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교 + 이원호 = 공동취재]
“하이도나(토리, 아리 도넛)” 과천시 2024년 제1회 ‘맛집 선발대회’에서 대상 수상
[이남교 이원호 공동취재]
과천시 제1회 맛집선발대회 수상자 (사진 = 이원호기자)
과천시는 22일 과천시창업지원센터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외식 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제1회 맛집 선발대회를 열어 ‘토리, 아리 도넛’을 출품한 “하이도나(대표 이승환)”에게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그밖에 오리차돌 짬뽕을 출품한 ‘더차돌’, 파스타 떡볶이를 출품한 ‘더호’, 모듬전을 출품한 ‘전쟁터’와 스테이크 샌드위치를 출품한 ‘나파세븐틴’ 등 업체도 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상하였다.
과천시에서는 지난 3월 25일부터 브랜드 가맹점(프랜차이즈) 업소를 제외한 관내 소재 외식 업소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여 15개 업체가 신청하였다. 이 중에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된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이날 품평회와 시식회를 개최하였다.
맛집선발대회 시상식 축사하는 신계용 과천시장 (사진 = 이원호기자)
이날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상식에서 오늘 제1회 맛집으로 수상한 업체들은 앞으로 홍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며 내년에도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축하인사를 하였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매년 맛집선발대회를 개최, 과천시를 대표할 수 있는 맛집과 메뉴를 선발하여 맞춤 컨설팅, 인터넷 쇼핑몰 입점지원과 과천시 지역축제와 연계한 판매 및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하이도나 이승환 대표 (사진 = 이원호기자)
한편, 주무관서인 지재현 지역경제과장은 “과천시에서는 오늘 선정된 5개 업소를 적극적으로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과천축제’와 연계하는 제도적, 행정지원을 다 할 계획”이라고 했다.
대상을 차지한 ‘토리, 아리 도넛’. (사진 = 이원호기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