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갈등 상황에서의 문제 해결 역량 강화
‘굿모닝! 우리직장’ 교육공무직원 대상 갈등관리 연수
‘굿모닝! 우리직장’ 교육공무직원 대상 갈등관리 연수 성황리 개최
학교 조리사 대상 갈등 상황 문제 해결 역량 강화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중부 학익진 ‘교육공무직원 해피투게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갈등 상황에서의 문제 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연수는 조리사들이 업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리실은 높은 수준의 노동 강도와 협업·분업을 통한 작업 방식으로 인해 구성원 간 갈등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리실 내에서 갈등 중재자로서 조리사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따라 연수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비폭력 대화법을 통한 갈등 관리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두었다.
첫 회차 2024년 7월 29일(월)부터 7월 30일(화)까지 연수는 참가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참석한 조리사들은 실습을 통해 실제 업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비폭력대화법을 통해 동료들과의 소통 방식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연수는 총 2회로 나누어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첫 회차의 성공적인 진행에 이어 남은 두 번째 회차 2024년 8월 8일(목)부터 8월 9일(금)까지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안윤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조리사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갈등을 관리하고, 원활한 협업과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남은 회차에서도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0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