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질의와 응답 109번. 구원의 종류 / 구원에 조건이 따르는가?. 2002-08-11
*안녕하세요?목사님~!!
*저는 남부민중앙교회에 다니는 성도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죄를 회개하여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 상에는 하나님을 알지못하고, 죽는 영혼들이 참 많습니다.
예수를 알지 못하고 떠나가는 영혼들이 불쌍하기도합니다. 평생 주를 영접하지 못 하고 죽음의 순간에 목사님이 그영혼에게 예수를 마음속에 믿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마지막 임종을 할때 과연..그 순간의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면 구원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교회에서 학습세 례와 물세례를 받았는데, 위에 임종을 맞이하는 사람은 이같은 절차를 밟지 않았기 때문에.. 온전히 구원받았다고 할수있으런지요? 학습세례 와 물세례를 받을려면 임의에 기간이 필요하다는걸 알고있습니다.
또, 지금은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못하는 사람들이.두증인의 사역기간에 교회를 나가고, 주를 영접한다면...그때도...구원이 이루어질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때도...학습세례와물세례 기간이 필요하겠지요..... 꾸벅(__)
<응 답>
구원에 조건이 따르는가?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두 가지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구원에 대하여
구원은 예수를 영접하는 이 한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여기엔 다른 아무런 조건이 필요치 않으며 개재될 수도 없습니다. 그런 것이 개입된다면 그것은 인간의 행위에 속한 것이지 결코 하나님의 은혜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은지 10년이 되었건 또 몇일이 되었건 그 같은 시기 문제는 구원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문제는 그 사람이 예수를 영접했는가하는 것입니다. 사경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의 전도를 통해서 임종 직전에 예수를 영접했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확실히 구원을 받았습니다. 십자가 상에서 죽은 한편 강도의 경우가 이런 경우에 해당됩니다.
구원의 수순에 대하여 알기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하나님께서는 구원 받을 하나님의 백성들을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하셨습니다.
(2) 예정하신 그들을 복음을 통해서(전도) 부르십니다.
(3) 부르신 그들에게 믿음을 주시고 구원을 주십니다.
(4) 한번 주신 구원은 영원히 유효합니다. 그 사람의 죄나 다른 어떤 조건 때문에 소멸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죄를 범해도 좋다는 말이 아닙니다. 죄를 범하면 회개해야 하고 회개가 더디거나 등한히 하면 하나님의 징계를 받습니다. 믿는 사람의 죄는 하나님께서 결과적으로 회개를 시키십니다.
2. 세례나 학습에 대하여
세례나 학습은 구원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임종시에 예수를 영접한 사람은 학습이나 세례를 받을 기회가 없습니다. 한편 강도의 경우도 학습을 받거나 세례를 받은 일이 없었지만 구원을 보장해 주셨습니다.
세례는 교회 앞에서 하는 자기의 신앙고백입니다.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한다고 하는 눈에 보이는 의식입니다. 이것이 중요한 것은 마음에 영접한 예수를 실제로 고백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세례를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성경 어디에도 세례를 구원과 연관시킨 곳은 없습니다. 오랜 기간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그리고 세례 받을 기회가 여러 번 주어졌는데도 세례를 고의적으로 거역했다면 그런 사람은 예수를 영접한 사람이라고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회가 주어지지 않은 사람에게 세례를 구원의 조건으로 내 세우는 일은 비 성경적입니다.
두 증인이 마지막 추수의 복음을 외치는 1260일 동안의 회개 기간에 그들이 전하는 복음을 듣고 회개하여 예수를 영접한다면 누구나 구원의 은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원에는 시대나 환경이나 어떤 조건이 전혀 따르지 않고 다만 예수를 믿음으로 순간적으로 그리고 영원히 이루어진다고 하는 이 사실을 마음에 새기시기 바랍니다.
2002년8월11일새벽 민 병 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