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녹색당 현수막 도난사건
현수막 붙이기에 재미들린 김잡부다.
대전 유성에서 녹색당 현수막이 도난당한 사건을 얘기해 보겠다.
각 지역의 현수막 요원들은 참고하시라~
세상을 뒤집는 정당 녹색당, 유성 핵문제, 갑천 인공호수 문제에 관한 현수막을 유성을 중심으로 대전에 게시했다.
대전 곳곳에 18개의 녹색당 현수막을 부착했다.
게시한 현수막 관련 링크
http://cafe.daum.net/Kgreens/M0xt/32http://cafe.daum.net/Kgreens/M0xt/35
http://cafe.daum.net/Kgreens/M0xt/38
드디어 현수막을 달아본 사람에게는 반드시 찾아온다는 시련이 나에게도 왔다.
현수막 2개가 도난당한 사건이다.
유성 반석네거리와 유성온천역네거리에 부착한 현수막 2개가 없어진 것이다.
반석네거리 현수막 부착상태
도난당한 상태
유성온천역네거리 현수막 부착상태
도난당한 상태
반석네거리 현수막은 7월3일(금) 오후4시경에 부착하였으나 7월12일(금) 오후5시경 없어진 것을 확인하였고, 유성온천역 5번출구에 부착한 현수막은 7월10일(일) 오후6시경에 부착하였으나 7월12일 오후7시경에 확인했다.
이에 관련 선경험자들의 조언을 구하고 범인 검거를 결심하게 된다.
꼭 검거하리라~!
일단 다음날부터 행동에 옮기기로 하고 검거 계획을 수립했다.
누가 훔쳐갔을까?
구청에서 철거했을까?
녹색당을 싫어하는 사람의 소행일까?
현수막 문구가 마음에 안들었나?
도난 후 부착된 현수막 측의 소행일까?
검거 계획은 먼저 구청에 전화해서 현수막 철거 여부를 확인하고 부착지점의 CCTV를 확인해서 누가 훔쳐갔는 지를 알아보기로 했다.
다음 날(7월13일) 구청에 전화해서 담당자를 찾았다. 공무에 바빠서 인지 자리에 없더라. 몇시간 후 통화를 했다.
안녕하세유. 여기 녹색당인대유~ 저희 현수막이 없어졌슈~
아니구 왜 그랬대유~
몰라유 없어졌대유? 혹시 구청에서 철거했는 지 싶어서유?
아니구 아녀유~ 저희는 정당현수막은 손도 안대유~ 혹시 현장 직원들이 잘 모르고 철거했을 수도 있니까 확인해보고 전화드리께유~
잠시 후 전화가 왔다.
아니구 의원님 (?????? 김잡부는 구의원도 아니고 시의원도 아니고 국회의원은 더더욱 아니다. 듣기 좋으라고 한 말인가? 김잡부는 선출직에 관심없다. 이 자리에서 불출마를 선언한다!) 우리 구청직원들도 녹색당 현수막은 건들지 않았다고 하네유~ 저희가 안그랬슈~
김잡부도 구청이 철거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유성온천역 현수막의 경우 2개 중 하나만 없어졌고, 상식적으로다가 없애버릴려면 2개 다 없애든지 모든 현수막을 다 없애겠지.
글츄! 지두 구청에서는 철거하지 않은 것 같아유~ 혹시나 싶어서 전화항규~ 이거 현수막 훔쳐간 놈을 잡을려면 워떠케 한대유?
글슈? 잡기가 만만치 않을 건대유~
혹시 교통상황 CCTV 찾아보면 잡을 수 있을라나유~? 구청에 알아봐야 되나유? 경찰서에 신고를 해야 되나유?
교통상황 CCTV는 구청 관할이 아니구유~ 대전시교통센터에 문의를 해야 되유~ 전화번호는 0000이구먼유~
대전시교통센터에 전화했다. 상담원이 무슨 말인지 잘 못알아 듣는다. 왜 당신한테까지 전화했는 지 열심히 설명했다.
역쉬 공무원들의 필살기, 담당이따로있다신공을 펼친다. 경찰청 민원접수처 182로, 다시 지역경찰서 민원접수처로 돌린다.
