁니다.
7% 매직찬스 확률 상승 스몰참, +20 라이프 증가 스몰참, +1%-11% 각 레지스트 상승 스몰참 등을 겸비하시면
앵벌/사냥 하시는데 더 없이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 소서리스 패케 및 패힛 프레임
: 소서리스는 법사 계열 케릭터로서, 마법 시전하는데 있어서 패스티시트 캐스팅의 (준:패케) 영향을 받습니다.
듀얼과 사냥 역시 마법 시전으로 하기 때문에 패케프레임에 대해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패케라 함은 마법 시전 속도를 의미하는데, 단 알아두어야 할 점은 자체 마법 딜레이가 있는 마법은
패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즌 오브, 블리자드, 메테오 등은 패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패케가 높다고 위 같은 스킬을 연달아 쓸 수는 없다는 것이죠.
소서리스 캐스팅 프래임
프 레 임 |
케 스 팅 |
10 프레임 |
37 - 6 2 % casting │ |
9 프레임 |
63 - 104 % casting │ |
8 프레임 |
105 - 199 % casting │ |
7 프레임 |
200 - % casting │ |
위에서 한가지 짚어 볼것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패케프레임은 8프래임입니다. 기본적으로 105%캐스팅을
사용하는데, 105% ~ 199% 캐스팅은 한 프레임이므로, 시전 속도는 같습니다.
단 105%에서 110%정도 까지의 캐스팅은 텔레포트 시전 시 약간 버벅거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111%캐스팅 부터가 온전한 8프래임이라고 보셔도 무방할거 같네요.^^
소서리스 회복 (패힛) 프래임
프 레 임 |
패 힛 |
10 프레임 |
42 - 59 % recovery │ |
9 프레임 |
60 - 85 % recovery │ |
8 프레임 |
86 - 141 % recovery │ |
7 프레임 |
142 - 279 % recovery │ |
패힛은 패스트 힛 리커버리로 빠른 회복을 의미합니다. 타격 시 패힛 프레임의 적용을 받아 스턴 및 딜레이 걸리는
상황을 얼마나 빨리 회복하느냐이죠. 상세히 짚으면 케릭 연구가 될듯 싶어, 간단한 패힛 프레임만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스피릿 방패에 55% 패힛과, 스몰참에 5%회복, 그랜드에 12%회복, 아이템의 %회복으로
프레임을 맞추는것이 일반적이죠.
※앵벌/사냥 경우에는 패힛은 크게 유념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자 그럼...여기까지는 기본 스탯/스킬/아이템/기본상식 등을 설명했습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하구요.
제 노하우는 특별한것은 없습니다. 앵벌/사냥 소서리스 경우 수년간 많은 유저들을 통해서 이룩되어져있기 때문에
정리를 해서 올린것 뿐이구요. 이 밖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도 다른 유저분들의 관심어린 지적으로 도와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앵벌 코스 (사냥)
현 래더에서 열심히 앵벌을 하고 있는 저로써, 많은 유저분들과 같은 장소와 같은 루트로 사냥을 하고 있는데요.
조금은?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기재해보겠습니다.
앵벌 코스로 한 방을 설정 시 오랫동안 하고 있습니다. 한 방의 평균 소요 시간은 35~40분 정도구요.
◆ 액트 1
▷ 카운테스 ▷피트 동굴 ▷안다리엘
◆ 액트 2
▷ 소환술사 ▷듀리엘
◆ 액트 3
▷ 트라빈컬 ▷메피스토
◆ 액트 5
▷프리지드 하이랜드 ▷크리스탈 라인 ▷프로즌 리버 ▷글레이셜 트레일 ▷드리프터 동굴
▷핀들스킨 ▷나라크 하트 ▷고대인의 길 ▷아이실 셀라 ▷월드스톤2층 ▷바알
여기까지...한 방에서 사냥시 위에 웨이 및 특정 보스급 몹을 사냥 하는 장소입니다.
웨이로 지정된 장소는 그 웨이에 있는 전체 몹을 다 사냥하며,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정말 힘이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끈기가 필요하죠. 한 방에서 40분 가량 소요가 되면, 하루 앵벌 방수는
몇개 되지가 않습니다. 다만..드랍되어 제가 주울수 있는 아이템은 정말 많습니다.
평균적으로 현 제 매직찬스는 190대..
하지만 드랍되는 아이템은..레어링/아뮬 10개정도, 스몰/그랜드 참 10개정도, 최상급 보석 10개정도,
유닉 링/아뮬 2~3개정도, 레어부츠 3~4개정도, 레어써클/다뎀/티아라 3~4개정도, 레어팔라방패 2개정도...
이 것들이 평균적으로 한 방에서 나옵니다. 거짓말이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분명히 계실겁니다.
하지만 현 카페 운영자분과 같이 앵벌을 하고 있기 때문에, 거짓말을 할 수가 없구요.
왜 이 말을 하냐면, 앵벌 하시는 많은 분들이 아이템이 안 나와서 고민하시고 지쳐하고 하시길레, 다른 방법도
동원하실때, 도움이 되시고자 하는 바램에서 말씀드립니다. 하지만..저 많은 양에서 건지는 아이템은 극 소수이죠.
다만 득할 수 있는 확률을 높힐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구요. 이 글을 시작으로 해서 전 케릭 육성글을 한번 올려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도 필요하겠구요, 많은 조언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제 글이 많은 유저분들에게 큰 귀감이 되었으면 하는 큰 소망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카페 게시글
게임기타자료
디아블로2 소서리스 육성법
진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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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9.13 0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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