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16코스
거제시 조선산업의 위용을 체험할 수 있는 구간으로 대규모 조선소의 모습과 작은 어촌 마을 등이 어우러져 거제시의 독특한 경관 감상이 가능하며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안 경관이 아름다운 ‘한려길'의 거제 코스이다.
또한 조선전기 석축 성곽터이자 최초의 거제 읍성인 거제여름철과 사곡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으며, 코스 종료 지점이 고현버스터미널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수월한 코스이다.
◆일자 : 2023년 1월 01일(10일차)
◆코스 : 거제 사등면사무소 - 성포항 - 성포중학교 - 사등제2배수지 - 사등성 - 성내마을 - 성내협동화공단 - 사곡해안로 - 사곡해수욕장 - 경남에너지 - 새거제 에너지타운 - 장평육교 - 장평동 - 고현 버스터미널
☞ 16-2코스 【거제 사등성 ~ 거제 고현버스터미널】
◆거리 : 13.4km (누계 거리 : 274.06km)
◆시간 : 3시간 00분 (누계시간: 70시간 33분)
♣사곡해수욕장을 지나면 코스 공지 사항에 "사곡해수욕장~고현터미널 도로구간 이동시 안전을 위해 대중교통(버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라는 공지가 있었지만 끝까지 걸어 보기로하고 길을 서둔다.
오후 4시에 동대구터미널로 가는 버스표를 예매해 두었기 때문에 잠시 휴식도 없이 도착점인 고현터미널을 향해 내달린다.
덕분에 3시간만인 오후 3시에 16코스 종점인 고현터미널에 도착하면서 2년(?)에 걸친 2틀간의 고성,통영,거제를 경유하는 긴 여정을 마무리 하고 고속버스에 몸을 싣고 달콤한 휴식을 취한다.
다음 일정이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새로운 길에서의 멋진 여행을 기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