정리해보자 교통상황 CCTV를 볼려면, 사건담당 지역경찰서 민원접수처에 직접 찾아가서 민원접수를 하면 경찰서에서 광역단위의 교통센터에 공문을 보내고 녹화장면을 받아서 민원인에게 보여주는 식이다. 참고바란다.
자, 이 상황에서 경찰서까지 갈 것인가? 귀찮다!
다른 각도로 문제를 해결해보자.
반석네거리에는 녹색당 현수막 부착자리에 대전홈리빙페어 현수막이 걸려있다. 쟤들 짓일까? 행사주최가 TJB방송국인데, 방송국에서 현수막을 걸지는 않았을거고 현수막업체에서 부착했을텐데 현수막업체의 짓일까? 이걸 알아볼려면 두단계를 거쳐야 되는데, 이것도 귀찮다. 나중에 하자!
유성온천역 현수막부터 알아보자.
유성온천역에 전화했다.
안녕하세유~ 역장님 계세유?
지금 자리에 안계신대유? 어디셔유?
예 여기 녹색당인대유?
(블라블라 설명)
나중에 역장님 오시면 말씀드리고 전화드릴께유~
몇 시간 후 유성온천역에서 전화가 왓따.
여기 유성온천역인대유~ 현수막 저희가 철거 안했슈~ 저희는 현수막을 철거해도 2주 동안 보관을 해유~ 찾아가게유~ 근데 녹색당 현수막은 찾아봐도 없네유~ 글고 정당 현수막은 원래 건들지도 않해유~
글타 일개 유성온천역에서도 정당 현수막은 손대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역쉬 교통상황 CCTV를 확인하는 수 밖에는 없는건가~
잠시 후 유성온천역에서 또 전화가 왔다.
여기 유성온천역인대유~ 저희가 녹색당을 철거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저희 구역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일인데 현수막 값 정도는 후원하도록 하께유~
(잉? ?미?)
지하철역에서 정당현수막을 후원해도 돼남유?
(살짝 기대가 된다)
괜찮아유~ 저희 역에서 일어난 사고에 대한 보상이라서유~ 얼마면 돼유~?
가진 게 돈 뿐인가? 아니면 원빈 코스프레인가?
예의상 2번의 거절아닌 거절같은 승낙의 느낌적인 느낌을 풍기다가 결국은 통장번호를 알려줬다.
단, 조건이 있었다. 담부터는 역관할에서는 현수막을 붙이지 말라는.... 당근 알겠다고 했다.
(30,000원 부를려다 양심상 15,000원 불렀다. 7월14일 통장입금 확인했다.유성온천역 사랑한다! 다들 유성온천역을 지날 일이 있다면 역무원한테 잘해주자! 글고 지하철역 관할에는 현수막을 부치지 말자.)
뜻하지 않게 15,000원을 득템했으나 이제 도난당한 현수막은 어떻게 찾을 것인가?
이 즈음 유성구청에서 전화가 왔다.
의원님( 또 그런다) 관평동에 현수막이 ?어져서 바람에 날리는 데 혹시 사고가 날까봐 우리 현장직원들이 철거해?~ 어떻게 할까유?
구청에 갖다놔유~ 회수하러 갈께유~
유성구청, 현수막 문제만큼은 상당히 협조적이다. ?어진 관평동 현수막은 담날 회수했다.
몇 시간동안 현수막 문제로 피곤했다. 이제 남은 일은 경찰서 민원실 가는 일인데.....
경찰서 민원실가서 교통상황 CCTV 녹화 신청하는 일은 상당히 복잡한 과정이 될 것으로 상상된다.
결정했다. 이 쯤에서 현수막 도난 사건을 정리하기로....
----------------------------------
대전 녹색당 현수막 도난사건의 결과
현수막 3개는 포기한다.
유성구청에 녹색당의 끈질김을 확실히 보여줬다.
현금 득템.
담에는 현수막을 좀 더 잘 달자.
----------------------------------
위의 에피소드를 세계의 모든 정당 현수막 잡부들에게 헌사한다.
----------------------------------
P.S : 녹색당원으로 가입하실 분은 클릭하시라~
http://www.kgreens2012.org/join
대전유성 핵시설관련 링크
http://cafe.daum.net/Kgreens/M0xt/37
대전갑천 인공호수관련 링크
http://goo.gl/forms/GsH7wKOp51
첫댓글 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