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4년 12월 2일~ 8일
월(12/02) 요한복음 1:16 우리 모두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은혜에 또 은혜를 받았습니다.
해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 은혜는 어떤 은혜보다 더 풍성한 은혜이며 그리스도의 충만함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 은혜를 받아 우리의 인생도 은혜가 풍성하게 넘쳐 행복한 삶이 될 것입니다.
기도: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강건하여 여생을 편안하게 지내게 해 주세요.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 기도의 파수꾼으로 세워 주시고 복된 인생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에서 온 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베트남 가족들의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12/03) 에베소서 1: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의 복으로 우리에게 복을 주셨으니 찬양합시다.
해설: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떠한 분이십니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하늘에 있는 모든 영의 복을 주셨습니다. 나는 오늘도 이 복을 누리며 살아갑니까? 그러면 나는 하나님께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오늘도 주신 복을 감사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기도: 중국에서 온 장노아 가족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고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가족들이 다시 믿음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스리랑카에서 온 산크(아마니) 가족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게 해 주시고 엔시(샤마) 가족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수(12/04) 베드로전서 2:23 그가 모욕을 당하셨으나 욕으로 대응하지 않으셨고 고난을 당하셔도 위협하지 않으셨으며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하나님께 맡기셨다.
해설: 베드로 사도는 예수님께서 받으셨을 때 하셨던 태도와 모습을 이사야 선지자의 말을 인용하여 설명합니다. 예수님은 얼마든지 자기 스스로가 원수들에 대해 대항하고 그들을 심판할 수 있었지만 하나님께 맡기고 순응하셨습니다. 우리도 심판하실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힘들고 억울한 일을 당해도 예수님의 고난을 생각하면서 선으로 대응하며 살아갑시다.
기도: 선주민인 한성기 가족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아들 한형준이 고3이 되는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며 모두가 믿음 위에서 견고해 질 수 있게 해주세요.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목(12/05) 로마서 2:16 내가 전한 복음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은밀한 일을 심판하시는 날입니다.
해설: 하나님의 심판 날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심판이 될 것이며 바울이 전한 복음대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 그 날에는 모든 사람들이 심판을 받는데 예수님 이전의 율법을 믿는 사람은 율법에 따라서 율법을 믿지 않는 사람은 자기 행위에 따라서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복음을 믿어야 합니다. 복음에는 의가 나타나서 사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 필리핀에서 온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가족이 잘 정착하고 빌마(조펠) 가족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에서 온 아비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도록 인도해 주시고 딸 조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게 해 주세요.
금(12/06) 에스겔 7:8 이제 내가 곧 나의 분노를 너에게 쏟아 붓고 나의 화로 너를 멸하며 네 가 했던 대로 심판하고 너의 모든 가증한 일을 네 앞에 둘 것이다.
해설: 하나님께서 에스겔을 통해 이스라엘에게 경고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을 듣지 않고 자기들의 마음대로 살아서 화가 났고 분노가 쌓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제 곧 이스라엘을 심판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지금 우리도 하나님의 방법과 생각이 아닌 나의 방법과 생각대로 살고 있는 지 반성합시다.
기도: 월곡동 다문화센터의 사역이 좋은 결실을 거두게 해 주세요.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12/07) 시편 20:6 여호와께서 그가 기름 부은 자를 구원하시는 것을 내가 이제 알았으니 그가 그의 거룩한 하늘에서 그에게 응답하시고 그의 오른손의 능력으로 구원하시리라.
해설: 하나님께서 다윗을 직접 선택하셨고 왕으로 기름을 부어 세우셨지만 힘들고 어려움 속에 지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윗을 하나님께서 언젠가는 환란에서 자신을 구원해 주시리라 믿었고 모든 것을 참고 기다렸습니다. 우리도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며 살아 갑시다.
기도: 2024년 잘 마무리하고 12월 22일 성탄주일 잘 준비하여 은혜롭게 해 주세요. 2025년 새로 지명된 집사들이 잘 준비하고 훈련받아서 성실하며 하나님의 귀한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해 주세요.
일(12/08) 요한계시록 16:7 그리고 나는 제단에서 말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네, 주님, 전능하신 하나님, 당신의 심판은 참되시고 공의로우십니다.'
해설: 사도 요한이 보고 들은 환상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참되고 공의롭다는 말이 제단에서 울려 퍼지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진실하시고 의로우신 심판을 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불의를 당하고 억울한 일을 당해도 반드시 하나님께서는 정의롭게 공의롭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가 날로 부흥하며 은혜가 넘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가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