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일요일 저녁
정전사고에 대한 사과문
죄송합니다.
입주자대표회장으로서의 책임을 통감합니다.
애간장이 녹아내리는 3시간 이었습니다. 갑작스런 정전과 긴박한 경보음 사이렌 소리, 안내방송 송출 먹통, 빗발치는 관리사무소 전화기, 놀란 나머지 관리사무소로 밀려드는 입주민들의 원성, 일몰시간을 넘어가며 무겁게 짓누르는 암흑의 시간, 입주민 여러분께 너무도 죄송하여 안절부절 달리 몸둘 바를 모르는 시간이었습니다.
긴급 임시 수리, 復電 직후 전기실에 내려가서 사고원인과 복전 과정이 늦어진 사유, 안내방송 송출이 늦어진 사유를 확인하였습니다. 8월 22일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이번 정전사고에 대하여 관리사무소로 부터 종합적인 보고를 받고, 정전상태이더라도 안내방송은 송출이 되는 예비발전 시스템 확인 등 정전사고에 대비한 여러가지 사항들을 점검하여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조치를 강구하겠습니다. 많은 불편을 겪으셨을 입주민여러분들께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사고원인
- 폭염으로 인한 과부하
- 한전에서 들어오는 전기를 받는 수전시설(MOF 판넬 내부 계기용변압변류기) 파손
# 복전 지연사유
- 전기공사업체 긴급 수배 하였으나
- 일요일 오후라 업체의 기사(3명) 호출, 오정동에서 오는 시간 지연
# 향후 대책
- 관리사무소 문책(엄중 경고 및 경위서 징구)
- MOF판넬 내부 계기용변압변류기 정품 구입, 정식 수리
- 정전, 화재, 승강기, 안내방송 등 비상 시에 대비한 긴급 대응시스템 매뉴얼 확보, 직원 교육
2023년 8월 21일
입주자대표회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