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들 ^^
중학교 1학년 맡으면 자유학년(학기) 관련
학생별 과목 특기사항, 동아리활동 입력
다른 학년을 수업하여도
교과목 세부능력 특기사항을 입력해야 하며,
동아리 활동도 입력을 해야 하죠
또한
담임을 하개 되면
학년말 행발을 작성을 한다고
머리가 뽀개질려 합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도와주는
아니 거의 완벽에 가깝게 작성해주는 챗봇(GPTs)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다 사용 가능합니다.
[ 아래링크 클릭하시면 사용이 가능한데, ]
[ ChatGPT 무료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ttps://chat.openai.com/g/g-PeGH8Y8Mi-hagsaengbu-saenggibu-saenghwalgirogbu-haengbal-seteug-dongari-seupoceukeulreob-jayuhaggi-codeung-junghaggyo-godeunghaggyo
SBS뉴스에도 나온, 기자가 사용한 바로 그 ChatGPT입니다
https://youtu.be/rxPL1su4RSw?si=TnpaApE6UNzxEZQV
위 링크가 뉴스 영상입니다.
아래 내용은
테스트 한 내용입니다.
SL
You
행발, 1300바이트, 학급회장, 학업성취도 매우 우수, 친구들에게 인기 높음, 교과선생님들께 신망이 높음.
학생부,생기부,생활기록부(행발,세특,창체,동아리,자유학기) 초등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
학급회장으로 활동하며 리더십과 책임감을 발휘함. 학업성취도가 매우 우수하여 교과 학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음. 학교 생활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참여하여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음. 교과 선생님들로부터 신뢰를 받으며, 수업 참여와 과제 수행에서 모범을 보임. 다양한 학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급을 대표하는 학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동료 학생들과의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함.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배려심과 이해심을 바탕으로 화합을 도모하며, 학급 내부의 단결을 강화하는데 기여함. 학습에 있어서도 끊임없이 자기 계발에 힘쓰며, 지식의 폭을 넓히는 데 주력함. 교내외 다양한 대회와 활동에 참여하여 학교의 명예를 높이고, 자신의 능력을 입증함. 선생님들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통해 학습 멘토링 및 상담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를 보임.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급의 분위기를 활성화시키고, 학교 생활의 질을 향상시킴.
작성한 내용은 총 524자, 1298바이트입니다.
SL
You
행발, 1140바이트, 학습 집중력이 매우 뛰어남, 모둠활동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모둠원들으 모두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도우미 역활을 자주한다고 교과선생님으로부터 칭찬을 받음, 매우 착하고 궂은일이 있을때 먼저 솔선수범하는 함. 학교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 참여한 행동으로 끝나지 않고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그 프로그램의 의미와 목적을 알리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함
학생부,생기부,생활기록부(행발,세특,창체,동아리,자유학기) 초등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
학습 집중력이 매우 뛰어난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임. 집중력이 높아 어떤 과제든 정확하고 꼼꼼하게 처리함. 모둠 활동에서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발휘함. 모둠원들에게 필요한 지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아 학습 환경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함. 교과 선생님으로부터 학습 도우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다는 칭찬을 받음. 착하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먼저 나서서 도움을 주는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됨. 학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그 참여가 단순한 참가에 그치지 않고, 그 의미와 목적을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함.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교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다른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자극을 줌. 특히 학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위 친구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그 중요성을 전파함. 이런 활동들은 학교 생활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성장에도 크게 기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됨.
SL
You
세특(사회), 1200바이트, 발표력이 뛰어나고 모둠활동에서 주도적으로 모둠을 이끔, 논리적 사고력이 돋보임.
