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치료후 근 한달만에 글올립니다.
실은 핑게지만 간암이생기고 이놈의암에 대해서 알면알수록 걱정만더해가고
스트레스만 쌓여서 한동안 컴퓨터앞에 앚아있기도 싫엇습니다.
3월16일 고주파시술을 마치고 3일정도 입원햇다가 퇴원햇구요 당시 시술전 AFP수치 146 까지 나오더군요.
C형간염치료 거의끝나갈 즈음 AFP 수치가 10.11.20.48.86.146 이런식으로 3개월 사이에 몆배로 늘어나더군요.
이번에 AFP 수치에서 이상반응을 못찾앗다면 아마 돌이킬수없는 상황까지 갈뻔햇네요.
그런데 사람마다 달라서 AFP수치가 증가하지 않고서도 암은생길수도 있다는걸 알고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햇구요
경증이라도 간경변이 있으면 꾸준히 꼼꼼하게 검사를 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어제 시술하고 거의 한달만에 경과를 확인하러 병원에 갔다왔고 시술은 잘되어서 깨끗하게 없어졋네요.
암뱔생 부위가 그나마 위치가 좋앗고 크기도작아서 경과가 좋앗다고 하시네요
AFP 수치도 146에서 0.8로 정상으로 돌아왔구요 검사상 다른검사항목도 모두 좋다고 하시네요.
이제 3개월마다 정기검진을 받어야 합니다.
산넘어산 그것도 큰산이.... 힘들게 이번산도 잘넘엇는데 도대체 몆번이나 넘어야 자유러워질수 있을까요?
하지만 지금껏 저는 아무리 어려워져도 잘견디고 잘해쳐 나왓기에 걱정보다는 더나은 내일을위해 밝은생각으로
살아가 볼렵니다.
첫댓글 다행이고 글고 축하드립니다.
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100% 예후가 좋다하니 효리아빠님께서 그 축복을 가지셨네요.
더 행복하게 건강하신 삶 이 쭉 이어지시길요.
유리님 ㅎㅎ 놀라셧죠
죄송해요 자꾸 환우분들께 걱정끼쳐 드릴일만 생기네요
@효리아빠 건강하십시요.
염소 아가들 많이 컷겠네요. ^^
잘 하셨습니다. 간나쁜 사람은 정기검진보다 좋은것이 없습니다. 이 간암이란놈은 전이가 무척 빠르고 조용합니다. 어영부영하는 사이에 말기로 가서 손댈수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다른치료 받으려다가 발견하곤 하는데 그때는 많이 전이된 분들도 계시는 거죠.
C형간염이 완치되면 간경화도 서서히 좋아지기는 하지만 좋아진다는 것만 믿지말고 반드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하시기 바랍니다.
조기발견, 조기치료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최선의 선택입니다. ^^
형님덕분에 전 너무 든든합니다.
항상 큰형님처럼 걱정해주시고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부터는 좀더밝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갈렵니다
인생의 아주 큰 산을
잘 넘기셨습니다.
큰산을 넘겼으니
이제는 더 이상의큰산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빨리 알게 된것이 행운이라 여기고 감사함으로 지금처럼 사신다면 앞으로의 삶에
건강 또한 이루어 지리라 믿습니다.
앞으로의 인생길 봄날 같기를
기도드립니다.
슈리님 염려 해주시고 기도해주신 덕분에 이번에도 잘 해결햇네요
걱정끼쳐드려 죄송합니다.