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동주의 |
자유주의 |
보수주의 |
사회주의 |
공산주의 |
무정부주의 |
전체주의(파시즘) |
Reactionary |
Liberal |
Conservative |
Socialist |
Communist |
Anarcho Liberal |
Fascist |
VIC에서의 큰 영향은 없으나, HOI2:DD로 변환시 국가 이념에 큰 영향을 준다.
2. 경제정책(Economical Policies)
정당은 이하의 경제정책의 어느쪽이든을 지지하고 있다.
여당의 경제정책에 응해 , 슬라이더에서의 설정 범위에 제한이 발생하는 일이 있으며, 공장 설립과 철도 건설에도 영향을 끼친다. 참고로 철도 건설은 공장 설립 규정을 따라간다.
가. 자유방임(레세 페르) (Laissez Faire):
정부가 민간 부문의 가격 결정에 거의 개입하지 않는다.
사회 개혁을 추가 실시하지 못하고 , 철회할 수 밖에 할 수 없다.
50%를 넘는 조세를 부과할 수 없다. 50%를 넘는 사회 개혁의 지출을 실시할 수가 없다.
그러나 , 수입을 통상의 반액으로 실시할 수 있다.
혁명 추가사항: 국가 주도의 공장 설립과 확장이 불가능하다. 이때 자본가는 500 파운드를 소유하면 공장을 세우는 경향이 있다.
나. 개입 주의(Interventionism):
사회 개혁을 임의에 추가 실시 , 철회할 수 있다. 조세를 임의에 부과할 수가 있다.
사회 개혁의 지출은 10%~80%의 범위에 제한된다.
혁명 추가사항: 국가 주도의 공장 설립이 불가능하다. 이때 자본가는 1000파운드를 소유하면 공장을 세우는 경향이 있다.
다. 국가 자본주의(State Capitalism):
사회주의자의 정부이다. 사회 개혁은 추가 실시할 수 밖에 할 수 없다.
20%를 밑도는 조세율로 설정할 수 없다. 사회 개혁의 지출을 20%미만으로 설정할 수 없다.
혁명 추가사항: 자본가로 변환이 불가능하다. 다만, 이때 자본가는 2000 파운드를 소유하면 공장을 세우는 경향이 있다.
라.계획경제(Planned Economy):
Victoria에 있어서의 공산주의이다. 사회 개혁은 추가 실시할 수 밖에 할 수 없다.
50%를 밑도는 조세율로 설정할 수 없다. 사회 개혁의 지출을 30%미만으로 설정할 수 없다.
혁명 추가사항: 자본가로 변환이 불가능하다.
3. 무역 정책(Trade Policeies):
무역정책은 , 관세율의 설정 범위에 영향을 준다.
가.자유 무역(Free Trade):
여당이 이 무역정책을 지지하고 있는 경우,
POP가 국제 시장에서 수입하는 품목에 대한 관세의 설정에 상한이 있다.
나. 보호주의(Protectionism):
여당이 이 무역정책을 지지하고 있는 경우,
POP가 국제 시장에서 수입하는 품목에 대한 보조의 설정에 상한이 있다.
POP의 행복함의 영향을 준다. POP의 행복함은, 전적으로 최종 소비재를 입수할 수 있는지 어떤지에 걸려 있어 입수할 수 없었던 경우에는 불행하게 된다.
자유 무역의 정부에서는 관세율에 상한이 있지만, 보호무역의 정부에서는 그것이 없기 때문에 잠재적인 위험이 있다. 고가의 품목에 보조금을 주면 POP는 행복하게 되지만, 그것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종반으로 반란에 휩쓸리게 된다.
4. 종교 정책(Religious Policies):
이 정책은 POP가 이민이 되어 나갈 가능성과 새로운 이민에 큰 영향을 끼친다.
가. 일신교(Moralism):
지배적인 종교가 다만 한 개 있어, 국가의 법은 그 종교의 도덕관에 근거해 만들어지고 있다. 다른 종교도 인정되고는 있지만, 보조는 없고, 권력과 적대하고 있는 일도 많다.
혁명 추가 사항: 종교인 계급을 일반인으로 변환이 불가능하다.
나.다신교(Pluralism):
임의의 종교가 인정되고 있어 국민은 어떤 것을 신앙해도 괜찮다.
다.세속 주의(Secularized):
종교는 자유롭지만, 일반적인 도덕감은 종교에 근거해 있지 않고,
근대적인 과학관에 영향을 받고 있다.
혁명 추가사항: 종교인으로의 변환이 불가능하다.
라.무신론(Atheism):
종교는 인민에게 있어 마약으로 간주해지고 있다. 종교는 금지되어 유해한 허구이다.
혁명 추가사항: 종교인으로의 변환이 불가능하다.
Tip: 이러한 정책은, 인민에 대해서 다대한 영향을 준다. 종교는 인민의 감정에 강한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의 하나이며, 종교적인 국가에 있어 종교를 파괴하려고 하는 정당이나 , 종교색이 없는 국가에 있어 종교를 강제하려고 하는 정당은, 반란에 골치를 썩이게 된다.