생활기록부(학생부,생기부) (행발,과세특,창체,동아리,자유학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사회 과목에서 모둠활동을 주도하며 뛰어난 발표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발휘함. 토론과 발표 과정에서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피력하고, 타인의 의견에 대해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함. 모둠 내 의사결정 과정에서 중심 역할을 하여 과제 수행의 효율성을 높임. 사회적 이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분석을 통해 논리적으로 문제를 접근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함. 발표 준비 과정에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강조하여 청중의 이해를 돕고 관심을 끌어냄. 모둠활동을 통해 팀워크를 강화하고,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리더십을 발휘함. 사회 과목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동료 학습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회과학적 사고의 깊이와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함.
글자 수: 411자
바이트 수: 1013바이트
SL
You
세특, 1200바이트, 발표력이 뛰어나고 모둠활동에서 주도적으로 모둠을 이끔, 논리적 사고력이 돋보임.
초등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학생부,생기부) (행발,과세특,창체,동아리,자유학기)
발표력이 우수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표현함. 특히 팀 프로젝트에서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모둠원들의 의견을 조율하고,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함.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능력이 뛰어남. 토론이나 발표 시 상대방의 주장을 경청하고 합리적인 근거를 들어 자신의 입장을 효과적으로 설득함. 이러한 과정에서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협업의 효율성을 높임. 문제 해결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활용하여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이는 모둠활동의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함. 발표나 토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논리적으로 구성하여 내용을 전달함.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뛰어난 논리적 사고력과 발표력을 갖춤으로써 학습 커뮤니티 내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함.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뿐만 아니라 모둠원으로서도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함. 이는 모둠활동의 성공적인 진행과 결과 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함.
글자 수와 바이트 수를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작성한 내용은 총 508자, 1274바이트 입니다.
SL
You
동아리(과학반), 1000바이트, 모둠별 실험에서 리더십 발휘, 과학관 탐방에서 과학체험을 통해 논리적 사고를 키움.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학생부,생기부,생활기록부(행발,세특,창체,동아리,자유학기) 초등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
모둠별 실험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실험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함. 실험 준비부터 실행, 결과 분석까지 모든 단계에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팀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조정함으로써 원활한 협업을 이끌어냄. 과학관 탐방 활동에서는 다양한 전시물을 경험하며 관찰력과 호기심을 발휘함. 탐방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과학적 현상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이를 팀원 및 친구들과 공유하며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기여함. 특히, 과학적 원리를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하고 실습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연결고리를 직접 체험함. 이러한 경험은 과학에 대한 깊은 흥미와 지속적인 탐구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됨. 과학적 지식의 확장과 더불어 비판적 사고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며, 과학 탐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모둠별 실험과 과학관 탐방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과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킴. 과학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과학적 탐구 및 실험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동아리 내외에서 공유함. 실험 과정에서 나타난 세심한 관찰력과 분석 능력은 과학적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됨. 과학관 탐방 활동에서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와 호기심은 과학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이해를 나타냄.
작성된 내용은 총 1185 바이트입니다.
첫댓글 요즘에는 전국적으로 경쟁이 붙어 각 고등학교의 생활기록부 작성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음을 느낍니다. 소위 공부 좀 한다는 학생의 경우에는 잘한다, 매우 잘한다, 훌륭하다, 모범적이다, 적극적이다 등등으로 되어있는데, 막연히 주장하지 말고 되도록이면 구체적인 사례를 기록하여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는 학생의 모습이 눈앞에 그려지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과목세특의 경우에는 교과내용을 나열하기보다 수업내용과 연계된 구체적인 탐구활동이 기술된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응용 탐구활동 등이 있으면 좋으며, 재학 중인 학교의 인재상이 아닌 개인의 특성이 잘 나타나도록이요. 그런데 어떤 경우에는 대학원 논문 수준의 내용도 있어서 입학사정관들이 어이없어 한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사례는 1학년에 물리학 실험, 화학 실험 등을 교육과정에 편성해 놓고, 2학년에 물리학Ⅰ, 화학Ⅰ 등을 배우도록 되어 있는데 이런 경우 또한 과목의 위계에 맞지않아 입학사정관들이 인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