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례 발생시 위령기도를 효율적으로 봉헌하기 위한 방안 협의 결과 알림 ◆
안녕하세요?
위령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향후, 장례 발생시에 위령기도(연도) 봉헌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어제, 평협회장님, 평협부회장님, 사회사목분과장님, 꾸리아단장님, 총구역장님, 위령회 4간부를 초대, 단톡방을 개설하여 협의하였습니다.
주일미사 후에 성당에서 잠깐 동안 회합을 주선하고자 하였으나, 다들 바쁘신 관계로 한자리에 모이기가 어려워, 단톡방에서 효율적인 위령기도 실시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단톡방에서 효율적인 위령기도 실시에 대하여 협의한 결과를 알려 드리오니, 향후, 장례 발생시에 구역 / 반원들과 레지오 단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 현행, 위령기도 실시의 문제점은,
* 오전 11시, 오후 3시 위령기도에는 참석자가 많지 않고, 저녁미사 후의 위령기도에만 많은 인원이 편중 참석한다는 점입니다.
* 위령기도 봉헌이 어느 한 시간대에만 편중됨으로써, 빈소의 자리 부족으로 타 조문객이 조문을 할 수 없게 되는 등 유가족에게 불편함을 끼쳐드리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위령기도(연도) 시간 배정
* 위령기도 시간을, 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8시(저녁미사 후)로 구분하여, 하루에 세 번 위령기도를 봉헌하고자 합니다.
● 효율적인 위령기도 실시 방안
* 오전 11시는 구역 / 반원 중심으로, 오후 3시는 레지오 단원 중심으로 위령기도 시간 배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 특히, 오전 11시는 구역 / 반원 중심의 위령기도 봉헌시에는, 선종하신 분이 소속된 구역, 반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다른 구역, 반원들도 함께 위령기도 봉헌에 동함하기로 하였습니다.
* 긴 장례 일정일 경우,
첫째날, 오전 11:00시 : 구역 / 반원 중심
오후 15:00시 : 레지오 단원 중심
오후 8시(저녁미사 후) – 전 신자
둘째날, 오전 11:00시 : 구역 / 반원 중심
오후 15:00시 : 레지오 단원 중심
오후 8시(저녁미사 후) – 전 신자
* 짧은 장례 일정일 경우에는 선종하신 시간에 따라,
첫째날, 오전 11:00시 – 구역 / 반원 중심
오후 15:00시 - 레지오 단원 중심
오후 8시(저녁미사 후)– 전 신자
※ 구역 / 반원 및 레지오 단원의 개인 일정에 따라, 오전 11시, 오후 3시 등 편리하신 시간에 위령기도를 봉헌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