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염→간경화→간암으로 이어지는 간염의 치유 방법 : 핵산
간염의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 약물, 알코올, 화학약물, 독초 등로 인하여 발병한다.
바이러스성 간염은 병원체에 따라 A형, B형, C형, D형, E형, G형으로 구분하며, 드물기는 하지만 자가면역성 간염, 윌슨병도 간염의 원인이다.
간염은 급성과 만성이 있으며 만성은 간경화, 간암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간염은 최신의학으로도, 민간요법으로도 치유할 수 없다.
치유방법은 단 하나!
면역력에 의존하는 길 뿐이다.
간 세포를 파괴시키는 것은 바이러스가 아니다.
바이러스가 많건 적건 바이러스 수치가 개선 되든 않든, 환자가 지닌 T 임파구 같은 면역세포가 간세포를 파괴한다.
즉, 간염바이러스가 내 몸안에 침투하면 면역세포 중의 B-임파구가 재빨리 나서서 항체를 만들어 간염 바이러스가 활동하지 못하게 수갑을 채운다. 다음엔 파괴력도 왕성하고 적군과 아군을 정확하게 구별해 내는 판별력이 뛰어난 면역세포 중의 T-임파구가 와서 흔적도 없이 파괴한다.
( B 임파구가 Helper T 임파구에 의해서 자극 받은 후 유사분열 통해 형질세포(Plasma cell)로 분화된후 항체(Antibodies)를 분비 )
- BCR은 수용성 항원과 결합한다.(디크테리아 독소-DTP 백신 접종에서 우리 몸에 도입되는 단백질)
- 결합된 항원은 수용체-중재 내식작용에 의해 B세포로 삼켜진다.
- 항원은 조각으로 분해되어 class II 조직적합성 분자속으로 자리를 잡아 세포 표면에 표출된다.
- 이 구조에 특이적인 헬퍼 T세포가 B세포와 결합한다.
- 그 후 헬퍼 T세포는 림포카인을 분비하여 다음의 일을 수행한다.
- B세포를 자극하여 세포주기에 돌입시켜 발달시키며 체세포분열을 통하여 동일한 BCR을 갖는 클론(형질세포)이 만들어짐
-수용성 BCR을 합성시킨다. 이 수용성 BCR은 합성된 후 분비되며 우리는 이를 항체라고 한다.
이렇게 우리 몸에서는 면역세포에 의해 자연치유가 일어나고 있고, 이것이 유일하게 간염을 치유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면역세포가 약해지면 간염바이러스의 세상이 되어 간경화, 간암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내 몸의 주치의 면역세포를 강하게 만드는 비결은?
핵산(DNA)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다.
현대의학은 어떻게 치료할까?
지금의 의학기술로는 B형이든, C형이든 간염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
이는 간염 바이러스도 사람의 유전자처럼 중심물질이 핵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간염 바이러스의 핵산은 사람의 핵산에 비해 좀더 촘촘하게 꼬여 있을 뿐 구성물질이나 모양에는 별차이가 없다. 따라서 간염 바이러스의 핵산을 파괴 할 수 있는 약물을 투여하면 결국 사람의 유전자 핵산도 같이 파괴되는 것이다.
이런 위험성 때문에 간염 바이러스가 침투해도 의학적으로는 손을 쓸 수 없는 것이다.
이 핵산의 차이를 구별 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면역세포 뿐이다.
바이러스 상태로 숨어있을 때는 속수무책으로 있다가 드디어 간세포의 유전자가 변질되어 T-임파구가 공격을 개시할 때 즉 GOT, GPT 수치가 높아지면 대응을 하게 된다.
GPT(ALT)는 간세포 내에서 아미노산을 당으로 전환시키는 효소다. 간세포가 파괴되면 흘러나와 혈액 중에 그 수치가 증가한다.
Th1/Th2 Model for helper T cells. An antigen is ingested and processed by an APC. It presents fragments from it to T cells. The upper, Th0, is a T helper cell. The fragment is presented to it byMHC2.[2] IFN-γ, interferon γ; TGF-β, transforming growth factor β; mø,macrophage; IL-2, interleukin 2; IL-4, interleukin 4
간염 바이러스를 죽일 방법은 없으니 의학적으로 내릴 처방은 한가지 밖에 없다.
바로 간세포를 공격하는 T-임파구를 죽이는 약을 쓰는것.
병원에서 쓰는 약이 스테로이드코티손 즉 스트레스 호르몬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분비되는 이 호르몬을 인위적으로 투여해 T-임파구가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못해 죽어버리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 방법은 당장은 T-임파구의 공격을 멈출 수 있다.
T-임파구가 공격을 멈추면 간세포도 파괴되지 않으니 올라갔던 GOT, GPT 수치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GOT, GPT 수치는 떨어지더라도 면역세포를 파괴해버리면 어떤 병균이 침입하든 심지어 암세포가 자라더라도 우리 몸은 아무런 저항도 할 수 없게 된다.
결국 간염을 고치려다 암세포를 키우고 마는 것이 의학의 간염치료이다.
=> 요즘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인터페론 요법을 같이 병행한다고 합니다......
간염-간경화-간암으로 이어지는 무서운 간염 바이러스를 치유하는 유일한 방법은?
내 몸의 면역세포를 강하게 만드는 길 뿐이다.
면역세포를 강하게 만드는 비결은 핵산(DNA)을 섭취하는 길이 최고의 방법이다.
핵산은 모든 세포가 분열할 때 사용되는 원료이므로 매일의 신진대사를 위해서 간에서 매일 매일 만들어지고 있다.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다.
