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관리 능력의 이해 ① 자원관리 능력이란? 자원관리 능력은 직장생활에서 시간, 예산, 물적자원, 인적자원 등의 자원 가운데 무엇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확인하고, 이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수집하여 실제 업무에 어떻게 활요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계획대로 업무수행에 이를 할당하는 능력 입니다. 자원낭비 요인 - 비 계획적 행동 - 편리성 추구 - 자원에 대한 인색 부재 - 노하우 부족 ② 자원관리의 기본 과정(4단계)
직장인들이 필요한 자원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때는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원을 수집할 때는 여유 있게 수집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또한 자원 활용 계획을 세우는데는 업무의 우선순위를 고려해야 하며, 되도록 계획에 맞춰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 시간관리 능력의 시관관리 능력의 이해 ① 시간관리 능력이란? 시관관리 능력은 직장생활에서 시간자원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확인하고, 이용 가능한 시간 자원을 최대한 수집하여 실제 업무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할당하는 능력 입니다. 기업에서 시간의 단축은 '생산성의 향상, 위험요소의 감소, 시장 점유율의 증가' 등을 가져오기 때문에 직업인이라면 시간의 이러한 특성을 잘 파악하여 이를 관리할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시간의 일반적인 특성 - 시간은 매일 주어지는 기적이다. - 시간은 빌리거나 저축할 수 없다. - 시간은 똑같은 속도로 흐른다. - 시간은 사용하기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 시간의 흐름은 멈추게 할 수 없다. - 시간은 시절에 따라 밀도와 가치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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