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5
142
20241126
159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가입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게시글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댓글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카페 게시글
하야부사의 Roller Coaster, 2013 여행기 [하야부사의 첫번째 일본여행 (큐슈에 가다)] <제3장> JR북큐슈레일패스 3일권을 이용한 여행 - 32화: 초록 특급을 타고 하카타로 귀환 2
하야부사 추천 0 조회 234 11.08.27 23:08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8.27 23:42

    첫댓글 한장한장 사진들~~~여행기 잘 보고 갑니다....^^

  • 11.08.28 13:49

    아리타를 보면 우리나라의 아픈 현실이 있습니다. 사실 도공 이삼평이 잡혀가지 않았다고 해도 조선은 사농공상의 신분 제도가 워낙 철저하였기 때문에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했을 겁니다. 임진왜란 이후에 조선에서 일본에 납치된 사람들을 귀국시키려는 외교 협상이 있었습니다만 양반을 제외하고는 모두 귀국하기를 거부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자기 기술만 있으면 충분한 대우를 받고 잘하면 신사에 모시어지기까지 하지만 조선에 돌아가면 일본에 잡혀갔다는 이유로 각종 고문에 가족들이 수난을 당하고 신분 제도의 틀에 얽매일 수 밖에 없지요. 특히 울산 사람들이 많이 잡혀가서 쿠마모토 노면전차에는 우루산마치역이 있지요.

  • 작성자 11.08.28 09:16

    제가 사농공상 신분제도 등을 생각하지 못했군요... 여하튼 이 글을 보니까 더욱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 11.08.28 09:04

    역시 하이퍼샬롱은 앞유리가 커서 전망을 보기는 좋네요^^;;;

  • 11.08.29 07:31

    나가사키로 가실때와 달리 귀환하실때에는 사세보 본선을 이용하셨습니다.
    짧은 시간이나마 사가현의 연션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많이 피곤하실텐데 연선의 많은 모습들을 놓치지 않으시려고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 11.08.29 21:58

    이 때까지만 해도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오히려 그 이후부터가 문제였습니다.

  • 11.08.29 13:10

    885계가 130km/h까지 달리는군요

  • 작성자 11.08.29 21:57

    883계 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