간이 많은 부담을 감수하면서 핵산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간이 안좋은 사람은 더욱 간이 피로해 질 수밖에 없다. 핵산을 만들어 가면서 간이 더욱 나빠져 가는 것이다. 이 때 음식을 통해, 보조식품의 형태로 핵산이 몸에 들어오면 간은 핵산 만드는 일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간질환이 빨리 회복이 된다.
그러므로 간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반드시 핵산 섭취부터 시작해야 한다.
핵산이란 무엇인가- 핵산과 질병
핵산이란 지구상에 있는 생명체의 기본적인 분자들로 DNA와 RNA의 총체적인 용어이며, polynucleotide와 같은 뜻으로 사용됩니다.
핵산은 1869년 Friedrich Miescher에 의해 발견 되었고 처음 발견시 핵속에 들어 있으며 이 성분중 phosphate 가 산성이어서 핵산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핵산의 기본적인 성분은 5탄당(ribose, deoxyribose), phophate group, nucleobase로 구성됩니다.
핵산은 현대 생물학과 의료과학의 중요한 분야로 법의학, 생명공학과 약학산업에 널리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DNA핵산은 유전 정보를 가진 설계도이고, RNA핵산은 DNA핵산에 담긴 유전 정보를 해석하여 단백질을 만드는 실행 핵산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인간은 약 60조개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며 각각의 세포에는 약 30억개의 유전자코드가 있으며 A(아데닌), T(티닌), G(구아닌),C(시토신) U(우라실)이 배열되어 유전적 성향을 나타내고 독특한 생체조직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배열이 사람마다 다르므로 우리 모두는 온 우주에 유일한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인간의 유전자는 약 3만 종류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이들 유전자에 이상이 생기면 몸에 이상이 오고 심하면 각종 질병으로 발전됩니다.
가족력이 있는 대장암,유방암, 당뇨병, 피부질환 등에서와 같이 선천적인 유전자 변이에 의한 질병도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스트레스, 각종 공해, 화학적 약물 등에 의해 후천적으로 유전자의 변형, 손상 등으로 인하여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에 전세계적으로 인구가 급증하고 지구온난화, 환경공해, 마실 물의 부족, 식량의 부족으로 우리의 유전자는 해를 받는데 이들의 최대의 원인은 활성산소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적정량이 있을 때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유해균을 없애는데 사용되어 우리 몸을 방어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게 되어 다량으로 발생시에는 오히려 세포를 파괴하여 세포막이나 세포의 단백질, 효소, 더 나아가서는 우리 몸의 유전자까지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산업화가 극대화 되면서 이들 활성 산소 유발 물질들은 우리의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 매연, 난방용 가스, 배기가스, 흡연자의 담배나 다이옥신등의 환경오염물질, 방사선, 자외선, 수돗물에 포함되어 있는 소독용 제재, 잔류농약, 항암제등의 약품, 식품첨가물 등에서 모두 활성산소가 발생됩니다.
( 아데닌, 티민, 구아닌, 시토신이라는 4개의 염기물질과 그 염기를 이어주는 인산과 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계도를 나타내는 DNA는 이중나선으로 되어 있으며, 이 네개의 염기물질은 항상 T-A, C-G가 서로 짝하여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중 나선중 한쪽이 떨어지거나 이상이 생겼을 경우, 체내 핵산 보유량만 충분하다면 그 복원은 쉽게 이루어질수가 있습니다. 핵산이 모여 하나의 정보를 나타내는 단위가 되었을때 이를 유전자라 합니다. )
DNA와 RNA는 오탄당과 인산이 번갈아 나타나는 고분자의 골격으로 구성된다. 염기는 당에 결합되어 있으며 이는 핵산 사슬로부터 뻗어나와 있습니다. DNA와 RNA를 구성하는 염기는 퓨린 염기와 피리미딘 염기로 나뉩니다. 피리미딘 염기는 시토신(C : cytosine)과 티민(T : thymine), 우라실(U : uracil)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우라실은 피리미딘의 유도체로 RNA에서 발견됩니다. DNA 전사가 일어나면서 생성되는 RNA 내에서 우라실은 티민을 대신하여 그 자리를 차지합니다. 티민과 유사한 형태를 갖는데 티민에서 메틸기가 제거될 경우 우라실이 생성됩니다. 실제로 우라실은 어떤 염기와도 염기쌍을 형성할 수 있지만 구조적인 특성에 의해 아데닌과 재빠르게 결합함으로써 염기쌍을 형성합니다. 우라실-아데닌 염기쌍은 수소결합을 통해 서로 결합하게 됩니다.
또한 우리 몸의 저항력이 약해져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이 우리 몸을 침범할 경우,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영양의 불균형이 심화될 경우에도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가 만들어 집니다.
이들 활성 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최소화 하고 손상된 유전자를 회복 시키는 데에 핵산이 다른 영양소와 함께 사용 될 수 있는 놀라운 영양소인 것입니다.
최근 유전자연구의 발달로 이러한 활성산소와 기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한 유전자의 이상을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암과 난치성 질환의 유전학의 발달로 각 개개인에 있어 장래의 각종 질병의 위험성을 예측하기가 용이하여 졌으며 이를 이용하여 그 질병의 예방 관리가 가능해 지고 있습니다.
핵산이 풍부한 음식 TOP7
=> http://cafe.daum.net/ideacouple/TVze/14
출처
http://cafe.naver.com/powerdna/1584 2011.11.21. parkym9302
http://kimwootae.com.ne.kr/generalbiology/bcell-tcell.htm
http://en.wikipedia.org/wiki/T_helper_cell
http://en.wikipedia.org/wiki/File:Lymphocyte_activation.png
http://cafe.naver.com/novac/57 2012.10.06. h2681roh
http://www.hexan.co.kr/bbs/view.php?&bbs_id=pro_gal02&page=&doc_num=42
http://blog.naver.com/newbio1004/110038395316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우라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