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명의 기원은 역시 성경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문헌상 자료가 없습니다. 성경에 의하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 이제 이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창세기 17:5) 이는 내가 너로 열국(列國)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 이때부터 아브라함은 이스라엘 민족의 조상이 되셨습니다.
또 다른 개명의 모습이 연출되는 장면을 보시겠습니다.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내 "사래"는 이름을 "사래"라 하지 말고 그 이름을 "사라"라 하라.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네게 아들을 낳아주게 하며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열국의 어미가 되게 하리니 민족의 열왕이 그에게서 나리라 고 하셨습니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부부간에 개명한 첫 번째 사례가 되는 셈입니다.
▶좋은 이름에는 氣와 運이 작용되어야 합니다. 동일한 성명학이론을 바탕으로 작명을 하여도 어느 작명가가 작명하느냐에 따라 이름의 氣(에너지)運(운세)이 달라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좋은 작명가를 만나기 위하여 인터넷, 또는 소문으로 유명한 작명가를 찾아다니게 되는 이유가 바로 이런것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복지부 장관이 인정하는 의사라도 의술의 차이는 있습니다.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있는가 하면, 사람을 못살리는 의사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병이 나면 유명한 의사를 찾아 다니게 됩니다 . 일반인들이 붓으로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면 낙서가 되지만, 유명한 화가가 붓으로 그림을 그리면 작품이 됩니다. 유명한 작명가를 만나 평생 사용할 이름에 氣(에너지)와 運(운세)을 작용하는 이름으로 작명하여 부귀영화를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