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자원봉사활동 적극 권장 나서
-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모집 …자원봉사자는 할인혜택, 할인가맹점은 매출증대 -
장성군(군수 이청)은 자원봉사자가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자원봉사자들이 음식비나 서비스이용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군에서 1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에게 인증서를 발급하고 이를 제시한 자원봉사자에게 상품의 구매나 서비스 이용시 약정된 할인 혜택(5~20%)을 제공하는 업소이다.
할인가맹점 대상은 이․미용업소, 세탁소, 일반음식점, 제과점 등 장성군에 등록된 사업체일 경우 가능하나 의료기관 및 유흥업소는 제외된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지정업소는 군 소식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되고 할인가맹점 표지판 부착으로 차별화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가입희망 업체는 장성군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군 주민생활지원과, 장성군 자원봉사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또, 전화(390-7565)로 신청하면 자원봉사센터에서 직접 업체를 방문 접수․처리한다.
이청 장성군수는 “가맹점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고 매출도 증가할 것”이라며 “관내 많은 사업체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첫댓글 우리카페도 이제 날풀리면 군에서 실시히는 자원봉사를 시작합시다
좋으신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