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T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경영자격시험을 말합니다. 국가공인 민간자격이며 1급, 2급, 3급의 자격등급이 있고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는 자격증입니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합니다.
각 과목별 40점 미만은 과락 처리합니다.
시험과목은?
Module A
1.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2. 이미지 메이킹
3. 고객심리의 이해
4. 고객 커뮤니케이션
5. 회의기획/의전실무
Module B
1.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2. 고객관계관리(CRM)
3. VOC 분석/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4. 서비스 유통관리
5.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동기부여
Module C
1. 서비스 산업 개론
2.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3.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4. 서비스 인적자원관리(HRM)
5. 고객만족경영(CSM) 전략
시험일정은?
SMAT는 2,4,6,8,10,12월은 둘째 주 토요일, 5,11월은 넷째 주 일요일에 시행됨. (연8회)
한번 취득을 하면은 국가공인자격 효력으로 평생 유효하기 때문에 취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https://license.kpc.or.kr/nasec/qlfint/qlfint/selectMatmngmtty.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