5. 소수파 정책(Minority Policies):
이 정책은 POP가 이민이 되어 나갈 가능성이나 , 이민 먼저 영향을 준다.
가. 노예 취급(Slavery):
시민권은 불평등하고 , 소수파는 노예와 다름없다.
혁명 추가사항: 자 민족 이외의 팝들을 변환시킬 수 없다.
나. 거류민 취급(Residence):
시민권은 불평등하고 , 소수파는 일할 수가 있지만 , 거의 권리를 가지지 않는다.
혁명 추가사항: 자 민족 이외의 팝들을 변환 시킬 수 없다.
다. 시민권에게 제한 있음 (Limited Citizenship):
시민권은 불평등하고 , 소수파는 선거권 이외의 권리를 가진다.
혁명 추가사항: 자 민족 이외의 팝들을 변환 시킬 수 없다.
라. 시민권에게 제한 없음(Full Citizenship):
인종, 신분, 피부의 색을 불문하고 동일하게 권리를 가진다. 이 정책의 경우에 한정해 , 소수파에도 선거권이 있다.
혁명 추가사항: 모든 팝들을 변환시킬 수 있으나, 자 민족 이외에는 군인, 장교계급으로의 변환은 불가능하다.
Tip: 소수파 정책은, 소수파들에게 영향을 준다. 이민에 대해 배타적인 정당(ex. 파시스트 정당)은 이민의 유입을 금지해 이민의 유출을 장려하지만 , 해방적인 정부(ex. Full Citizenship이 기본 이념인 정당의 집권시)는 타국의 노동자를 끌어당겨 자국에 잉여 노동력을 확보함과 함께 타국에 영향을 끼친다.
6. 군사 정책(War Policies):
정당은 이하의 4개의 군사 정책의 어느쪽이든을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당의 군사 정책은 국방비의 슬라이더의 설정에 영향을 미친다.
가. 팽창 주의(Jingoism):
30%를 밑도는 국방비로 설정할 수 없다.
혁명 추가사항: 군인팝을 민간인으로 변환이 불가능하다.
나. 군비 확장 찬성(Pro Military):
10%를 밑도는 국방비로 설정할 수 없다.
다. 군비 확장 반대(Anti Military):
80%를 넘는 국방비로 설정할 수 없다.
라. 평화 주의(Pacifism):
50%를 넘는 국방비로 설정할 수 없다.
혁명 추가사항: 민간인을 군인으로 변환이 불가능하다.
Tip: 이러한 정책에 의해, 국방에 지출할 수 있는 한계가 정해지므로, 인적자원과 통솔점의 증가에 직접 영향을 준다. 인적자원이나 통솔점이 적으면 장기적인 전쟁을 싸워내는 것은 어려워진다.
여러분들의 참고를 듣고 확인 후 수정판도 내 놓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이제 뭐가 뭔지 알겠군요;;
흐음... 극단적이지 않은 정책 종류들이 가장 좋지 말입니다...
국가 이념은 어떻게 바꾸는지요? 그리고 경제정책바꾸는 방법도 좀 알려주세요;; 경제 정책중엔 어떤것이 가장 편하고 좋은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제정책이 가장 문제이겠죠. 저한테는 국가자본주의가 편합니다. 그리고 잠시 계획주의나 자유주의로 자본가 바꾸어주고,, 뭐 내각제야 국가 성향 보고 당 바꾼후에 선거 하면 되고,, 민주주의는 ㅡ.ㅡ ban party 를 잘 하셔야 합니다. 한 4년만이던가(귀찮은 민주주의), ban party 안하면 민주주의 많이 귀찮습니다. 국가이념은 국민들의 성향이 영향을 주죠. (이벤트로 자주 바뀝니다. 관세로도 바뀌고 , 세금으로도 바뀌고, 정치의식이 높을수록 잘바뀌는걸로)
민주주의는 밴 파티 없지 말입니다...? 아마 입헌군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붉은군대/ 정당을 잘 보세요. 선거를 이럴때 이용하라는겁니다. 쏭 쏭/ 저도 사실 국가 자본주의는 초기, 개입주의는 중기, 자유방임은 말기에 하는게 일반사입니다.
자유방임이 초기 국가 자본이 중기에서 말기가 좋지 않던가요? 전 철도 깔돈이 별로 없어서 -_-;... 상류층세금 감면해주고 자본가가 깔게 만드는데 ;; 어차피 나중에 가면 세금 효율이 올라가서 자유방임 해봤자 공장이나 철도 지을돈이 없지요 세금으로 다나와서 0%세금 먹여도 돈없습니다.
그렇습니까? 앞에서 말한것은 제가 개인적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세금효율이 올라가는건 가상의 세무관들이 빼돌리는 돈이 줄어든다는 의미 아닌가요 즉 세금효율이 올라가든 말든 팝들이 세금으로 지출하는 금액은 똑같을텐데요 후반에 애들 돈 없는건 사치품(전화기,비행기등이 많이 풀려서 아닌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무정부주의 정당이 집권할 경우엔 타민족도 군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산주의 시민권정당으로는 안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